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빈집 팀블로그 손님용 아이디 개설

빈집님의 [빈집 팀블로그 가입신청란] 에 관련된 글.

며칠 지난 얘기지만서도... 흠흠.
빈집 팀블로그에 누구나 글을 올릴 수 있도록 '손님용 아이디'를 만들었습니다.

왼쪽 메뉴바에도 있다시피... 아이디는 house 비밀번호는 '빈집(qlswlq)'입니다.
이제 누구든 이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가입신청을 받은 후에 관리자가 승인처리를 해야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번거로운 게 사실이었죠.
처음부터 팀블로그 운영자 아이디('빈집')와 비번을 공개할까 생각했었는데...
다른 글 삭제 권한까지 있는 운영자 아이디를 공개하는 위험성 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빈집에서 다른 사람들과 여기에 대해서 얘기하던 와중에 생각난 꼼수가 바로 이것이죠.
다른 아이디를 하나 더 만들고, 팀블로그 회원으로 가입시킨 후에 그걸 공개하는 방식입니다.

그래도 팀블로그 가입신청은 그대로 진행합니다.
가입신청 한 것과 안 한 것의 차이는 가입신청하면 팀블로그 '운영자'의 권한을 갖게 된다는 것입니다.
house 공용 아이디는 그냥 '회원'으로서 글은 쓸 수 있지만, 팀블로그 디자인을 변경한다던지... 메뉴를 바꾼다던지... 다른 글을 삭제하는 것은 할 수 없습니다.
또... 진보블로거의 경우는 자기 아이디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바로 글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하나더 있긴 하겠네요.

아무튼... 더도 덜도 말고 딱 오프라인 빈집 만큼만 활발한 온라인 빈집이 됐으면 좋겠네요.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