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생문화연대 인터뷰

2009/05/13 22:57
행동하는 라디오 '언론재개발'
한국대학생문화연대 정수연, 윤연정 님 인터뷰 (2009년 5월 13일 방송)


* mp3 파일은 http://blog.jinbo.net/attach/4651/131044059.mp3 에 있습니다.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파일을 내려받아 저장한 뒤 재생하면 됩니다.


"무조건 진상규명하고, 책임자 처벌하고, 사과 받아낼 때까지 끝까지 함께 싸우겠다고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낮에 햇빛 밝을 때 와서 돌아다녀보면 용산 현장이 얼마나 말도 안 되고 처참한지를 자기 눈으로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꼭 한 번 오셔서 자기 눈으로 보고 느끼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또 느끼는 만큼 행동하는 것이 양심에 맞게 자기 삶을 진실되게 사는 것이잖아요. 그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 이제 다시 광우병 때처럼 사람들이 다시 길거리로 나오겠구나, 그때는 사람이 죽은 것이 아니었어도 그렇게 백만이 나왔는데, 용산을 보면서 사람이 죽었는데 나오겠구나 싶었는데, 안 나오더라고요... 이런 시대에서 과연 이게 남의 일일까, 그 다음 죽음을 맞을 사람은 바로 우리들이 아닐까 이런 생각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대학생들에게 등록금, 청년실업 문제는 빼놓을 수가 없어요. 하지만 대학생들은 패기와 열정을 가진 청년학생들이잖아요... 저는 앞으로 보건의료인이 돼서 국민의 건강권에 대해서 고민해야 하는 학생으로서, 의료민영화 문제는 제가 꼭 지켜내야 되겠다고 생각하며 열심히 싸우고 있습니다. 이명박 정부는 정말 각오해야 될 거에요."



용산촛불방송국 레아 http://cafe.daum.net/Cmedia
행동하는 라디오 '언론재개발' 듣기 http://blog.jinbo.net/yongsanradio
용산범대위 홈페이지 http://mbout.jinbo.net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TAG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yongsanradio/trackback/35

Comments

What's on your mind?

댓글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