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나는?

또 다른 하루의 시작.
 
1. 어제는 열린사회시민연합 집행위원들이 모였다각 지부 별 실무자들이 모여 회의를 했는데아쉽게도 참석하지 못한 지부 활동가들이 있어서구로강동송파동대문본부 실무자들만 모였다.
 
2. 오랜 만에 대면 회의라 식사도 함께 하기로 했고비건인 활동가에게 식당을 알아서 고르라고 했더니좋은 곳을 골랐다식사를 마치고종업원에게 양해를 구하고 식장 사진 한 장을 찍었다. 1층에 내려와 커피를 구입해서 건물 옥상에 가서 회의를 했다.
 
3. 열린사회시민연합의 방향에 대한 고민을 했다집행위원장 입장에서는 어떻게 하면 상근 활동가들의 안정적인 처우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가 가장 큰 고민이다언젠가 내가 이런 고민을 하자 한 사람이 이렇게 말했다형 걱정이나 먼저 하세요.
 
4. 2015년 그만 둘 때 120이던 활동비가 2018년 복직하니 70이라던 이야기다음 해에 75로 올랐지만총회 준비를 하면서 사대보험을 가입하자고 했다가운영위원회에서 거절당했던 이야기하지만 다음 해에 총회 준비 하면서 사대보험 안건을 다시 올려서 통과했더니실 수령액이 70도 안되더라는 이야기막상 사대보험에 들었더니 프리랜서로 지원받았던 코로나 19 지원금을 받지 못했다는 이야기들을 후배 활동가들은 어떻게 받아들였을까각 지부별로 임금체계가 다르기 때문에구로시민회 상황만 이렇다혹여나 오해가 없기를.
 
5. 회의를 가던 중 지하철 안에서 줌(Zoom)으로 또 다른 회의를 한다나는 대표일까실무자일까혼란스럽다.
 
2022.06.08.
눈물이 마른자리...
#열린사회시민연합 #시민단체 #상근활동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