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시간이 지나면 (창세기 8장 1절-22절)

장    소 :목요모임


날    자 : 2010년 11월 18일


성경본문 : 창세기 8장 1절-22절


제    목 : 시간이 지나면(설교받기)

 


본문은 홍수가 시작 된 후 물이 다시 빠지는 과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깊음의 샘과 하늘의 창이 막히고 하늘에서 비가 그쳤다고 성경은 기록합니다. 노아가 만든 배에 오르지 못한 모든 생명은 사라졌고, 시간이 지난 후 새로운 삶의 시작을 알립니다.


물은 서서히 물러났고 땅은 물 밖으로 나왔습니다. 노아는 배의 창을 열고 까마귀를 날려보냈으나 앉을 곳을 찾지 못한 까마귀는 하늘을 날아다녔습니다. 노아가 비둘기도 날려보냈지만 비둘기도 앉을 곳을 찾지 못해 돌아다니다 돌오고, 일주일이 지난 후 다시 날려보냈을 때 올리브 새 잎사귀를 물어왔습니다.


비둘기가 물고 온 올리브 입사귀는 죽음의 현장에서 다시 새로운 삶이 시작됨을 알립니다. 다시 일주일 뒤 날려보낸 비둘기는 자신의 삶을 찾아 돌아오지 않았고, 노아와 가족들은 땅으로 나왔습니다.


땅이 마름을 본 노아에게 하나님께서는 배에서 내리라고 말씀하셨고 노아와 그 가족들은 함께 배에 올랐던 동물들을 모두 내보내고 그 중 정결한 짐승과 새로 하나님께 제사를 지냅니다.


하나님은 사람의 생각이 어려서부터 악하기 때문에 모든 생물을 멸하지 않겠다고 생각하십니다. 세상이 존재하는 한 심고, 거두고, 춥고, 덥고, 낮과 밤이 계속 될 것입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