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심상정]-김동원,박경순,윤영상,이제훈,손석춘,이용대,박순성,김종철 연속토론회


★ [時代교체] ①⑦ 21세기 통일 한반도를 향하여
[심상정] 박근혜, 이명박, 정동영, 김근태를 넘어 넘어, 참된 '평화통일'을 모색한다!!


△ 이 아이들의 해맑은 미소가 21세기 평화 통일 한반도 시대를 이끌 '희망'입니다

심상정의원 한반도 평화 연속토론회_
4.27 평화체제로 가는 길, 5.8 평화경제공동체로 가는 길

민주노동당 대선주자인 심상정의원이 국회에서 한반도 평화 연속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심상정의원은 오는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동원 민주노동당 자주평화통일위원장, 박경순 한국진보운동연구소 소장, 윤영상 평화공감 선임연구위원, 이제훈 한겨레 기자가 토론자로 참석한 가운데 ‘한반도 평화체제로 가는 길’을 주제로 첫 번 째 토론회를 여는 것입니다.

이날 토론회 주제발표에서 심의원은 한반도 정치군사적 현안 해결을 위한 5대제안과 함께 한반도 평화체제로 가는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5월 8일 국회에서 ‘한반도 평화공동체로 가는 길’이란 주제로 열릴 두 번째 토론회에서 심의원은 자신의 한반도 평화경제론을 구체적으로 밝히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을 예정입니다. 두 번 째 토론회에는 손석춘 새로운사회를여는연구원 원장, 이용대 민주노동당 정책위원회 의장, 박순성 동국대 교수, 김종철 평등사회로 전진하는 활동가연대(준) 집행위원장이 각각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입니다.

한편 심상정의원은 지난 3월 7일 당내 대선후보 출마를 선언하면서 한반도 평화경제론을 중심으로 한 ‘세 박자 경제론’을 발표하고, 3월 19일 ‘한반도 정치군사적 현안 해결을 위한 5대 긴급제안’을 제시하는 등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를 평화체제로 이끌기 위한 굵직굵직한 정책대안을 발표해 왔습니다.

심의원은 연속토론회를 통해 자신의 정책대안을 가다듬은 뒤 ‘한반도 평화체제로 가는 길’과 ‘한반도 평화경제론’을 연이어 발표할 예정입니다.

심의원은 이와 관련 “한반도 평화를 위해 일관되게 싸워온 민주노동당 국회의원의 한사람이자 이번 대선의 화두로 '평화'를 가장 먼저 제시한 대선주자의 한 사람으로서, 한반도 평화경제공동체 구상에 가장 많은 공을 들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토론회 안내]

◆ 한반도 평화토론회 1 - 한반도 평화체제로 가는 길

- 때 : 2007.4.27(금) 오전 10시~12시
- 곳 : 국회 의원회관 1층 125호실
- 주최 : 민주노동당 심상정의원실
- 주제발표 : 심상정의원
- 사회자 : 정택상 진보정치연구소 연구위원
- 토론자

1) 김동원 민주노동당 자주평화통일위원장
2) 박경순 한국진보운동연구소 소장
3) 윤영상 평화공감 선임연구위원
4) 이제훈 한겨레 기자

◆ 한반도 평화토론회 2 - 한반도 평화경제공동체로 가는 길

- 때 : 2007.5.8(화) 오전 10시~12시
- 곳 : 국회 의원회관 1층 125호실
- 주최 : 민주노동당 심상정의원실
- 주제발표 : 심상정의원
- 토론자

1) 손석춘 새로운사회를여는연구원 원장
2) 이용대 민주노동당 정책위원회 의장
3) 박순성 동국대 교수
4) 김종철 평등사회로전진하는활동가연대(준) 집행위원장

※ 문의 : 손낙구 보좌관 02-788-2084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