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올림픽보기

올림픽 시즌이다. 여기서 내가 볼 수 있는 공중파는 Fox TV+지역방송(2번), NBC(3번), ABC(7번), 지역방송+PBS(9번)정도인데(물론 더 있을 수 있지만 일단 안테나 세우고 tv켜면 이 번호만 잡히니까...), 올림픽 방송은 NBC만 한다. 근데, 내가 살고 있는 집에서는 NBC가 소리만 나오고 화면은 보이지 않는다......우우...그렇다고 다른 방송에서 올림픽에 대한 뉴스를 볼 수 있는가? 전혀..아무 것도...물론 열심히 찾아보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지만, 올림픽 방송을 한 번 보려고, ABC방송을 오후 7시부터 밤 12시까지 켜놓고 이런 저런 일을 하면서 듣고 있어봤지만, 단 한번도 올림픽에 대한 이야기가 없다...우웅..채널의 다양성에 대해서는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 방송 하나를 못보면 케이블을 신청해야 되는 것 아닌가..그럼 돈이 드는데..그것보다 뉴스에서라도 해주지..그렇다고 공중파가 다양한 공중의 이해를 대변하나? 전혀!

 

이제는 저작권때문에 인터넷에서도 한국팀이 골넣는 장면, 유도에서 금메달을 따는 장면을 보여주는 '스포츠뉴스'조차 "다시 보기"가 않된다. 이게 올림픽인가? 모든 장면장면 하나하나가 저작권에 걸리나? 도데체 이게 말이 되나?

 

지금도 NBC에서는 열띤 중계소리가 찌지직 소리와 함께 들리지만, 아무 것도 볼 수가 없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