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홀트아동복지회,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

홀트아동복지회,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

 

 

 

머니투데이 박정룡기자]홀트아동복지회(회장 민경태)는 6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소재 본사 강당에서 제26회 홀트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열정적으로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13명의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선발된 장학생으로는 척수장애를 갖고 있지만 봉사단체 운영자로 활동하고 장애인 인권운동과 현장 봉사활동에 노력하는 이창순(숭실대 사회복지 3학년) 씨를 비롯 전국 사회복지대학 학과장의 추천을 받아 13명 사회복지대학교 3학년생이 선발되었고, 1년 학비의 50%를 지원받게 된다.

1600여명의 후원자가 십시일반 후원한 기금으로 장학금이 마련되고 있으며, 특히 이번 홀트장학금은 사회복지기관이 앞으로 미래의 사회복지를 책임질 젊은 인재들을 양성한다는 의미에게 큰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평가다.

민경태 홀트아동복지회 회장은 “재정적으로 인력적으로 어려운 사회복지계지만 밝은 우리사회 구현을 책임지고 있다는 소명으로 일하는 만큼 사회복지학생들과 사회복지사들을 향한 우리사회와 시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홀트장학금은 1982년부터 시작하여 8,874명에게 지난해까지 28억을 지급했다.

박정룡기자 jrpark@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