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나비의 최장기 외출

서울에서 자고 저녁때쯤 집에 내려갔더니 어머니께서 "나비가 나가서 안들어온다"라고 하셨다.

막내누나가 나비를 찾긴 했으나 아무리 불러도 오지않고 사람이 접근할 없는 곳에서 엥엥거리고만 있었다.


나비가 그런 적이 없는데 이상했다. 내막을 알고보니...

아침에 어머니께서 산에 가려고 문을 열었는데 나비가 틈에 같이 나간거다.

어머니는 나비를 불렀지만 들어오질 않아서 그냥 문을 닫고 산에 가셨단다.

옆집 아저씨의 증언^^ 따르면 집에 들어가려고 해도 들어갈 없자 한동안 집앞에서 서성이다가 다른데로 갔다고 한다.

냥이들은 자신의 영역이 거의 정해져있어 많이 벗어나지 않는데 나비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많이 벗어나게 거다.

그래봤자 집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웅크리고 있었는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지 아무리 부르고 먹을 것으로 꼬셔봤자 오지를 않았다. 철조망이 쳐진 곳이라 들어가는 것도 여의치 않고 말이다.

나비가 좋아하는 생선통조림도 소용이 없어서 없이 내가 철조망을 넘어서 끌고 나왔다. 신경이 날카로워졌는지 보고도 도망갔었다.

묶어놓거나 방에 가둬놓고 싶진 않은데 이런 일이 있을까 걱정이다 -.-;;




2 과학 '감각기관' 보면 '' 부분에서 밝을 때는 홍체가 이완되서 동공이 축소되는 내용이 나온다.

직접 사람눈으로도 실험해볼 거지만 참고자료로 쓸까해서 나비 사진도 찾고, 한장 새로 찍기도 했다.

밝을 때랑 어두울 동공의 크기가 정말 많이 차이난다. 특히나 사람과 달리 냥이는 세로로 길쭉해서 특이하다.


내방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찍은 건데 실제로는 워낙 어두워서 사진도 좀 흔들렸고 나비 동공도 굉장히 커졌다.

 

비닐봉지를 무지 좋아하는 나비

 

밝으니까 동공이 확실히 작아졌다.

 

밖이라서 눈동자가 거의 세로로 일자가 됐다.

외계 생명체 같은 것들이 나오는 영화를 보면 눈모양이 냥이 같은 동물을 흉내낸 것이 많다.

 

접사필터를 끼고 옆에서 찍어봤다.

강아지 눈은 예쁘기는 하지만 그냥 까맣게만 보이는데 냥이들의 눈은 신비롭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