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촛불행동 “100일 안에 윤석열을 반드시 탄핵하자!”…범국민총력운동 선포

이영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7:09]

   

© 촛불행동

 

2일 오후 3시 20분 촛불행동과 한창민 사회민주당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윤석열 탄핵을 위한 100일 범국민총력운동 선포 기자회견’을 국회 소통관에서 열었다.

 

사회민주당 대표인 한창민 의원은 지난 8월 29일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브리핑에서 “국민은 초상집인데 혼자 잔치를 벌이고 있는 한 사람을 봤다. 결코 바뀌지 않는 이 정권, 그리고 그 권력 최고의 정점에 있는 권력자의 노골적인 민낯을 봤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살아야 되고, 민생을 살려야 되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살리기 위해서 이제 국민이 결단해야 한다. 그리고 국회도 국민과 함께 결단해야 한다”라며 “오늘 국회 정기회의가 시작되었다. 앞으로 있는 100일, 우리 국민들과 함께 그 길을 뚜벅뚜벅 힘차게 가겠다”라고 밝혔다.

 

김민웅 촛불행동 상임대표는 “오늘 우리는 윤석열 탄핵 100일 범국민총력운동을 선포”한다면서 “국민들은 준비가 끝났다. 그 준비를 탄핵 집중총력운동으로 모아내기 위한 탄핵 100일 작전을 기세 높고 강력하게 수행할 것이다. 지난 2년 간의 거리 투쟁의 성과를 범국민적 항쟁의 수단으로 태세 전환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각계각층 시민사회와 정치권 모두 굳게 단결하여 탄핵 전선에 합류, 거대한 바다가 되어 단호하게 역사를 바꿔내자”라고 강조했다.

 

구본기 촛불행동 공동대표는 “위기감을 느낀 윤석열 정부가 최근에 위기를 타파해 보고자 마지막 발악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대적인 공안몰이인 것으로 보인다. 최근 이야기 나오고 있는 계엄령도 그 일환으로 보여진다. 실제 현장에서는 이미 경찰이 시민들을 향해 폭력을 행사하는 지경에까지 이르렀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박근혜 정권 탄핵 정국보다 지금의 윤석열 탄핵 정국에서의 야당 국회 의석수가 압도적으로 많다. 즉 박근혜 탄핵보다 윤석열 탄핵이 훨씬 더 쉽다”라면서 “100일 안에 끝장내겠다”라고 밝혔다.

 

윤경애 송파촛불행동 대표와 윤경황 종로성북동대문촛불행동 대표가 기자회견문을 낭독했다.

 

촛불행동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민심은 확고히 탄핵”이라며 “정치, 언론, 진보단체 등 각계에서 범국민 탄핵 항쟁의 기운이 높아지고 있다. 주권자의 힘으로 100일 안에 윤석열을 반드시 탄핵하자”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탄핵은 대세이며 제도적 절차만 남았을 뿐이다. 22대 국회는 민심을 받들어 즉각 윤석열 탄핵소추안을 발의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기자회견문]

 

100일 범국민총력운동으로 올해 안에 윤석열을 기필코 탄핵합시다!

 

22대 정기국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촛불행동은 윤석열 탄핵을 위한 100일 범국민총력운동에 돌입했습니다.

 

윤석열 정권이 들어선 이후 대한민국은 총체적 위기 상황입니다. 부정부패와 국정농단, 친일매국 굴종외교, 전쟁위기, 민생파탄 등 연일 사건과 사고입니다.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습니다.

 

민심은 확고히 탄핵입니다. 탄핵국회를 만들기 위해 총선승리를 만들어냈고, 143만 탄핵 청원 운동을 통해 탄핵을 대세로 만들었습니다. 윤석열이 무슨 짓을 하던 탄핵민심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이제 윤석열의 지지율은 고작 23%입니다.

 

확고한 탄핵민심은 대한민국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정치, 언론, 진보단체 등 각계에서 범국민탄핵항쟁의 기운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주권자의 힘으로 100일 안에 윤석열을 반드시 탄핵하자!

탄핵은 대세이며, 제도적 절차만 남았을 뿐입니다. 22대 국회는 민심을 받들어 즉각 윤석열 탄핵소추안을 발의해야 합니다.

 

촛불행동은 100일 범국민총력운동에 돌입하며 254개 지역구 국회의원들에게 탄핵소추안 발의에 동참하라는 유권자 서명운동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시작했습니다. 이 서명운동의 열기를 모아 전국 각지에서 지역별 탄핵 유권자대회를 진행합니다.

매주 주말 촛불대행진은 물론, 9월과 10월, 11월 전국집중촛불대행진은 더 많은 단체와 정당, 시민들과 함께 더욱 큰 규모로 진행할 것입니다.

또한 촛불행동과 함께하는 국회의원 모임을 정식 발족하고 탄핵소추안 발의에 돌입할 것입니다.

탄핵기금 5억 모금운동과 매주 목요일 용산에서 윤석열 탄핵 목요 촛불을 비롯하여 전국이 탄핵으로 물결치게 만들기 위해 탄핵 스티커 행동, 탄핵 현수막 행동, 탄핵 시국선언 등의 범국민운동도 진행할 것입니다.

 

국회는 민심을 받들어 윤석열을 즉각 탄핵하라!

이제 탄핵을 완성 시킬 시간입니다. 더 이상 미룰 수 없습니다.

탄핵으로 모이고, 탄핵으로 단결합시다!

전 국민이 떨쳐나서 100일 안에 윤석열을 기필코 탄핵합시다!

 

2024년 9월 2일

촛불행동

<저작권자 ⓒ 자주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