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미래과학자거리 대형사진 모음

[사진] 미래과학자거리 대형사진 모음
 
 
 
이창기 기자 
기사입력: 2015/11/05 [21:20]  최종편집: ⓒ 자주시보
 
 

미래과학자거리를 다양한 각도에서 근접촬영한 대형 사진이 인터넷에 소개되었다.

 

그 위용이 자못 당당하였다. 더무 화려해서 좀 차분한 색깔 배치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 평양의 경우 그동안 하도 칙칙하네 어쩌네 하는 말들이 많았기에 이런 거리도 하나쯤은 있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았다. 

 

미래과학자거리는 살림집만이 아니라 체육시설과 상점 등 주민 생활에 필요한 모든 시설을 다 갖춘 종합살림집 단지로 지어져있어 사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 같았다.

살림집 실내를 온화하고 따뜻한 색깔, 부드러운 아치 곡선, 원목으로 만든 가구와 바닥재 등으로 참 아늑하고 편안하게 꾸몄다.

건물 외양도 모두 직선과 곡선의 미를 적절하게 잘 살렸다는 점과 가급적 같은 모양의 건물을 최소화하면서 비반복적인 다양성을 잘 살려 지었다. 성냥갑식으로 모든 건물을 똑 같이 설계를 하면 설계비와 자재비 등 원가를 낮출 수 있을 것이 자명한데도 이렇게 다채롭게 지은 것을 보면 과학자들을 위해서는 아낄 것이 없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 같다. 김정은 제1위원장의 과학중시정책이 영향을 준 것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미래과학자거리의 집을 분양받은 과학자들은 눈물을 펑펑 쏟으며 "별로 해놓은 것도 없는데 우리 과학자들에게 이렇게 큰 은정을 베풀어 주신 김정은 원수님께 과학 성과로 보답할 일념뿐이다."라고 가슴을 터치었다는 북의 보도가 인터넷에 소개된 것을 보면 이런 과학자중시정책이 북의 과학기술발전을 앞으로 더욱 폭발적으로 이끌 것으로 예견된다.

 

그렇지 않아도 최근 북이 공개한 과학기술을 보면 그 발전 속도가 상상 이상이다. 여기에 더 탄력이 붙게 되면 북은 명실상부한 과학강국으로 올라서게 될 것이다. 

현대사회에서는 과학이 곧 국가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핵적인 요소라는 사실이다. 군사력도 높은 과학기술로 만든 무기에 의해 좌우되며, 경제력과 외교력도 결국 과학이 결정한다.

 

물론 그 과학도 과학자들의 의지에서 나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그 의지는 전쟁과 같은 국가의 위기가 닥쳤을 때 최고로 발휘된다. 북은 미국과 항시적인 전쟁상황에 처해 있기에 이 의지도 강할 수밖에 없다. 더불어 과학자를 내세워주고 물질적인 배려까지 안겨주었을 때 과학자들의 의지를 최상의 높이에 올려세울 수 있다.

그런데 북은 그간 미국과의 대결전 때문인지 핵심과학자들을 거의 공개한 적이 없다. 그러니 중고등 수학영재들이 김일성종합대학에 가서 당 간부를 하거나 무역일꾼, 방송, 유명 작가 등 돈을 많이 벌고 이름을 알릴 수 있는 쪽으로 진출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아 설득하는데 공을 들여야 했다고 한다.

 

김정은 제1위원장은 그런 과학자들을 이제 과감히 내세우기 시작했으면 사회적으로도 높이 평가하고 정책적, 물질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연풍호과학자휴양소, 은하과학자거리, 위성과학자거리, 김책공대교수살림집, 과학의전당 등 과학자중시정책을 반영한 수많은 휴양소와 살림집,도서관들이 도시마다 공장마다 생겨나고 있다.

 

최첨단과학기술은 하루아침에 이룰 수 있는 분야가 아니다. 많은 기초과학이 축척되어 있어야 한다. 북이 과연 이런 과학중시정책으로 세계 과학계의 최첨단 고지를 점령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북이 그런 고지를 빠른 시일 안에 점령한다면 통일조국 번영의 든든한 주춧돌을 쌓은 것으로 될 것이다.

 

하기에 남측에서도 북과 과학교류를 하루빨리 확대했으면 한다. 어차피 통일 이후 우리 민족이 살 길은 남과 북의 발전된 과학기술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자원이 부족한 남측의 경우 첨단과학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란 분야가 아닐 수 없다.

 조선중앙통신

  
  • 조선중앙통신
     
  •  
    조선중앙통신
     
  •  
    조선중앙통신
     
  •  
    조선중앙통신
     
  •  
    조선중앙통신
     
  •  
    조선중앙통신
     
  •  
    조선중앙통신
     
  •  
    조선중앙통신
     
  •  
    조선중앙통신

 

 

[미래과학자거리 작은 사진모음-정치포털 서프라이즈 펌]

 
▲ 미래과학자거리 모습. [사진출처-조선의오늘]
   
▲ 미래과학자거리 건물. [사진출처-조선의오늘]
   
▲ 미래과학자거리에 위치한 쌍둥이 건물이 이채롭다. [사진출처-조선의오늘]
   
▲ 장산분식당이 들어선 건물 위로 '인재강국화'라는 구호가 걸려있다. [사진출처-조선의오늘]
   
▲ 미래과학자거리 내 육아원. [사진출처-조선의오늘]
   
▲ 미래과학자거리에 들어선 학교. [사진출처-조선의오늘]
   
▲ 건물에는 '최첨단을 돌파하라!'라는 선전문구가 세워졌다. [사진출처-조선의오늘]
   
▲ 미래과학자거리 '소백산 정보기술교류소'. [사진출처-조선의오늘]
   
▲ 대동강변에 위치한 미래과학자거리의 테니스 코트. [사진출처-조선의오늘]
   
▲ 미래과학자거리 창광상점에 있는 전자기기제품 판매소. [사진출처-조선의오늘]
   
▲ 미래과학자거리 야경. [사진출처-조선의오늘]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