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발 10시에 댄싱스타 결승이 벌어진다. 파이널 라운드에서 결승을 펼치게 된 팀은 록 가수 김경호와 안혜상 팀 그리고 걸 그룹 미스 A의 페이와 김수로 팀이다. 지난 시간, 춤에서나 의상, 기획사의 기획 발 등에서 매번 빛났던 팀은 페이 김수로 팀이었기 때문에 이 팀이 결승에 진출할 것은 쉽게 예상을 했었다. 그렇다면 김경호 팀과 마술사 이은결 팀 중에서 한 팀이 탈락하거나 진출하게 되는 상황인데 두 팀을 놓고 짧은 순간이지만 경우의 수를 놓고 예상을 해보았던 것이다.

 

우선 춤을 제일 잘 출 수 있는 조합은 스포츠댄스 선수출신의 남자 파트너에 여자는 춤을 배웠거나 전공했던 탤런트나 댄스가수 출신의 아이돌가수가 조합을 이뤘을 경우다. 이런 점에서 ‘댄싱스타 시즌3’도 가수 페이 팀이 춤 실력에서 가장 나은 팀이라 할 수 있다. 페이가 처음부터 안정감 있고도 고른 실력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은 파트너이자 댄스 스포츠 선수인 김수로에 힘입은 바 크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비해서 이은결 팀 대 김경호 팀은 둘 다 여자 쪽이 선수이고 자신들은 처음으로 춤에 도전하는 사람들이라는 점이다. 그러나 펜들은 어쨌거나 춤 실력이나 신체적인 조건에 있어서 가장 취약한 김경호 팀에게 손을 들어줬다. 그렇다면 이번 글에선 우승을 놓고 겨루게 된 페이와 김경호 팀에 대해서 무엇이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고 어떤 점이 보다 나은 매력으로 작동하게 될지 예상해 본다.

 

신체적인 조건을 보자. 이점은 페이 김수로 팀이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페이는 상대팀인 안혜상 보다 키 크고, 좋은 몸매와 뛰어난 체력과 출중한 춤 실력을 가진 스포츠 댄스 선수인 김수로가 버티고 있다. 어느 팀이건 간에 한 쪽은 선수이고 다른 한 쪽은 사회적으로 이름 난 스타들인데 이번 같은 스포츠댄스 경연에서의 선수들은 스타가 춤을 잘 출 수 있도록 분위기도 조성하고 리드하며 잘 받쳐줘야 하는 역할이다. 이래서 더 더욱  페이 팀은 김경호 팀에 비해서 월등할 수밖에 없다.

 

그렇게 안혜상은 김수로만큼 김경호를 잘 받쳐줄 수 없는 처지다. 여자 무용수의 역할에 충실해야 하기 때문이다. <시즌 1>에서야 안혜상은 자신에 버금가는 춤 실력과 센스를 가진 문희준을 맞아 대등한 상태에서 서로 협력하며 찰떡궁합을 이뤄 우승까지 한 사람이다. 하지만 그땐 신장 면에서도 문희준과 안혜상은 비슷하게 맞아 떨어졌고 춤 또한 누가 선수인지 스타인지 모를 정도로 비슷비슷한 일체감을 보여줬다. 그러나 이번 댄싱스타3에서 김경호는 시즌 1에서 문희준이 가진 장점에 못 미친다.

 

그래서다. 여기서 거의 모든 것을 소속사 기획 발과 총체적인 후원에 의해서 움직이는 페이 김수로 팀을 거론하는 것은 그리 온당치 않다. 시청자 입장에서나 관전자들 입장에서는 너무 뻔한 싸움에 흥미가 동하지도 않는다. 또 그런 일방적인 경연을 보길 원하지도 않는다. 수학공식처럼 꽉 자인 틀이나 결말이 뻔한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 싱거운 경연이 아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 시청자는 늘 각본 없는 드라마에 열광하고 약자가 곤경을 극복하며 일어서는데 박수 칠 준비를 하고 있는 희안한 성향을 갖고 있다.

 

많은 사람의 우려를 불식하고, 전혀 기죽지 않는 모습, 새롭게 재탄생하며 선전하는 모습을 기대한다. 그러기에 누구 말마따나 록 스타 김경호는 이 시점에서는 그 자신 순정만화의 캐릭터처럼 환상적인 그림 한 컷이 되어 버렸다. 결승전까지 올랐기에 자연스럽게 특이한 위치에 서게 됐고, 자신 보다 10살 이상 어린 팀과 취후의 일전을 치뤄야 하기에 겸손의 아이콘, 춤 추는 록 스타가 되어 그의 펜들에게나 '댄싱스타'를 시청하는 사람들에게 흥분을 일으키고 기대를 받는 대상이 됐다. 펜들은 이 모든 것이 극대화되길 원한다.

 

이래서 오늘 저녁 그 긴 머리 캐릭터가 어떻게 변신할지, 어떤 의상을 입을지, 파트너와는 어느 만큼 조화를 이룰지, 춤 구성과 완성도는? 음악 선택은 또 어떤 것? 여기에 의상도 빠질 수 없다. 누구나 자기가 응원하는 팀이 실수 없이 잘 해주길 바라는 마음은 똑같다. 기대 하는 마음 또한 각별 할 수밖에 없다. 상대 팀인 페이 역시도 잘해주길 바란다. 다윗과 골리앗 만큼이나 여러 모로 비교가 되는 두 팀이다. ‘댄싱스타’ 최후의 결전이 어떤 식으로 전개 될지 기대 된다. 두 팀 다 선전을 하여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결승전을 펼쳐주길 기대 한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3/06/11 19:09 2013/06/11 19:09
트랙백 주소 : https://blog.jinbo.net/8434pjr/trackback/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