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1부 중에서]<타임머신: 1895>과 H.G.Wells


말년의 H.G.Wells

 

- 어린 시절의 허버트 조지 웰즈

허버트 조지 웰즈는 1866년 9월 21일 영국 켄트주 브롬리라는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의 부모는 빅토리아 시대의 노동자계급이었다. 부모님은 도자기 가게를 열었지만 그리 성공적이지 못했고 어머니는 가정부로 아버지는 정원사로 일해야했다.

웰즈가 일곱살이었던 해, 다리가 부러지는 사고를 당했는데 그것은 그의 어린 시절에 터닝포인트가 됐다. 석 달 동안이나 회복을 위해 침대에 누워 있었던 것이다. 그는 이 회복 기간동안 아버지가 집에서 가져오는 책을 닥치는 대로 읽었다.

열 살이 되자 자신 스스로 그림을 그린 첫 번째 소설 책을 썼다. 그는 뒤에도 몇 개의 소설을 손으로 직접 썼다. 현재 그 시절의 책 중 남아있는 것은 "Desert Daisy"뿐이다.  

 

- 타임머신(The Time Machine) : 1895

알려지다시피 그가 타임머신을 쓴 1895년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 나오기 10년 전이다. 그는<타임머신>을 통해 802701년으로 여행을 가서 인류의 진화가 낳은 결과를 다아윈의 진화론을 반영하여 보여준다. <타임머신>은 지금의 체제가 계속된다면 극단적 계급 착치로 지옥 같은 세상이 펼쳐질 것을 경고하고 있다.

즉, 자본주의 착취 제도로 인해 서로 다른 종으로 진화해버린 자본계급과 노동계급.

자본계급의 후예들은 지상에서 부를 누리며 살지만, 노동계급은 지하로 내려가 지하생활에 적합한 종으로 진화하여 생존을 위한 노역을 한다.

당시 빅토리아 시대의 열악하고도 처참한 노동계급의 삶을 우회적으로 드러내려 했던 것이다.

 

Steve Berridge의 Time Machine



- sexual freedom

.... 번역 중

 

- 인간의 미래를 예측한 웰즈

둘째 아내 Amy의 죽음으로 웰즈는 깊은 시름에 빠지게 된다. 그는 Amy가 자신에게 있어 자기 자신만큼이나 사랑했던 것은 물론 일생 일대의 하나뿐인 여자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1936년에 웰즈는 영국이 1940년에 세계 전쟁의 참화에 휩싸이게 될 것을 예측했다.

....번역 중

 

* 2001년 이스라엘에서 발행한 재미난 우표

 

위 쪽에는 타임머신을 일러스트한 그림이, 아래쪽에는 웰즈의 초상화를 일러스트한 그림이 있는 우표

 

 


총 3개의 한 세트로 구성한 우표는 첫째장에 쥘 베른과 그의 대표작, 가운데에는 H.G.웰즈와 대표작인 타임머신, 마지막엔 아이작 아시모프와 대표작인 로봇을 표현하여 SF계의 대표적 작가인 셋을 기렸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