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기록

우유가 없다고 둘째가 한 소리 한다.
 
1. 10월 31일 이태원 참사 소식이 계속 머리를 흔들어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2. 서울시서남권NPO지원센터 의제학교 안양천 수(생태계 복원을 위한 모니터링 및 시민 캠페인’ 총평가를 줌(Zoom)으로회의 접속을 핸드폰으로 했는데자꾸 전화가 온다구로에서 많이 결합을 못한 건 다 내 잘못.
 
3. 11월 1일 사방에서 준비하던 행사들을 진행하지 않는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4. 2022 마을주간 마을공론장에 참석구로구마을자치센터와 구로마을공동체네트워크(구로마을넷)가 진행구로구마을자치센터는 몇 개월 뒤엔 사라질 가능성이 높다만들기는 어려워도 사라지는 건 순간공론장이 열린 오류골마을활력소도 내년부터는 주민들이 사용하기 어려워질 것 같다.
 
5. 마을넷 카톡방에 구로에도 이태원 참사 희생자가 있다는 소식지난 2014년 세월호 때처럼 구청에 분향소 만들어야 하지 않느냐고 했다가이미 만들어졌다는 소식 들음국가애도기간이면 당연하게 구로구청에도 분향소가 세워질 것이라는 생각도 못했다생각해보니 어디선가 보긴 본 것 같기는 했다.
 
6. 구로구청에 세워진 분향소에 갔다가 분향소 뒤편 어르신들이 장기를 두고 있는 옆에서 한 시간 조금 넘게 앉아서 분향소에 오고가는 사람들을 지켜봤다사람들이 꾸준하게 들린다.
 
7. 늦은 시간 유튜브를 통해 MBC PD 수첩 긴급취재 이태원 참사를 봤다속에서 불이 난다페북을 보니 성공회대학교에서도 희생자가 있는 같다.
 
8. 마을공론장 사진을 고민하다가 또 언제 이런 날이 올까 해서.
 
2022.11.02.
눈물이 마른자리...
#이태원참사 #진상규명하고책임자를처벌하라 #놀란가슴이언제쯤진정이되려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