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허영구 부위원장님을 즉각 석방하라!!!
- 비갠하늘
- 2006
-
- 론스타 계약파기선언에 대한 외환노조...
- 비갠하늘
- 2006
-
- 민주노동당 론스타게이트 의혹 규명 성...
- 비갠하늘
- 2006
-
- 민주노동당, 론스타관련 영장기각 규탄
- 비갠하늘
- 2006
-
- ▣ 투기자본감시센터, 론스타 영장기각 ...
- 비갠하늘
- 2006
100만인 서명으로 확인된
전 국민의 뜻을 받들어
론스타 불법국부유출 반드시 저지하겠습니다!
외환은행 불법매각의 원천무효를 촉구하는 범국민 서명운동이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노동조합이 100만인 서명을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론스타 국부유출을 저지하고, 외환은행을 지켜낼 수 있기를 바라는 우리 국민의 염원이 얼마나 절실한지 다시 확인된 것입니다.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저희 외환은행 전직원은 국민 여러분이 뜻이 반드시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국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100만인 서명에 나타난 국민의 바람을 현실로 만들 막중한 책임이 검찰과 감사원, 공정위, 금감위에 주어져 있습니다. 시간이 얼마가 걸리든 어떤 어려움이 있든 론스타 불법매각의 진실을 끝까지 밝혀내고 금융산업의 질서와 원칙을 바로 잡아야 한다는 것이 이들 기관에 대한 국민적 요구라고 할 것입니다.
국민은행 경영진은 론스타와의 거래를 또다시 연장할 것이 아니라 계약체결 당시 국민들에게 약속한 취지대로 본계약을 즉각 파기해야 합니다. 100만인 서명에 나타난 국민적 여망에 부응할 마지막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론스타 지분처리와 관련, 국민은행의 독점인수보다 훨씬 더 좋은 대안이 얼마든지 있습니다. 2003년 불법취득한 론스타 지분 문제만 처리된다면 외환은행은 독자생존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론스타 지분매각은 금융산업 국제경쟁력 향상을 선도해온 외환은행의 브랜드가치와 경쟁력의 유지, 발전이라는 차원에서 대안이 마련되어야 할 것입니다.
국민의 염원을 실현할 대안이 있습니다
현재 외환은행은 자사주 취득한도가 1조6천억원에 달하고, 보유 유가증권의 처분을 통해 3조원 내외의 자금모집도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미 수많은 투자자들이 대기하고 있고, 외환은행 전직원의 참여의지도 확고합니다. 국민주 방식의 론스타 지분 공개매각을 비롯하여 100만인 서명으로 확인된 전 국민의 뜻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마련하고 논의할 때입니다.
외환은행 전직원은 100만인 서명으로 보여주신 국민 여러분의 성원이 헛되지 않도록 외환은행을 진정한 민족의 은행, 세계에서 가장 강한 은행으로 만들어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6년 9월 11일
외환은행 직원 일동
최근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