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생순"에 누가 X물을 튀겼나?

행인[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과 매우 밀접하게 관련된 글.

세계최강 러시아는 엄청난 골키퍼를 가지고 있었다. 전반 중반이 지나가고 후반전이 한참 진행될 때까지 "우생순"들은 흔들렸다. 러시아 골키퍼(시도르바?)는 신들린 듯 골을 막아냈고 "우생순"들은 잦은 패스미스로 곤혹스러워했다. 양 사이드에서 송곳처럼 파고들며 날리는 슛도 그닥 많지 않았다. 우선희의 빈자리가 너무나 커보였다.

 

전반종료 16 :13. 핸드볼 경기에서는 그다지 큰 점수차이는 아니었다. 그러나 후반전이 시작되면서 러시아는 점수차를 9점까지 벌렸다. 26 : 17. 괜실히 눈이 따갑다. 하긴 "우생순" 정도니까 러시아팀을 맞아 이정도로 실점을 막은 거지. 월드클래스급 선수를 14명이나 보유하고 있는 러시안데 더 말해 뭐하겠나. 승리가 중요한 것이 아냐... 이렇게 애를 쓰며 맘을 달래고 있는데.

 

아아... 도대체 이 선수들은 어느 별나라에서 날아온 신비한 마법사들이란 말이냐... 후반 14분부터 8분동안 러시아는 한 골도 넣지 못하고 있는 사이 7골을 넣어버린다. "우생순"의 루키 김온아. 이 경기 하기 전까지는 누군지도 잘 몰랐는데, 이 스무살짜리 선수가 경기장을 찬란하게 빛냈다.(알고보니 핸드볼 천재란다)

 

막판 리바운드를 기다리다가 어이없이 러시아 선수에게 한 골 먹고, 러시아 골키퍼의 선방 이후 다시 순간 한 골을 더 먹어 2점 차이로 벌어진 상황. 그러나 끝내 "우생순"들은 동점을 만들었고, 종료직전 슛이 러시아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면서 아쉬운 무승부. 아쉽다고? 솔직히 아쉽다. 그 리바운드만 제대로 지켰어도 승리를 할 수 있었는데.

 

하지만 아쉬움은 아쉬움이고, 이 엄청난 후반전의 기막힌 드라마는 오밤중이 되도 머리 속을 멍멍하게 울리고 있다. 그런데...

 

(사진 : 연합뉴스)

 

명박인 저기 가서도 저렇게 개쪽을 판다. 저 태극기 건네준 보좌관, 아마 명박이에게 혼 좀 날 듯하다. 낼 아침 조선일보 1면 머리기사에, "2mB, 불량품 태극기에 격노" 뭐 이런 기사 나지 않을까나?

 

나름 자원외교를 위한 올림픽 정상외교를 쎄가 빠지게 뛰느라 고생 좀 했다는 대한민국주식회사 CEO 이명박, 내친 김에 선수들 만나서 얼굴 좀 팔려고 했는데, 기껏 악전고투하고 있는 "우생순"들 경기장에 찾아와 저거 흔들고 자빠졌다. 선수들이 이명박의 응원때문에 무승부까지 간 건지, 아님 원래 극적인 역전승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이명박 땜시 재수없어서 다 이길 거 그만 실수한 건지 잘 모르겠지만, 이건 뭐 지 나라 국기 위아래도 모르는 거이가 대통령씩이나 하고 앉았으니 선수들 사기에 적잖이 무리가 갈지도 모르겄다.

 

까이꺼 태극기가 거꾸로 매달린 불량품이었던 이명박이 성조기를 흔들던 내 인생에 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나, 청와대 뒷산에 홀로 앉아 광화문에 일렁이는 촛불을 바라보며 들려오는 아침이슬 노래에 심사가 뒤틀렸던 입장이었다면 보좌관이 건네준 깃발이 낯짝 제대로 잡힌 놈인지는 한 번쯤 확인해주는 센스가 필요했을 듯 하다. 이건 뭐 국제적 망신이 거듭되니 "글로벌 호구"라는 별호가 아파트 공사장 세멘 공구리 굳듯이 확고하게 자리매김 되는 듯 하다.

 

아무튼지간에 명박이 뻘짓이 있더라도 "우생순", 그 눈물의 결과물을 꼭 챙기길 바란다. 2004년의 아픔도 아픔이고, 중동 텃세때문에 4년을 기다린 올림픽에 발도 못들여볼 뻔 했던 일도 있고. 그런 아픔들 훌훌 털어버리고 꼭 좋은 성적 거두기 바란다.

 

아, 글고 명박인 걍 4년 6개월 동안 어디 휴가 갔음 싶다. 아무 데도 가지 말고 아무 것도 하지 말고 걍 어디 처박혀서 혼자 묵묵히 삽질이나 하다가 임기 끝냈음 한다. 가는 김에 시다바리 하나 필요하면 어청수라도 데리고 가던가.

덧 : 뭐 그닥 올림픽을 즐길 마음은 없으나 여자핸드볼 경기와 이봉주 마라톤은 꼭 봐야겄다. 왜냐? 보고싶으니까!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8/08/10 01:13 2008/08/10 01:13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hi/trackback/1058
  1. 쟤는 뭘 해도 찐따같냐...



  2. 야오밍 옆 '지진소년', 구호요청?
    [뉴시스 이민정기자】

    8일 베이징올림픽 개막식에서 쓰촨 대지진의 소년영웅 린하오(9)가 중국 국기를 거꾸로 꽂아들었다.

    아래·위가 바뀐 국기는 해당국가에 ‘심각한 생명위협이나 물자 고갈 위협이 찾아와 원조가 필요하다’는 의미다. 하필이면 쓰촨 이재민을 대표한 어린이가 이런 국기를 들고 있었다는 사실이 온갖 억측을 낳고 있다.

    대(對) 중국 단파방송 'SOH 희망지성'에 따르면, 5월12일 쓰촨성에서 지진참사가 발생했을 때 사고 후 72시간이 인명구조에 가장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국제구조팀의 도움을 거절했다.

    또 부실공사 탓에 린하오와 같은 어린 학생 수만명이 학교건물에 깔려 사망했지만 중국은 아직까지 학부모들에게 아무런 해명조차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린하오가 거꾸로 든 국기가 쓰촨 지진으로 사망한 어린이들의 억울함을 표현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는 이유다.

    개막식 후 중국의 신화통신사는 린하오의 손에 들린 국기를 잘라낸 사진을 각국에 송고했다.

  3. 다시 보니 이명박도 구조요청을 한 게 분명해...
    연합뉴스에서 이명박 사진 못 찾겠네... 치웠나?

  4. 포털 비롯 모든 사진 지우게 했답니다.

  5. 이명박의 무의식이...ㅋㅋ

  6. 날도 더운데, 저 사진 치우고, 핸드볼 경기 사진을 넣어주삼.

  7. 정말....가지가지 한다는 생각이;;;;;;;;;;;;;;;;;;;;

    그나저나 삼청동 커피 번개 콜???

  8. 말걸기/ ㅋㅋㅋ

    할멈/ 지운 것이 아니라 사진을 조절(?) 했더군요. ㅋㅋ

    김강/ 명박이가 언젠 의식이 있었어야 말이죠. 헙...

    pang/ 아, 핸드볼 경기는 쪼매만 지둘리심.

    안티고네/ g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