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주목하여 가로되(사도행전 3장 1절-10절)

장    소 :예본교회


날    자 : 2010년 2월 28일


성경본문 : 사도행전 3장 1절-10절


제    목 : 주목하여 가로되

 


오후 3시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으로 기도하러 갈 때 한 사람을 만납니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장애를 가진 사람이었기에 누군가를 의지하며 도움을 받아 살아가야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장애를 가진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게 요구했던 것처럼 베드로와 요한에게 물질적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러나 베드로와 요한은 그 사람의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는 그들의 말에 그는 다시 일어서게 되고 성전을 출입하던 많은 사람들은 그 사람을 알아보고 놀랍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그 사람을 주목하여 바라봅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알았습니다. 그것은 자신들은 구걸하고 있는 사람에게 줄 충분한 은과 금이 없었다는 것과 구걸하는 사람에게 정말 필요한 것을 알았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장애를 가진 사람에게 일어나 걸으라고 말합니다. 태어나 한 번도 걸어본 적이 없는 사람에게 걸으라고 말하며 그의 손을 잡아 일으킵니다. 그러자 그는 일어나 걷고 뛰기도 하며 성전에 들어갑니다.


늘 성전 밖에서 지내던 이 사람이 성전 안으로 들어갑니다. 장애를 가졌던 사람은 자신이 가고 싶은 곳으로 갑니다. 그가 성전으로 들어가는 모습에 사람들은 모두 놀랍니다.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말하지만 정말 그 일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어느 누군가는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 없이 우리는 할 수 없고, 우리 없이 그분은 하시지 않는다.


성전 문에서 성전으로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구걸하던 이 사람은 무엇을 원했을 까요? 그들이 자신에게 많은 금은 보화를 줄 것을 가장 애타게 원했을까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