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선택과 결정

포기 할 수 있습니까?
 
이른 시간 눈을 뜬다그리고 글을 쓴다현재 재정 상황을 풀어갈 절박함은 있나?
 
2021년 대리운전을 잠깐 하다가 그만 둔 이유는 그 노력이면 다른 일을 해서 채울 수 있겠다는 판단 때문이었지만현실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만 하고 있다.
 
송수한 극본 이창민 연출의 JTBC 월화드라마(2023년 1월 7일 ~ 2023년 2월 26일 -예정대행사 8회 방송에서 조문호 대표가 김한나 상무의 대화.
 
조문호 뭔가를 가지려면 그 크기에 상응하는 뭔가를 포기해야만 하는데.
김한나 나는 예외죠
조문호 예외는 없습니다작용과 반작용은 우주의 법칙이니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서 나는 무엇을 포기하고 있을까생각해보니 하고 싶은 일만 하려고 하지포기 할 줄을 모른다어쩌면 가장으로서의 의무 포기?

 
대행사 8회 방송에서 PT 준비 중
 
고아인 믿을 구석이 있으니까 거기서 안주하며 주춤거리는 거겠지.
 

 

고아인은 능력이라도 있지나는 믿을 것도 없으면서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일까하나님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뭔가를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포기하려하지 않는다.
 
망설임과 자존심.
 
엘리사가 사람을 보내 요단강에 7번 몸을 씻으라고 말하자 나아만이 화를 내며 돌아가려 할 때 그의 부하들이 말을 했다.
 
그러나 그의 부하들이 그를 막아 서며 말하였다. “만일 이 예언자가 더 어려운 일을 장군께 시켰더라면 장군께서는 그 일을 분명히 하셨을 것입니다그는 장군께 몸이나 씻으라고 하셨습니다그러면 깨끗이 낫는다고 하는데 그것쯤 못할 까닭이 무엇입니까?”(열왕기하 5장 13절 공동번역)
 
자신의 생각과 다른 방향으로 일이 진행되자 나아만은 자신더 나아가 자신의 조국이 무시 받았다고 생각을 했다그래서 화를 내며 돌아가려던 그를 부하들이 막았다지금 자존심 세우시는 겁니까?
 
작용과 반작용지금 내게 필요한 것은 망설임과 자존심을 버리는 것아내가 내게 한 번씩 하는 말모르면 물어봐모르면 물어보면 될 것을쉽지 않다.
 
또 하루가 시작된다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판다고 옛 어르신들이 말씀하셨다우물을 파자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무엇인가를 포기해야 하는데우선은 망설임과 자존심부터 포기.
 
2023. 2. 1.
눈물이 마른자리...

2014년 7월 31일 국립대전현충원군대 후임과 하이텔에서 알게 된 친구를 만나러.
#일상 #작용과반작용 #대행사 #망설임과자존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