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도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데 항상 팔당관련 광고글이라서 점점 포스팅이 부담스러워지는 사태에 이르렀지만.배추를 파는데 조금이라도 일조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한번 올려봅니다.
8당은 에코토피아 이후에 몇몇 '팔당빠'들이 생겨서 꾸준히 연대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두물머리 땅에 계속 농사짓겠다는 하나의 액션으로 농민분들과 함께 배추 심기를 해서 지금 2000포기정도 수확할예정에 있구요. 내일은 배추 묶어주러 팔당에 또 들립니다. 오늘 대학로에서 '생명평화환농업대축제'라는 행사에 농민분들과 함께 참여해 배추를 팔기도 했다네요.
아래는 허섭하지만 두머리 픽쳐스(두물머리를 농민분들은 두머리라고 부르더라요..)제작의 배추 cf입니다.
팔당은 死대강 포기 배추를 구매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팔당농민들에 대한 연대가 되겠지요! 유기농지를 없애고, 자전거도로와 공원을 만들겠다는 4대강 사업과 경기도와 MB에게, "나는 팔당 유기농지가 더 좋다!"라고 선언하는 정치적인 구매행위가 되겠지요! 또 이 배추로 발생하는 모든 수익은 팔당농민들의 싸움에, 死대강 사업을 '포기'시키는 운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또 이 배추와 함께 사은품으로 동봉되는 '나는 반대한다' 소책자를 주변 사람들과 나눔으로써 死대강 사업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널리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돌려볼 수록 좋아요! 부족하다면, 소책자만 별도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부족하지만, 배추도 조금 작고, 직접 배송도 안 되고, 아직 언제 어디서 찾아갈 수 있는지도 불확실하지만! 20일,21일, 27일, 28일 중에 해방촌 빈집에서 찾아가실 수 있고! 필요하신 분들은 28일 직접배송을 받으실 수도 있어요. (빨간다마스가 출동합니다. 저희가 직접 하는 것이라 지역은 서울로 한정되요. 죄송T.T 배송비는 만원입니다.) 이 운동에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내년에도 팔당 유기농지에서 농사가 지어지는 것을 지지하신다면, 올해 김장배추는 '死대강 포기 배추'를 이용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와, 정말 뻐얼것케 담가 머거쓰면 조켔다.
백김치도 맛있을거 같아요. 사실 그냥 먹어도 엄청 달더라구요
나도 참여하고 싶은데, 찾아가는게 애매하네. 울집 남양주인데 어떻게 배송 안 되나요 ㅋㅋ
그치 우리도 그게 어렵더라구. 남양주면 참 가까운데 ^^ 내가 운전을 할수 있는게 아니니..ㅋ 미안해요
저도 주문해야겠어요~~
^^ 히히 빨리 하셔야 할거에요. 생각보다 주문받을수 있는 포기수가 적어졌어요. 아직 포기가 생각보다 안찬것도 많더라구요.
캬 저 포크레인과 경찰차 ㅋㅋㅋㅋ 유용하게 쓰였구나
응 이럴려구 주운거였지!
아... 퐄질 ㅋㅋㅋ 와 정말 잘만들었다. 근데 중간에 배경음악 되게 좋네요. 하모니카 나오는... 무슨노래지?
ㅎㅎ 엔딩타이틀을 못만들어서 삽입된 곡들에 대해서 못적었네요.^^;
첫번째는 사이의 아방가르드개론제1장 이고 두번째곡은 RATM 의 revolver 그리고 마지막 곡은 미류의 그물 그사람들이죠. 말도 안하고 막 썼는데...^^모두들 고맙삼.
퍼가겠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