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컴터와 앰프 스피커 연결

덩야 보세요^^

 

현재 노트북과 TV를 어떻게 연결해서 보는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노트북의 TV-OUT단자를 TV의 ‘영상입력’단자에 연결하고, 노트북의 스피커 연결단자를 TV의 ‘음성입력’단자랑 연결하지 않았나요? 영상과 음성을 하나로 해주는 것도 있다고 하던데...

어쨌든 영상이야 상관없고 음성을 앰프 통해서 들으려면

 

- 노트북과 앰프 연결

아래와 같은 케이블이 있죠? 하나짜리 잭을 노트북 스피커 연결단자에 꽂고, 두가닥짜리(흰색, 빨간색)를 앰프 뒷면에 있는 AUX단자에 색 맞춰서 연결합니다 CD나 테잎 단자에 연결해도 대개는 되는 걸로 아는데 어쨌든 AUX(옥스)단자가 원래 외부기기 연결단자니까 거기에 연결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앰프와 스피커 연결

스피커 선을 두 개로 자르고(스피커가 두 개니까^^) 양쪽 끝부분을 가위를 이용하여 비닐만 벗겨내세요.(금속선은 절반 이상만 있으면 되니까 일부가 가위질 할 때 잘려나가도 별 상관 없어요) 그리고 손가락으로 돌려서 굵은 한 가닥처럼 만드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피커 선은 두 가닥으로 되어있는데 헛갈리지 말라고 선의 색이 조금 다를 거에요. 앰프의 뒷면에도 검은색과 빨간색 단자가 있고, 스피커의 뒷면에도 검은색과 빨간색 단자가 있는데 같은 색끼리 연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구리선(약간 붉은 색)선을 앰프의 빨간색에 했으면 스피커에도 그 색 선을 빨간색에 연결해야죠. 끼우는 방법은 스피커선을 돌돌 말아 굵은 한 가닥처럼 만든 것을 앰프와 스피커 뒷면에 있는 둥근 단자를 나사 돌리듯 왼쪽으로 돌려 푼 다음 구멍에 선을 깊숙이 집어넣고 다시 오른쪽으로 돌려 잠가주면 됩니다. 제대로 안 들어가면 소리가 안납니다. 그런 방식이 아니라면 (또는 잘 안되면 나사를 풀었을 때 아래쪽에 작은 구멍이 생기는데 거기다 끼워주고 나사를 조여줘도 됩니다.  +선과 -선이 접촉되면 안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실행

연결이 끝났으면 노트북과 앰프의 전원을 켭니다. 앰프의 앞면 버튼을 눌러 AUX로 설정하고 노트북에서 영화든 음악이든 실행해 보세요. 제대로 연결 됐다면 소리가 나올 겁니다.

아니면 애초부터 음악을 실행해놓고 스피커를 연결해보면 제대로 연결이 되는지 아닌지를 알 수 있어요.

 

궁금하면 전화주세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