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스즈미야 하루히의 소실 개봉

 

2004년, 전 세계 오덕들을 열광시키고 모에와 츤데레로 대표되는 21세기 오덕 코드의 정점에 선 전설의 작품,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소설판의 많은 에피소드들을 잘라먹고 1쿨(주: 일본의 TV 애니메이션은 보통 13화를 기준으로 쿨이라는 단위를 쓰고, 한 번에 방영된 묶음을 기준으로 기라는 단위를 쓴다. 즉 예를 들어 2010년 3월부터 26주 동안 총 26화 방영된 경우, 1기 2쿨짜리인 셈이다)로 나왔던 2004년판은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2009년 가을, 각 화의 순서를 시간 순서로 재배열하고(2004년판은 시간 순서가 제멋대로다), 빠진 몇몇 에피소드들을 끼워넣은 재방영판이 나왔지만, <엔들리스 에이트> 에피소드에 8화를 쓰는 초 무개념 짓거리로 결국 하루히 시리즈 최고의 인기 에피소드, <스즈미야 하루히의 소실>(속칭 소실편)이 다시 뒤로 밀리고 말았다.

 

하루히의 제작사 쿄토 애니메이션(약칭 쿄애니)은 결국 2010년 2월 소실편을 극장판으로 개봉하겠다고 발표했고, 역시 흥행이 보장되어 있는 인기 에피소드로 가장 돈을 많이 긁어모을 매체를 이용하기 위해 재방영판을 그따위로 만들었다는 팬들의 분노에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이 팬들은 지갑을 열 채비를 하고 있다. 개봉일은 2월 6일. 휴가 복귀 하기 전에 보고 갈 수 있다. 앗싸.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