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코로나19 와 상부상조

교회에서 코로나19 관련 필요한 곳에 조금 이라도 지원을 하기로 해서 여기 저기 알아보던 중 오늘 전가연(전국입양가족연대)에서 코로나19 키트와 관련 한 글을 봤습니다그래서 교회 운영위원회에 소식을 전하니 관련 내용을 알아봐달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김지영 전가연 사무국장님에게 연락처를 문의를 해서 한국가온한부모복지협회 박리현 대표님과 통화를 했습니다.
  
한국가온한부모복지협회는 한부모 단체인데 대부분 당사자들이 모여서 활동하는 단체입니다큰 단체는 아니고당사자들이 모여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대부분 자원봉사로 당사자들을 지원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키트는 처음에는 어려움에 있는 한부모들을 위해 십시일반 약간씩을 모아서 10가정 정도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막상 신청을 받아보니 300가구가 넘어버렸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직장을 가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고정부지원도 경북과 대구쪽에 집중해서 지원되는데 그 밖에 지역에서는 어려움이 많은 것 같습니다그나마 지원도 저학년 중심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외 연령층 자녀들과 함께 하는 가정에 대한 지원이 잘 안 되는 것 같았습니다더군다나 지원도 지자체마다 상황이 조금씩 달라서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키트는 먼 지역은 택배로 발송을 하고서울 북부지역은 직접 배달을 다닐 생각이랍니다그래서 오늘 통화한 내용을 정리해서 주변에 알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주변에서 어려움을 당하는 분들이 많습니다정부나 지자체에서도 위기가정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 중이지만 사회 구석구석까지 미치지는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코로나19로 어린이집과 학교 개학이 연기되면서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서 힘들어하는 미혼부모들과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에 내 몰린 미혼부모들의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혼모 단체인 한국가온한부모복지협회에서 코로나19 긴급키트를 만들어 신청자들에게 지원하고자 하는데신청자에 비해 턱없이 재원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십시일반 조금씩 자비를 들여서 10가정 정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았는데막상 신청을 받아보니 현재 신청자가 300가정을 넘었다고 합니다그래서 어떻게 해 볼 엄두가 나지 않아 걱정하고 있습니다.
  
우선 협회 재정과 후원을 받아 5만원으로 구성된 키트를 32가정에 발송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다들 어려운 현실이지만그럼에도 마음과 여력이 닿는 분들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아래 후원 물품 구성과 계좌번호입니다
  
  
O. 키트 구성은 한 박스에 5만원 정도의 물품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키트구성 금액과 관계없이 편하신 금액을 보내주시면 감사합니다
  
O. 라면시리얼간식간편반찬즉석식품(짜장,카레 등등입니다.
  
O. 계좌번호와 예금주
신한은행 : 100-034-168706 (한국가온한부모복지협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