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블로그 방치 & 진보신당

블로그가 완전 방치되고 있다.

용인에서 애들 모아 과학실험 교실을 연 것은 예상을 뒤엎고(?) 제법 잘되고 있다.

덕분에 무지 바빠졌다.

난 하루에 최소 9시간 정도는 자야하던 인간이었는데 요즘엔 대여섯 시간이 고작이다.

뭐하겠다고 이렇게 열심히 사나 싶기도 하지만 당장 발등에 떨어진 불을 꺼야 하기에 당분간은 이렇게 살아야 겠다.

 

집들이고 뭐고 요즘은 아무것도 신경 못쓰고 있다. 자리 잡을 두세달은 그렇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잘되면 집에서가 아니라 임대를 하여 교습소를 차릴 예정이라 더 바빠질 수도 있겠다.

 

그렇다고 지인들에게 전화 한 통 걸 시간조차 없는 건 아닌데 마음의 여유가 아직은 없다.

 

정치성이 강한 내가 이렇게 총선 기간에 아무 것도 안하다니...

 

민노당은 탈당계 냈는데 처리가 안되고 있고, 진보신당에 돈이라도 좀 부쳐야할 것 같은데 계좌번호 알아보고 할 정신도 없네. ㅜㅜ

 

=> 이 글을 쓰고나서 내친 김에 진보신당 홈피가서 당원 가입하고 왔다. 민노당 당적이 정리 안됐으니 본의 아니게 이중당적이 됐네.

 

여기 들어오는 사람들 중엔 민노당도 그닥 친숙하지 않은데 '진보신당'은 또 뭐야? 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게다.  내가 아는 사람들 중에도 어떤 이는 남았고 어떤 이는 진보신당으로 왔다. 아예 떠나기만한 사람도 있겠지. 우야뜬 이전처럼 활동을 하긴 힘들 것 같지만 우리 사는 게 정치와 뗄레야 뗄 수 없기에 관심은 계속 가질 것이다. 좀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 얼마 전 한 학부모와 상담을 하는데 대뜸 나에게 "민노당인 것 같다"라고 하더군. 아무리 생각해도 내가 그런 낌새를 보인 것 같지 않은데 말이다. 학원을 운영한다고 하는데 무슨 점장이 같았다. 자기 남편도 민노당인데 돈도 안되는 일에 쫓아다닌다고 불만이었다.^^

 

참고로 행인이 진보신당 게시판에 올린 글을 퍼온다. 심상정, 노회찬만 너무 팔아먹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 당장 그들 이름을 안팔아 먹고는 장사가 아예 안될 것 같으니 이해는 된다^^

 

-----------------------------------------------------------------------------------------------------------------------

 

왜 진보신당인가? - 진보신당은 다릅니다.


□ 진보신당은 상식적입니다.

진보는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세상은 변하고 있습니다. 생각이 달라지고 사람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변하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가진 사람들이 더 가지려 하고 못가진 사람들은 더 어려워지는 부조리는 아직도 그대로입니다. 이런 상황들을 조화롭게 바라봐야 합니다.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을 있는 그대로 보고, 모든 것을 여기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진보신당은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판단을 합니다. 고민은 냉철하게 하지만 행동은 구체적으로 합니다.

□ 진보신당은 평화정당입니다.

북한이야기만 나오면 이성과 상식을 잃어버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보수정당과 민주노동당입니다. 보수정당은 북한 이야기만 나오면 붉은 색을 먼저 칠합니다. 민주노동당은 다른 모든 상식을 젖혀놓고 북한을 옹호합니다. 상식을 벗어난 보수는 수구로 변질되고 상식을 벗어난 진보 역시 무늬만 다른 수구가 됩니다.
진보신당은 냉전논리가 빚어낸 극단의 수구성을 거부합니다. 무조건적 거부와 무조건적 옹호만으로는 한반도의 미래를 기약할 수 없습니다. 북한의 인권과 한반도의 평화가 조화롭게 이야기되면서 그 안에서 남북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지금 우리 사회에서 그 역할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정당은 오직 진보신당입니다.

□ 진보신당은 생활의 진보를 추구합니다.

민생이라는 말을 너도 나도 하고 있습니다. 전국토를 유린하고 국민의 삶을 황폐하게 만들 대운하를 추진하는 이명박조차도 민생을 이야기합니다. 통일운동이 정당활동의 거의 전부를 차지하고 있는 민주노동당도 민생을 이야기합니다. 신자유주의를 추종하는 수구정당과 통일운동에 몰입해있는 민주노동당은 민생을 제대로 보지 못합니다.
진보신당은 삶에 밀착한 진보를 추구합니다. 모든 문제는 생활 속에 있고 문제의 해결방법 역시 생활 속에 있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땀흘리고 숨을 쉬는 진보신당만이 민생을 해결할 수 있으며 그것이 바로 진보입니다. 진보신당에는 그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시민사회단체가 칭송했던 정책을 만든 사람들이 모두 진보신당에 있습니다. 임대아파트입주자 권리찾기운동, 과중채무자 보호운동, 고리사채근절 운동으로 국민적 지지를 얻었던 경제민주화운동본부도 진보신당에 있습니다. 진보신당의 모든 정책은 바로 서민들의 생활 속에서 출발합니다.

□ 진보신당은 자유롭습니다.

보수정당들은 ‘보스(Boss)정당’입니다. 정책이나 신념이 아니라 최고권력자가 누구냐에 따라 정치인들의 이합집산이 이루어집니다. 민주노동당은 정파정당입니다. 패권을 차지한 정파의 소속원들이 모든 것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보수정당과 민주노동당은 당 내에서 계파간, 종파간 싸움으로 민생을 돌아볼 시간이 없습니다. 당권을 장악하기 위해 벌어지는 위장전입, 당비대납, 선거담합 등은 이들 정당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부정적인 행위들입니다.
진보신당에는 계파가 없습니다. 종파도 없습니다. 오직 사람이 있을 뿐입니다. 진보신당은 계파정치, 정파정치의 폐단을 누구보다도 심각하게 느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진보신당은 당내 갈등 없이 오직 민생과 진보만을 챙길 겁니다.

□ 진보신당은 능력을 갖췄습니다.

정권을 잡은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 집권한지 불과 1달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국민들이 느끼는 피로감은 5공 시대를 다 지나온 듯 합니다.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없는 능력을 과대포장으로 해결했던 것이 불과 1달 만에 드러났습니다. 민주노동당도 능력이 없기는 마찬가집니다. 유일하게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인 통일분야 역시도 왜곡된 정세판단과 북한에 경도된 사업방식으로 인해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진보신당은 능력이 있습니다. 실력이 있습니다. 탁월한 의정활동을 보였던 노회찬, 심상정 전 의원이 있습니다. 한미 FTA 반대운동을 선도한 이론가 정태인 전 청와대 비서관, 삼성의 내부고발자 김용철 변호사의 변호인 이덕우 변호사도 있습니다. 똘레랑스를 실천하는 홍세화 선생, 예리한 비판으로 유명한 진중권 선생도 모두 진보신당에 있습니다. 시민사회로부터 찬사를 받았던 각종 정책을 만들었던 사람들이 모두 진보신당에 있습니다. 이들은 진보신당의 능력을 믿었기 때문에 과감히 진보신당을 선택했습니다. 진보신당은 이들로 인해 더 강한 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 진보신당은 강합니다.

능력을 갖춘 정당,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정당 진보신당은 강합니다. 이명박 정부의 광포한 질주를 막아낼 수 있는 유일한 진보정당이 바로 진보신당입니다. 진보신당은 삽질을 하지 않습니다. 맹종을 하지 않습니다. 사람들 속에서 함께 살아갑니다. 그래서 진보신당은 강합니다.
돈과 권력, 몰이성적 집단주의는 겉으로 볼 때는 강하지만 그 안에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보수정당과 민주노동당은 그래서 퇴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강력한 능력을 가진 진보신당이 모든 서민과 함께 세상을 바꿀 것입니다

 

 

아무튼 지금은 13번이 중요하니...

지성아~! 도와줘~!!!

 


 

공익광고

치아건강을 위한 최선의 선택

 


진보신당이 시원하게 이를 닦아줄 수 있도록 도와주13!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