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카카오, 임시조치? 청와대, 국민청원?

카카오 임시조치를 푸는 문제로 청와대 국민청원을 하는 것이 옳은지 판단이 안서지만 100명을 목표로 청와대 국민청원을 만들었습니다ㅎㅎㅎ 100명 넘으면 카카오는 무슨 생각을 할까요? 100명 넘게 도와주세요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hvB3EQ )

 

-----------------------------------------------------------------------------

 

지난 2월 25딸의 핸드폰을 수리하기 위해 서비스센터에 다녀온 뒤 핸드폰을 초기화했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다시 깔고실행을 하려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딸의 전화번호가 임시조치가 되었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실행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임시조치가 무엇인지 몰라서 여기 저기 알아보고카카오톡에 질문을 하려니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너무 복잡하기만 했습니다.
  
인터넷을 뒤져서 다른 사람들이 한 이야기들을 참고해서 2월 25일 1차 카카오톡에 문의를 했습니다그랬더니 2월 27일 답변이 왔는데 카카톡에서 당사자가 문의를 하라고 해서 다시 딸 메일로 2월 29일 2차 질의를 접수고, 3월 2일 카카오톡에서 다음과 같은 2차 답변이 왔습니다.
  
고객님께서 개설하신 오픈채팅방 소개 내용에 게시된 [#난 16#15~18#변 상관없으니까 물어보지 마3#칼답#적극적#예쁜연애♡ ]가 운영정책 위반 사유에 포함되어 일부기능이 사용 불가하도록 임시조치 되었습니다.
  
딸에게 물어보니 방탄과 관련한 오픈채팅방은 만들었지만 그런 내용을 적은 적이 없다고 합니다딸의 이야기를 듣고도대체 카카오가 말하는 딸이 만들었다는 오픈채팅방이 어떤 것인지 궁금해졌습니다그래서임시조치가 된 내용으로 소개한 채팅방은 언제 만들어졌는지에 대해 물어보고자 3월 2일 3차 질의를 접수했더니, 3월 6일 3차 답변이 왔습니다.
  
나는 카카오에게 딸의 카카오톡이 해킹된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서도대체 무슨 내용의 오픈채팅방이냐고 물었지만카카오는 고객님께서 문의주신 내용에 대하여 재차 확인해 보았으나 동일한 안내밖에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라는 답변만을 보냈습니다.
  
너무 화가 나서 3월 9일 한국소비자원에도 전화를 해보고카카오에 4차 문의를 했지만이 글을 쓰고 있는 3월 14일 저녁까지 해결점이 보이지 않습니다.

코로나19로 학교에 가지 않고집에서 생활하는 만 14세가 되지 않은 십대 청소년이 친구들과 소통을 하던 카카오톡을 지난 2월 25일부터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딸은 오늘도 핸드폰 번호를 바꾸겠다고 요구하고 있습니다딸에게 청와대 국민청원이라도 하겠다는 말에 청와대 국민청원을 해도 임시조치가 풀리지 않을 것이라는 말을 하며 그냥 핸드폰 번호를 바꿔달라고 요구를 합니다.

딸이 잘못을 하지 않았는데 카카오라는 거대회사에게 부당하게 제재를 받은 것에 대해서 항의를 계속하는 것이 옳은지항의를 계속한다고 해도 도대체 어디다 어떻게 항의를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아니면 딸의 요구를 받아들여 핸드폰 번호를 변경해주는 것이 옳은지 고민을 하다가 이렇게 국민청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딸이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알아보니 임시조치가 된 많은 분들이 카카오가 결정한 사항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결국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청원하는 중간에 나도 딸의 전화번호를 변경해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전화번호를 바꿔달라고 요구하는 딸을 계속해서 설득을 할 수 없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청와대 국민청원을 하는 이유는 카카오가 내 딸과 같은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기 원하기 때문입니다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위해 임시조치를 풀어달라는 요구를 하기 위해 청와대 국민청원을 하는 것이 우습지만살펴보니 내 딸만 그런 것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hvB3EQ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