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성걸 서호 지번

성걸서호 지번 (투쟁의 인생)               - 네팔 노래

 

* 성걸서호 지버너, 지번 성걸서호 (투쟁이 인생이다. 인생이 투쟁이다.)

* 지번 데끼 다께러 버스츄 너버너 (인생이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않는다. 더 이상 말하지 마라.)

* 지번 데끼 하레러 머스츄 너버너 (인생에서 패배하더라도 결코 죽지 않는다.)

* 성걸서호 지버너 지번 성걸서호 (투쟁이 인생이다. 인생이 투쟁이다.)

 

후렴구

* 진더기 요  하러지떠 버이러헌처 (살다보면 이기기도 하고 지기도 한다.)

* 빠다 뻔챠후데이 너디 버기러헌처 (강물이 막혀도 나아가듯이 우리 인생도 그렇다.)

* 하러 버요 버네러 두커 너머너 (지도라도 괴로워하지 마라.)

* 라아떠 뻐치 딘 아우처 헤러 비하너 (밤 지나면 낮이 오고, 아침에 눈뜨면 새 새벽이 온다.)

* 우샤로 호 진더기 요 쩜끼러헌처 (인생이 결코 어둡지 않고 환하게 보일 것이다.)

* 어데하로 호 진더기 요 럼끼러헌처 (잠자는 동안에도 세상은 앞으로 가고 있다.)

* 째또나꼬 쁘로바호러아 로끄나 사낀나 (깨달음을 알리는 것은 누구도 막지 못한다.)

* 쩌띠 좁너 코제 뻐니 서뗘 조핀너 (누가 덮으려해도 진리는 바뀌지 않는다.)

 

* 성걸서호 지번

 

 

- '레섬 피리리'나 '무스무스 하치'보다 덜 유명하지만 네팔의 좋은 투쟁가요이다. 작년에 강제단속된

토르너 동지가 자주 부르던 노래.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