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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황이 십자가 처형된 모습의 녹색개구리 조각상에 대해 화내다- 라엘사이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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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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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The Independent

http://www.independent.co.uk/arts-entertainment/art-and-architecture/news/pope-angry-over-crucified-green-frog-sculpture-911404.html

 

Pope angry over crucified green frog sculpture

 

By Peter Popham in Rome

Thursday, 28 August 2008 

 

교황이 십자가 처형된 모습의 녹색개구리 조각상에 대해 화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라엘코멘트 : 예술가들과 사립박물관의 표현의 자유에 대한 또 다른 공격이다. 우리는 로마인에 의해서 예수뿐만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이 십자가형으로 처형되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러므로 십자가상은 기독교인들만의 사적 소유물이 아니다. 우리는 기독교의 실제적인 진정한 상징은, 서로 얽힌 모양인 두 개의 물고기모양이며, 어떤 어리석은 교황이 그것을 십자가로 바꾸어 수세기 동안 사용해 왔다. 만약 예수가 목메달려 죽었다면, 기독교들은 그들의 목에 밧줄을 둘러야 하는가? 예수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십자가를 치워버려야 하고, 진정한 기독교인으로써 아름다운 물고기 조각을 사용해야 한다. 십자가를 숭배하는 것은 예수를 죽인 고문기구를 숭배하는 것이다!!! 당신이 진정으로 예수를 사랑한다면 당신의 십자가를 파괴하라! 예수는 십자가를 미워했고, 지금도 여전히 십자가를 미워하고 있다. 어떻게 그를 죽인 것을 그가 사랑할 수 있겠는가??? 정말 매우 어리석은 것이다. 

 

Kippenberger의 작품은 런던 Tate Mordern and the Saatchi Gallery 전시회와 Venice Biennale 전람회에 전시되었고, 회고전이 뉴욕과 로스엔젤레스에서 있을 예정이다. 

 

십자가형의 개구리 조각품이 교황에 의해서 비난받은 후에, 문화부장관과 지역정치인들이 머물고있는 Bolzano의 새로운 현대박물관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해있다. 현재 전시회 운영위원회는 “분명한 과반수에 의해서” 그 작품을 계속 전시하기로 결정했다. 

 

독일 예술가인 Martin Kippenberger의 작품은 혀를 내밀고 이상한 눈동자로 십자가에 못박힌 모습에, 거품으로 흐르는 맥주컵을 들고 있는 창백한 얼굴의 녹색 개구리이다. 이 작품은 이탈리아의 먼 북쪽에 있는 독일인들이 살고 있는 도시의 중앙에 새로 건설된 박물관에 전시되었는데 박물관 관리인은 이 상황이 예술가들의 현 초상화가 될 수 있다고 말하며 “깊은 위기상태”라고 표현하였다. 그러나 이 작품에 대한 공격은 교황으로부터의 비판적인 편지와 문화부장관의 비난에 의해서 최고조에 달했다. 

 

Bolzano 지역의 책임자인 Luis Durnwalder는 “예술에 대해 판단하는 것은 정치가들의 일이 아니지만, 이 작품은 99퍼센트가 기독교도들인 Alto Adige 지역 사람들을 성나게 할 수 있다.” 고 말한다. 

 

지역의회장인 Franz Pahl은 “이 작품은 많은 사람들을 공격하는, 불경스럽고 혐오스러운 쓰레기 작품이다.” 고 말한다. 

어제 문화부장관인 Sandro Bondi는 비난의 대열에 합류하여 “이 작품은 신의 사랑의 상징인 십자가를 보는 많은 사람들의 종교적 느낌에 상처를 줄 뿐만 아니라, 십자가 상징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가질 수 있는 십자가에 대한 좋은 감정과 느낌을 공격하는 것이다.” 고 말한다. 

 

Kippenberger의 작품은 Tate Modern 박물관과 Saatchi Gallery 전시회에 전시되었고, 1997년에 44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그의 괴상한 개구리상은 변형된 자아를 나타낸다. 그는 이러한 작품 시리즈을 다른 자세로 조작하여 완성하였다. 

 

박물관은 그 작품을 출입구로부터 4층으로 이동하였지만 철회하기를 거절하였고, 현재 철회에 대한 압력을 무시하고 있다. 박물관 책임자인 Alois Lageder는 “논쟁은 선거 때문에 Mr Pahl과 같은 정치인들에 의해서 촉발되었다. 실제적으로 압력은 강하다. 그러나 우리는 자율적인 박물관이며, 우리는 우리의 결정을 따를 것이다. 관람자들 사이에서 많은 논쟁을 야기하는 이 작품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싫어한다. 그러나 여론은 단지 정치적인 뿐이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것이다.” 고 The Independent에서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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