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를 사용하고 싶긴 한데

2010/12/04 23:59

개인적으로 우분투를 쓰고 싶은데 윈도우에 너무 길들여져 있어 고민 중이다.

 

정말 노래가사처럼 습관이란 게 무섭다.

 

의지가 있다면 불편함을 극복하고 그것에 대해 공부할 수도 있을 텐데

 

당장의 인터넷 서핑, 문서 작업 등의 문제로 인해 계속해서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

 

어디서 일 할지는 모르겠지만 직장의 컴퓨터도 윈도우를 사용할 것이고...

 

아, 그리고 우분투에서 진보블로그 이용 가능하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TAG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baseballkids/trackback/85

  1. Subject : @baseballotaku님의 트윗

    Tracked from @baseballotaku 2010/12/05 00:05 del.

    우분투를 사용하고 싶긴 한데 - http://bit.ly/h5FWE3

  2. Subject : 리눅스에서 한글 문서hwp 읽기 – 네이버 워드

    Tracked from 두 점을 잇는 최단 거리는 하나다 2010/12/05 12:12 del.

    구글이 웹상에 문서 도구를 만들었을 때 깜짝 놀랐다. 그런 일이 가능할 줄 몰랐다. Ms사의 문서 포맷들(엑셀, 피피티 등)과도 호환이 되어 내 컴퓨터에 MS 문서 도구 안 깔려 있어도, 충분히 웹에서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ㅇㅇ 물론 지가 리눅스 이용자라면 오픈 오피스 쓰겠지만() 여튼< 그래도 구글은 글로벌 기업이라서 한국의 &lsquo;한글&rsquo; 프로그램만은 호환이 안 됐는데, 네이버는 한국 기업이라서 한글이 된다!! 이제 한글 ...

  3. Subject : 우분투에서 도스용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자.

    Tracked from 우분투 12.04 2012/07/07 16:36 del.

    우분투에서 도스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Dosbox를 설치해봅니다. Dosbox를 이용하여 다양한 도스용 프로그램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4. Subject : 리눅스에서 Dropbox를 설치하고 활용하는 방법.

    Tracked from 우분투 12.04 2012/07/07 16:36 del.

    중요한 파일을 드랍박스를 이용하여 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어느 장소에 있는 컴퓨터든지 같은 자료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동기화입니다. Dropbox에서 제공하는 2GB 용량 계정을 활용하여 중요한 자료를 복제본을 만들어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Dropbox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삭제 명령어 sudo apt-get remove dropbox; rm -rvf ~/.dropbox ~/.dropbo...

  5. Subject : 우툰투에서 keepass 로 암호 안전하게 관리하기.

    Tracked from 우분투 12.04 2012/07/07 16:36 del.

    수 많은 로그인 정보들을 다 기억하기 힘들죠. 안전한 프로그램으로 내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관리할 수는 없을까요. keepass 를 우분투에서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 강좌를 통해 앞으로 혼자서 저장소를 추가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sudo apt-add-repository ppa:jtaylor/keepass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install keepass2 혹시 다른 버젼을 받으신 분은...

  6. Subject : 리눅스에서 할 수 있는 것

    Tracked from 우분투 12.04 2012/07/07 16:37 del.

    우분투 12.04를 기준으로 리눅스에서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알아 봅니다. 게임, 영상 편집, 음성편집, 은행 업무, 3D 영상 만들기, 쇼핑 등 여러가지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