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송파구, 어린이집 클린 온라인 신고센터

▲송파구, 어린이집 클린 온라인 신고센터 옴부즈키드' 10월부터 개설.운영

 

○…서울 송파구는 어린이집 클린 온라인 신고센터 '옴부즈 키드(Ombuds Kid)'를 구 홈페이지(http://www.songpa.seoul.kr)에 10월부터 개설.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관내 보육시설 운영과 관련,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물론 주민의 보육시설 이용에 따른 각종 불편부당한 사례에 대한 실시간 접수가 가능하다.

학습프로그램 미비, 중·간식 배식 부실, 교사배치기준 부적정 사례 등 편법운영을 원천적으로 막겠다는 구의 의지가 담겨 있다.

때문에 보육교사, 학부모,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구민 누구나 손쉽게 제보할 수 있다. 단, 주민번호를 포함한 실명으로만 등록이 가능하다.

물론 제보자의 신분은 보호받을 수 있다. 본인이 등록한 서신,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결과통보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학부모들이 영유아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은 물론 높은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기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송파구는 구립 23개소, 민간보육시설 125개소, 가정보육시설 11개소 등 총 259개소 어린이집에 대한 관리 감독을 맡고 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