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사람들이 놀라다 (사도행전 9장 19절-22절)

장    소 :예본교회


날    자 : 2010년 11월 14일


성경본문 : 사도행전 9장 19절-22절


제    목 : 사람들이 놀라다(설교받기)

 


삶의 방향을 바꾼다는 것이 쉽지 않음을 우리는 경험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신이 믿어 왔던 굳은 신념을 버리고 그 신념과 다른 것을 받아들인다는 것은 자기 부정과 같기 때문입니다.


오늘 우리는 한 사람의 자기 부정을 보게 됩니다. 그 부정은 자기만 알아 볼 수 있는 부정이 아니라 주변 사람 모두가 그 부정을 확인 할 수 있는 부정이었습니다.


사울은 다메섹의 제자들과 함께 지내며 회당에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사울의 이런 모습을 보고 사람들은 놀랐습니다. 사울이 다메섹으로 온 이유를 그 사람들이 모두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울은 열정적으로 자신의 삶의 한 축을 무너트렸습니다. 어떻게 해서 사울이 변했을까요? 사울의 변화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어떻게 사울이 저렇게 변한 것일까? 때때로 사람들이 사울과 논쟁을 했지만 사울이 이겼다고 성경은 기록합니다.


청년의 열정으로, 하나님을 향한 열정으로, 자신의 신념과 다른 그리스도인들을 제거하기 위해 다메섹으로 향했던 사울이었지만 다메식으로 향하던 길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남으로 자신의 삶의 방향을 바꿨습니다.


사울의 변화는 놀라웠습니다. 그 변화는 예수 그리스도를 만남에서 시작되었으며 예수 그리스도와의 만남은 사울의 삶의 변화를 이끌어냈습니다.


사울이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후 삶의 방향을 바꾼 것처럼 우리는 자신의 삶의 돌아봐야 합니다. 지금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다면 당신은 어떤 말씀을 듣고 싶습니까?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