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도대체 예비군 모하는거죠? [124]-2008.06.07

    * 도대체 예비군 모하는거죠? [124]
    * 이류
    * 번호 990752 | 2008.06.07
    * 조회 3073

계속 평화적인 분위기였는데

갑자기 예비군이 투입되서 시위대를 해산시키네? ㅡㅡ;;

시민들과 서로 의논이나 토론도 없이? 정리집회도 없이? 합의도 없이? 뭡니까.

도대체 예비군의 역할이 뭐죠?

왜 예비군이 경찰의 역할을 하는거죠?<끝>


고려인
내가 어청수라면, 그리고 프락치를 투입한다면 100% 예비군으로 위장해서 투입시킨다. 도대체가 해산하라는, 물러서라는 경찰 말은 안들어 먹는데,,,,예비군들 말은 잘 들어먹거든. 시민들이 자기편이라고 생각하거든. 긴가민가 하면서도 물러서고 해산하거든. 딱이네. 예비군이다. 이거거든. 예비군들이 왜 명찰을 뗐냐? 명찰이 없으면 소속표시없는 깡패경찰하고 뭐가 다르냐? 08.06.07

process
으악,, 분열 작전으로,,, 알바 장난 아님.. 니네도 여기서 알박기 하냐,,? 08.06.07

댓글 라모네
분 열작전이 아니라.... 그냥 옷입고 나오면 되자나요~~왜군복입고 권력층으로 시민들을 지도하고 통제하려고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지도부 처럼 해산명령하고~~~~!!!그럼 우리가 전경들이랑 다른게 머있어요??? 그럼 지도부는 어청수인가요????????? 08.06.07

댓글 비트_안단테
동의합니다. 08.06.07

크레반테스
정 리 하자고...사람들이 싫다면 분란거리를 안만들면 되잖아! 그냥 군복벗고 시민으로 참가하면 되잖아! 예비군이 막는다고 뚫릴게 안둟리나...?맨날 싸우지 말고...그냥 이제부터는 군복입지 말고 ...보니까 무슨 자기들끼리 지휘부를 만든거 같은데....그냥 순수하게 참가하면 되지!! 08.06.07

댓글 비트_안단테
동의합니다. 08.06.07

댓글 고려인
정답이네요. 작전떨어지고 경찰이 행동하면, 예비군이 뭐라고 막을 수 있답니까? 해산하라 마라 그런 짓은 하지말고, 정 군복 벗기 싫으면 뒤에서 쓰레기 줍기같은 의심받지 않을 행동만 하는게 좋습니다. 08.06.07

댓글 라모네
자경단이라네요....;; 조직화되서.... 지휘부 대장?? 이라는 사람은 좀 이상하던데..... 명령하고.... 진중권 교수님 인터뷰하는데..와선 진보티비랑 인터뷰하지말라고~명령하고~!!!! 막아서고...;; 08.06.07

Jade
예비군이 무슨 벼슬이라고 시민들의 말을 들어주고 말고 한답니까...위험할땐 보이지도 않고 5.31때도 11시에 다 돌아가드만...여자들은 다 쥐어터지고...생각이 있음 군복 벗고 시민으로 참여하라구요. 08.06.07

댓글 비트_안단테
동감이에요. 08.06.07

댓글 라모네
도망가던데요?ㅋ 좀 어이없었음.;; 08.06.07

댓글 Jade
오빠오빠 하는게 그렇게 좋던가...무슨 봉들고 뛰어다닐땐 언제고 위험해지니까 다 해산하고 여자들만 선봉에서 방패맞고 앉았고... 예비군들이 다 그런건 아니었겠지만 어쨌든 이건 좀 아닌 것 같네요. 08.06.07

댓글 라모네
어 느순간 그렇게 바꼈어요~~마스크에 이상한거 그리고 막 그랬을때부터....;; 첨엔..안그랬는데....어느순간 우리 지도부가 예비군이더군요...;; 지켜주는게아니라막다가 어느순간 몇명이 없어지면 그사이로 뚫려요~;; 08.06.07

보리전사
예비군들 제발 이 시점에서 시위나오면 안됨...현재 내분 봐요,,,이제 나오면 프락치... 08.06.07

고려인
★ 앞에서 누가 무슨 제안만 하면, 특정단체니 뭐니 하며 비난하지 않습니까?,,,,,예비군이 복장을 갖춰입고 일원화된 지휘체계로 특정행동을 이끈다면, 이것도 또한 단체입니다. 근데 왜 예비군한테는 이렇게 고분고분 따라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시민들은 스스로 충분히 잘 해내고 있습니다. 예비군이 처음부터 있었던것도 아니구요. 더구나 엊그제 부산서왔던 일당직 용역같은 예비군들때문에 더더욱 의심스럽습니다. 앞으로는 일상복으로 입고, 순수시민 입장에서 시위에 참가하는게 좋습니다. 특정복장을 갖춰입고, 앞에서 어떤 행동을 주도한다면, 그것도 단체입니다. 시민 자발성을 해친다고 그렇게 욕했던 특정단체란 말이죠. 08.06.07

댓글 라모네
다함께 보다 더 지도하시던데....;; 08.06.07

이류
모두가 함께 고생하고 모두가 함께 한 시위라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08.06.07

댓글 라모네
맞 아요.... 그리고 여자들은 왜자꾸 막아서요???? 여자 안지켜줘도되요~!!!!자꾸 나오지 말라고..너희는 뚫을수도 없다고~강압적으로 말씀하시던데....이해가 안되네요~!!! 마스크로 얼굴은 왜 다가리는지.... 이름표도없고.....;; 이상해요~!! 08.06.07

영원히둘이서
예비군중에 분명 프락치가있을수도있따! 그치만 모든예비군들을 싸잡아 모욕하는발언은 제발좀삼가해라!! 당신들이 더부끄럽다 ! 08.06.07

댓글 라모네
예비군들...해산하기로 했다던데...저분들은 누군가요???? 그리고 왜 진보티비랑 인터뷰하지말라고~명령하죠?????? 08.06.07

영원히둘이서
예비군 옹호하고 좋다고할땐 언제고 이제와서 싸잡아 프락치로 몰고!어이가없네 08.06.07

댓글 고려인
변질됐으면 욕을 먹어야지.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아저씨 댁들도 시민이요 그냥 군복 쳐 벗고 시위 하라는데 머가 그리 불만 뭘 싸잡아여 군복 쳐 벗고 시위 하라고 님들이 슈퍼맨이요 꼭 망토를 하나 달아줘야 힘을 쓰는 괴물들이오? 군복이 슈퍼맨 망토인지 아쇼? 08.06.07

process
분열 금지.. 갑자기 엊그제부터 예비군에 대한 반대가 많이 올라오는데,,, 08.06.07

이류
해산이 필요하냐 안하냐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가 함게 한 시위에서 일방적으로 해산을 판단하고 명령 내릴 권한이 예비군에 없다는 게 논점입니다. 그것 역시 시위를 통제의 대상으로 전락시키는 행위입니다. 08.06.07

댓글 고려인
지극히 바른 말씀입니다. 08.06.07

댓글 라모네
전 진보신당 티비 인터뷰 보고 기절했네요~~진중권교수님 한테 진보티비랑 인터뷰 하지마~!!하고 명령하듯이....자기들끼리 조직화되서..권력가지고 시민들 단속하는것도아니고....;; 저게머지? 지켜주는건 고마운데...오히려 통제하고 명령하네요~!!또하나의 권력층이네...;; 08.06.07

미스티
지금 단편적인 상황만 보고 이러지 마세요 08.06.07

세린
예비군 그만 뭐라 하시죠 정말 보기 안좋습니다 08.06.07

우~ 쒸~~
그런불만 나올만 합니다. 그분들 그자리에서 6시간 대치하고 고생했습니다. 08.06.07

zjffjdnajs
가짜 예비군요. 위장술일겁니다. 08.06.07

댓글 라모네
저도 그런생각드네요~~~!!확실히 처음예비군들이랑 달라요~~!!마스크랑 이름표 없고....저게머에요?? 마지막에 김빼고~!!! 08.06.07

댓글 영원히둘이서
그런식으로 모든예비군들을 싸잡아 말하는 발언은 삼가하세여 08.06.07

Tenar
알바가 예비군탓으로 몰고 있습니다. 여러분 동요되지 마세요. 08.06.07

영원히둘이서
예비군얘긴 그만 !!!!!! 08.06.07

소미
앞 에 지친 시민들 빠져서 예비군이 앞으로 온 거 아닌가요? 그리고 뒤에서 광화문으로 이동하자고 해서 뒤도 빠져버린 듯 해보이는데.. 예비군때문이라고 하면 좀.. 예비군도 한두명이 아니고 프락치 있으면 알아챌듯합니다. 욕하지 맙시다! 저분들도 시민들 지킨다고 앞에 나서는거잖아요. 이런 글 보면 진짜 힘 빠지시겠네요 ㅠㅠ 휴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깝깝하네 에비군도 시민이거든 누가 누굴 지켜요~ 이 답답한 사람들아 왜 자꾸 군복 입엇다고 시민이 아닌지 아시나? ㅅㅂ 이건 머 군복을 입어야 시민을 지킨다 이말이랑 같네 08.06.07

댓글 process
알바야.. 시파 그만 하라,.. 니 글.. 존 나 이상해... 08.06.07

댓글 라모네
왜욕하세요??? 토론방이에요... 알바도아니고 정당한주장하는데..... 자기랑 생각다르다고 욕하고 알바라고 몰고.....;;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이 ㅂㅈ아 니 생각이랑 틀리면 다 알바야 너도 알바네 그럼 ㅅㅂㄻ 08.06.07

배후세력1004
광화문 보세요....지금 장난아님...초코볼들 징그럽게 많음..... 08.06.07

MUZ
예비군문제가아닙니다 신중하게 합시다 분열되지 맙시다. 08.06.07

미첼
수많은 프락치가 판을 어지럽히는구나 08.06.07

댓글 Jade
뭐가 프락치라는 겁니까. 5.31때도 11시에 예비군들 죄다 해산하고 욕 된통 먹고...소리만 요란하고 뭣도 아니니까 이제 시민의 한 사람으로 오라는건데요. 08.06.07

woos
아무튼 앞으로 집단적으로 나서지 않았으면 하네요. HID라는 조직과 같은 하나의 조직이라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08.06.07

현자약우
현장 상황도 모르는분이 자판 두드리면서 이상한말이나 올리는 사람 보면 답답하다.. 피터지게 싸우는거 구경하고 싶은가? 08.06.07

아고라군
사람들이 빠진다고 해서 빠지는 시민들을 전경들이 갑자기 진압할까봐 나가서 막은거랍니다 예비군이 들어가서 사람들이 빠진게 아니고 어느게 전후 인지 생각 해주셨음 하네요 08.06.07

댓글 반
방송에서 남을려는 사람에게도 우리가 막을테니 가라고 그래서 지금 문제가 된겁니다.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바보 아닌 이상은 시민들 이동하는데 아침부터 강제진압 하진 않줘 햇을거 같으면 밤에 새벽에 헷줘 바보들이십니까? 08.06.07

댓글 맨땅에헤딩
지금 할려구 하는데요..............ㅡㅡ^ 08.06.07

크레반테스
....... 그냥 옷 벗고 참가해라....그러면 되지 왜 싸워!..........니들도 이명박이냐?........... 고집부리지 말고 그냥 시민으로 참가해................사람들이 싫다잖아!.......... 08.06.07

맨도롱
예비군한테 너무 이래라 저래라 하니깐 혼선이 옴. 어떤 시민의 말만 들어야 한다는 겁니까? 08.06.07

바람개비
해뜨자 또 조직와해시키려는 알바들이 또.. 08.06.07

독재심판관
시민들 밤에 잠도 못자고 밀려나지 않으려고 고생해서 지켜놓았더니 김빼기 지대로 하네~ 쓰벌 08.06.07

댓글 맨땅에헤딩
그래도 고생한 사람들한테...뭐라고 하려면 제대로 알고 깝시다...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누가 보면 에비역이 엉청 고생한지 알긋네여~ 다 같은 시민끼리 누군 고생 안햇나요? 와 이건 머 벼슬이네 벼슬.. 다 같이 고생하고도 군복 입엇다고 더 고생한거처럼 말하네 08.06.07

댓글 맨땅에헤딩
참 말씀 그렇게 하시네...제가 언제 그런식으로 말했습니까...같이 고생한 사람들이란 의미죠... 08.06.07

댓글 도요새
ㅎ ㅎ 완전 지능형 알바네~ [다른글 보기]해도 눈치 못채게 머리 썼넹~ 그런데 너가 알바라는거 아는 사람들은 안다. 계속 민감하게 너가 반응보이니까 걸리지? 분열 일으킬려고 하잖아? 너도 알지? 알밥 알밥 알밥 알바~ 08.06.07

참꽃마리
주변 주택가에서 항의 들어왓답니다. 자꾸 왜 예비군보고 그러는지.. 08.06.07

아이고
시위현장에 예비군이 또다시 막아섭니다. 08.06.07

댓글 바람개비
너 자꾸 도배하고 다닐래.. 맞는다... 08.06.07

카오스
그래도 마지막엔 분명 경찰들보다 시민 수가 더 작아서 밀리면 더 다쳤을 수고 .... 그렇게 잘못한 것은 아닌것 같은데.... 08.06.07

댓글 Boss
ㅎㅎ 08.06.07

댓글 이류
그러니까 그런 판단도 함께 해야 하는거지. 일방적으로 내리는게 아니죠. 새벽까지 시위하는 것 자체를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들도 있고 의견은 다양한 겁니다. 그게 자발성입니다. 08.06.07

pajamas
해산할때 온거라니칸-_-;;;참내... 08.06.07

독재심판관
애국가도 부르고 분위기 진짜 좋을때 일렬로 쭈욱 들어오더니 사람들 다 돌려보냈어요.김빼기 신공 작열~ 08.06.07

댓글 소원
지금껏 힘들게 대치해오면서 지켰던 자리를 이렇게 허무하게 내주다니 ~;; 08.06.07

댓글 도요새
ㅎ ㅎ 완전 지능형 알바네~ [다른글 보기]해도 눈치 못채게 머리 썼넹~ 그런데 너가 알바라는거 아는 사람들은 안다. 계속 민감하게 너가 반응보이니까 걸리지? 분열 일으킬려고 하잖아? 너도 알지? 알밥 알밥 알밥 알바~ 08.06.07

댓글 맨땅에헤딩
뒤쪽 해산하는것 보고 들어온거라니까요......ㅡㅡ^ 08.06.07

댓글 Jade
예비군들이 집에 빨리 가고 싶었나 보죠 참 내... 08.06.07

가는길
예비군도 시민입니다. 이제는 그냥 군복 벗고 시민의 한사람으로 참여해서 서로가 서로를 보호해주면 함께 시위를 이글어나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08.06.07

댓글 소원
어제 제가 제의했던 부분이네요..괜히 불신만 증식시키지 말구 그냥 사복입고 우리와 함께해 주세요 08.06.07

댓글 고려인
맞습니다. 08.06.07

상심한별
이건 마치 빗자루 들고 마당 쓸려고 나가는데 제발 청소 좀 하고 살어라 하고 꾸짖는 격입니다.예비군들 본연의 의무에만 신경썼으면 합니다. 08.06.07

rockages
★2MB퇴진★ 예비군복 입고 나오는 넘들은 시민이 끌어냅시다. 정말 하는 꼬라지 못봐주겠네. 처음에는 나름 괜찮게 봤는데, 가면 갈수록 가관이네요. 지들이 뭐라도 될줄 아네.. 나참 기가막혀서. 08.06.07

이류
예 비군의 행동을 옹호하시는 분들은 마치 예비군을 제외하고는 지금가지 밤새 고생한 시민들을 판단력도 없고 무질서한 군중으로 통제의 대상으로 보는 듯 하네요. 지금가지 시위는 보셨습니까? 어떤 판단과 행동을 해도 끝까지 서로 소통과 합의하에 해야죠. 그걸 비판하는 겁니다. 08.06.07

독재심판관
예비군들 앞에 나서지 못하게 막아야해요.그냥 청바지에 티셔츠입고 나오면 안되겠니??? 08.06.07

댓글 도요새
지금 윗글 하나에 민감하게 반응하네? 왜 그래요???? 08.06.07

Boss
예비군복입고 프락치 짓하는 넘들 있어요 괸히 진짜예비군복 입은 사람이 피해보는거죠 ;;그래서 군복 다벗고 동참하신데는데 저들은 모지 ? 08.06.07

댓글 라모네
확실히 있어요~~~!!! 예비군 하신분이 예비군중에 프락치랑 영웅심리가진 분이 있어서~해산하자고 했는데...이상하게 또 모인다네요~;; 08.06.07

카카루
덮칠려면 아까 덮쳤죠 위험한 상황도 아닌데, 뭔지 이해가 않 갑니다. 08.06.07

댓글 pajamas
원래 맨앞에서 몸으로 막아주시던 분들인데 ... 의무감에서였겠죠. 그리고 해산시킨게 아니라 해산할때 온겁니다요;; 08.06.07

댓글 라모네
예비군도 권력화된듯.... 진중권 교수님 방송 보셨어요??? 진보티비랑 인터뷰하지마~@!!!! 그러면서 명령하던데요? 좀....;; 그리고 왜자꾸 막아서는지...지켜주는게 아니라 오히려 막아서던데요.... 08.06.07

pajamas
사람들 해산할때 뒤에 지켜준다고 그런것임 해산시킨건 아닙니다 자발적으로 해산했음 08.06.07

팅커벨
앞으로 예비군들은 옷 벗고, 시위에 나오세요. 08.06.07

상심한별
자발적으로 해산하면 모를까 예비군들이 해산하라고 말하는건 이해안되죠.시민의 안전을 위해서라는데 그 안전을 위해서라면 끝날때까지 조용히 지켜보면서 안전만을 위해 힘써야죠, 08.06.07

댓글 유리화
예비군이 빠지라고 한게 아니라 시민들이 빠지면서 뒤에서 칠까봐 앞에서 막아서준겁니다 빠지자고 했던건 어떤시민이 선동했다고 하는것같은데 그래서 몇명씩 빠진거같네요 08.06.07

댓글 맨땅에헤딩
해산하고있는걸 보고 혹시 해산시에 진압할까 해서 드어간것으로 알고있습니다..해산에 관여한것은 아닙니다...예비군이... 08.06.07

독재심판관
대학생 한분이 밤새 고생해서 대치하고서 해산구호도 못하고 헤어지게 했다고 분노하고 있음. 08.06.07

댓글 도요새
알밥 알밥 알밥 알밥 알밥 알밥 알밥 알밥 알밥 -> 꾼밤 08.06.07

댓글 라모네
전.님이 더 이상한데요???? 왜그렇게 알바로 모세요???? 당연하거에요~~~저게머에요?? 허무하게? 08.06.07

이상
광화문으로 이동하기로 결정했다구 들었슴. 08.06.07

Jade
저도 좀 이상하던데...예비군복 벗기로 한 거 아닌가요. 이제는 머 소리만 요란한.. 08.06.07

spider
시위군중이나 의경이나 서로너무지쳐서 나쁜결정은 아닌것 같은데..... 고착상태에서 거기서 소모전만 될듯... 부딪친위치도 엉뚱한곳에서 ... 08.06.07

pajamas
예비군예전에 몸다쳐가면서 시민들 보호해주고그랬어요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예비군만 몸 다친거 아니줘 그리고 선발에는 시민들이엿줘 그진? 물대포 맞아가면서 한것도 시민들이엿줘? 안그래요? 시민도 시민을 키질수 잇습니다 제발 그늠의 에비군 타령 그만 08.06.07

댓글 여울
5.31때 대학생 분들과 함께 무지 고생 하셨죠.. 08.06.07

댓글 Jade
5.31때 11시에 예비군들 다 해산해서 무지 욕먹었던 기억이.. 08.06.07

여울
세종로에 있던분들 시청광장으로 이동하셔서..그곳에 계신 분들 고립 위험 있으므로...이동하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08.06.07

댓글 고려인
예 비군도 군복만 입었을 뿐 자발적으로 모인 시민 그 이상 이하도 아닙니다. 한마디로 시민들과 정보력이나 지휘체계면에서 똑같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그런 정보를 입수하고, 그런 판단을 해서 행동에 옮깁니까? 그래서 의심스럽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결정을 왜 그놈들이 일방적으로 한답니까? 앞에서 어떤 단체가 이래라 저래라 하는거 욕하면서, 왜 예비군들 말에는 고분고분 하자는 겁니까? 08.06.07

댓글 라모네
저도 이상하네요~~ 저분들.... 진중권교수님이랑 적인거같은데요?? 진보티비랑 인터뷰하지마~!! 하고 명령내리고~ 좀 이상해요~!!!!그리고 저분들 지켜주는게 아니라 오히려 막아서고....마지막에 항상 김빼요~!! 08.06.07

고려인
★ 엊그제 부산에서 올라왔다는 예비군 부터 조짐이 이상합니다. 진중권씨 카메라 취재를 방해하고, 막무가내로 저지하는 등... 예비군을 가장한 일당직 용역깡패 놈들일 확률이 99%입니다. 이제부터 군복은 입지 않는게 좋습니다. 시민스스로도 충분히 잘해나가고 있습니다. 군복은 다시 쳐박아두고, 사복입고 순수시민으로서 집회 나갑시다. 08.06.07

댓글 라모네
저도 이상해요....저게머에요??? 마스크로 얼굴다가리고~~이름표 다가리고~~!!! 08.06.07

pajamas
사람들이 나오면서 투입된겁니다..뒤에서 덮칠까봐요....예비군이 해산시키려고 들어온게 아니구요-_- 2 08.06.07

독재심판관
예비군들 다함께 회원들임!!! 08.06.07

댓글 고려인
정부여당측 일당직 용역깡패. 08.06.07

이류
시민들 사이에서도 여러 의견이 갈릴수는 있는데, 뭔가 서로 소통과 합의를 하고 행동을 결정해야죠. 저게 뭐하는 짓인지... ㅜㅜ;; 08.06.07

제베
자세한 내용을 모르시네요. 08.06.07

곰도리
당신이 한번 그 자리에 갔다와 보세요. 여차 잘못하면 골로 갑니다. 고생하는 사람의 입장을 최소한이라도 한번 생각해보고, 말씀을 꺼내보시기 바랍니다. 08.06.07

댓글 이류
그러니까 그런걸 왜 예비군이 일반적으로 결정하냐구요. 다른 시민들은 판단력이 없는 무질서한 군중에 불과한가요? 지금가지 시위는 보셧어요? 08.06.07

독재심판관
예비군들이 시민 위에 있다고 착학하기 시작! 08.06.07

댓글 도요새
알밥 알밥 알밥 알밥 알밥~ 08.06.07

사랑지기
좀 수상 해요 08.06.07

미정
예비군 벗기로한 것 아닌가요? 08.06.07

댓글 라모네
벗기로했따던데....;; 해산하기로했다고 들었는데..저사람들은 조직적인거같아요~!! 08.06.07

나뽀레온
내부 분열 발언 자제효~~~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내부분열이 아니라 군복 벗어라고 아 뉘미 군복 안입으면 힘이 안나냐? 니들이 ㅅ슈퍼맨이여? 꼭 망토를 달아줘야 힘이 나냐 아 젠당.. 벼슬을 하나 만들어 줫구만 군복이 08.06.07

댓글 Jade
진짜 예비군복이 이젠 무슨 벼슬이 된 거 같아요...소리만 요란하고.. 08.06.07

휴교천하인아부
사람들이 나오면서 투입된겁니다..뒤에서 덮칠까봐요....예비군이 해산시키려고 들어온게 아니구요-_- TV는 보십니까?? 08.06.07

Ace
예비군 좀.. 뭐지?? 08.06.07

독재심판관
에비군들 김빼기 신공~ 훌륭하네!!!!! 08.06.07

빈티지쏘비
나도 그말 햇다가 빨갱이라고 욕만 잔득 먹엇습니다 군복 벗고 한사람의 시민으로 나와 달라고 하고 니들은 경찰이 아니다 이말 햇다가 개인주위자고 빨갱이라고 하네요 ~ 정말 엿 같은 세상이줘~ 08.06.07

댓글 크레반테스
빨갱이라고 말했다면....개들 문제 많네...기본이 안되있고만...다 갔다온 군대 나온게 무슨 벼슬이다고 지랄을 해...빨갱이라니...그런말은 딴나라당이나 쓰는 말이지... 08.06.07

여디디야
요즘 매일 새벽 이런 현상이 반복됨. 낮에는 모르는 사람들이 예비역 깐다고 난리임. 08.06.07

사랑해
보면서 조금 어이없엇음 08.06.07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