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이라크군 키르쿠크에서 대규모 ISIL 소탕작전 시작

이라크군 최근 2개월여 간 대 테러 60회 이상의 군사작전 수행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8/02 [16:59]

 

이라크군 키르쿠크에서 대규모 ISIL 소탕작전 시작

 

이라크군 들은 키르쿠크에서 대규모적인 <동 이라크 이슬람국가(ISIL)> 테러집단 소탕작전을 시작하였다. 이라크 국방부는 키르쿠르 지방에 있는 <동 이라크 이슬람국가(ISIL)> 둥지(주둔지)를 이라크군의 육군과 공군 합동작전으로 공격을 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이에 대해 이란의 메흐르통신은 8월 1일 자에서 “이라크군은 키르쿠크에서 대규모 ISIL 테러집단 소탕작전 시작하였다.”라는 제목으로 관련된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이라크 국방부는 토요일에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라크군 전투기들은 최근에 벌인 테러 작전에서 ISIL 테러분자들의 근거지를 공격하였다고 하였다.

 

메흐르통신은 “키르쿠크 작전 본부의 부대들과 연합한 이라크군은 이라크의 키르쿠크 지방의 와디 알-샤이에 있는 ISIL 근거지에 대해 대규모적인 육상 및 공중공격을 가하였다.”라면서 이라크 군들이 육군과 공군의 합동작전으로 테러집단들에 대해 공습을 가한 사실을 전하였다.

 

이어서 메흐르통신은 “성명서에 따르면 이라크 육군과 항공군들이 연합 작전을 벌이는 중에 그 지역에 있는 ISIL 무장집단들이 소유하고 있던 통신 장비와 차량 그리고 유조차량들이 파괴되었다.”라고 하여 이라크의 육군과 공군의 ISIL 테러집단 소멸 작전으로 테러집단들이 커다란 타격을 받은 사실을 전하였다.

 

계속해서 메흐르통신은 “이라크 보안군들은 전국에 걸쳐 테러 작전을 수행하여 ISIL 테러분자 세력들의 잔당들과 본부를 타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하여 이라크군들이 ISIL 테러 잔당들을 소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메흐르통신은 “ISIL 테러집단은 여전히 이라크 북부, 동부 및 남부 지역에 다수의 근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개월간 이라크의 민간인들과 보안군들에 대해 2017년 이후에 전례가 없는 공격을 부쩍 강화하였다. 하쉬드 알-샤아비군과 이라크군은 그 기간에 테러분자들을 상대로 하여 60회 이상의 군사작전을 수행하였다.”라고 하여 최근 들어서 테러집단들이 이라크에서 테러 공격을 부쩍 강화하고 있다는 사실과 그들을 소멸하기 위해 수많은 대 테러 작전을 벌이고 있다는 사실을 보도하였다.

 

 

----- 번역문 전문 -----

 

정치     2020년 8월 1일 오전 1시 00분

 

이라크군은 키르쿠크에서 대규모 ISIL 소탕작전 시작하였다.

 

▲ 이라크군 들은 키르쿠크에서 대규모적인 <동 이라크 이슬람국가(ISIL)> 테러집단 소탕작전을 시작하였다. 이라크 국방부는 키르쿠르 지방에 있는 <동 이라크 이슬람국가(ISIL)> 둥지(주둔지)를 이라크군의 육군과 공군 합동작전으로 공격을 하였다고 발표하였다.  © 이용섭 기자

 

테헤란, 8월 1일 메흐르통신(MNA) – 이라크 국방부는 키르쿠르 지방에 있는 <동 이라크 이슬람국가(ISIL)> 둥지(주둔지)를 이라크군의 육군과 공군 합동작전으로 공격을 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이라크 국방부는 토요일에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라크군 전투기들은 최근에 벌인 테러 작전에서 ISIL 테러분자들의 근거지를 공격하였다고 하였다.

 

키르쿠크 작전 본부의 부대들과 연합한 이라크군은 이라크의 키르쿠크 지방의 와디 알-샤이에 있는 ISIL 근거지에 대해 대규모적인 육상 및 공중공격을 가하였다.

 

성명서에 따르면 이라크 육군과 항공군들이 연합 작전을 벌이는 중에 그 지역에 있는 ISIL 무장집단들이 소유하고 있던 통신 장비와 차량 그리고 유조차량들이 파괴되었다.

 

이라크 보안군들은 전국에 걸쳐 테러 작전을 수행하여 ISIL 테러분자 세력들의 잔당들과 본부를 타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SIL 테러집단은 여전히 이라크 북부, 동부 및 남부 지역에 다수의 근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개월간 이라크의 민간인들과 보안군들에 대해 2017년 이후에 전례가 없는 공격을 부쩍 강화하였다. 하쉬드 알-샤아비군과 이라크군은 그 기간에 테러분자들을 상대로 하여 60회 이상의 군사작전을 수행하였다.

 

ZZ/4987702

 

News Code 161684

 

 

----- 원문 전문 -----

 

Politics   Aug 1, 2020, 1:00 PM

 

Iraqi Army launches extensive anti-ISIL operations in Kirkuk

 

▲ 이라크군 들은 키르쿠크에서 대규모적인 <동 이라크 이슬람국가(ISIL)> 테러집단 소탕작전을 시작하였다. 이라크 국방부는 키르쿠르 지방에 있는 <동 이라크 이슬람국가(ISIL)> 둥지(주둔지)를 이라크군의 육군과 공군 합동작전으로 공격을 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이용섭 기자

 

TEHRAN, Aug. 01 (MNA) – The Iraqi Ministry of Defense announced that ISIL positions in Kirkuk province were targeted during ground and air operations by the Iraqi Army.

 

Issuing a statement on Saturday, the Iraqi Ministry of Defense said that Iraqi Army fighters managed to attack ISIL positions in their latest counter-terrorism operation.

 

The Iraqi Army, in cooperation with the military forces of the Kirkuk operation headquarters, carried out large-scale air and ground attacks against ISIL positions in Wadi al-Shay in the Iraqi province of Kirkuk.

 

According to the statement, during the Iraqi Army's ground and air operations, communication equipment and vehicles, and fuel tankers belonging to ISIL forces were destroyed in the area.

 

Iraqi security forces are trying to target the remaining elements and headquarters of the ISIL terrorist forces by carrying out counter-terrorist operations throughout the country.

 

The ISIL terrorist group still has a number of cells in the northern, eastern and southern regions of Iraq and has intensified its attacks on Iraqi civilians and security forces in the past two months which has been unprecedented since 2017. Hashd al-Sha’abi forces and the Iraqi Army have carried out more than 60 military operations against terrorists during this period.

 

ZZ/4987702

 

News Code 161684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