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아몬드


하경이와 하람이가 다니고 있는 산학교는 현재 7학년~9학년(중등과정)에서는 선택으로 바뀌지만 2학년~6학년(초등과정)에서는 연극수업은 필수과목입니다.

그동안 산학교 학생들은 저학년부터 연극 수업을 하다가 6학년이 되면 학교에서 학생들과 부모님들 앞에서 공연을 해왔습니다그런데 하경이가 벌써 6학년이 되어 지난 6월 22(공연을 했습니다.

하경이와 함께 공부하는 6학년 학생들은 수가 적어서 연극을 준비하는 것부터가 쉽지 않았지만 연극을 가르치고 있는 마녀(이수연), 6학년 담임 교사 자연(최경윤)과 함께 잘 준비하고 공연도 잘 마쳤습니다.

학기 초 80일간의 세계일주아몬드 두 권의 책을 읽은 뒤 아몬드를 연극으로 만들기로 하고마녀(이수연)이 연극 대본을 만들고연극 공연도 보러 다니고부천지역의 한 도서관에서 아몬드 작가와의 만남을 한다는 것을 알고 6학년 교사 자연(최경윤)과 함께 찾아가는 등 여러 가지 노력을 하며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대본이 완성된 뒤에는 수업이 끝난 후 늦은 시간까지 연습을 했고휴일에도 모여서 공연을 준비했습니다한학기동안 하경이와 친구들이 공연을 준비하면서 어떤 과정을 거쳐 왔는지 잘 알기에 딸과 딸의 친구들이 참 자랑스럽습니다.
  
공연 당일 스탭으로 함께 한 중등과정 친구들과 소품을 제공한 산학교 가족들 그리고 아이들 연극 공연을 지지해주신 산학교 교사들에게 감사들 드립니다.
  
  
아몬드
  
공연 : 2018년 6월 22일 금요일 산학교 강당
원작 아몬드(손원평창비)
대본 마녀(이수연)
출연 나민우박상민이현우이하경홍정우
  
도움을 주신 분
  
6학년 부모 깡통나무당근도도뿡뿡이삐삐사과, 줄징검다리타잔
  
6학년 담임 교사 자연(최경윤)
  
연극 수업을 선택한 중등과정 학생들 김보윤김충일박신영이새나정창윤
  
교장 달님(이화전)을 비롯한 산학교 교사들
  
소품 제공한 산학교 가족들과 공연을 보러 온 학생들과 부모님들 그리고 이 영상을 지금 보고 계신 모든 분들 모두 무두 감사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