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 청와대전선 문성현 + MBC백토 심상정!!


★[時代교체] ④ 심상정 동지 대통령 출마의 정치적 의미 (3)
강한 민주노동당 건설과 시대교체의 선봉장 심상정!!!




.

어제는 한미 FTA 저지 청와대 전선을 12일째 단식 노숙 농성으로 사수하고 계시는 문성현 동지를 지지 방문하였습니다. 마침, 단병호 동지가 문성현 동지와 나란히 앉아 함께 하고 계셨습니다. 참, 보기 좋더군요.

문성현 동지는 막 자란 턱수염과 초췌한 모습에도 불구하고, 민중의 힘으로 승리할 수 있다는 확신으로 무척 밝은 표정이셨습니다. 문성현 동지의 이번 청와대 전선 투쟁은 8만 당원과 노동자 민중 진영의 총집중, 그리고 부유하는 자유주의적 개혁 세력을 견인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문성현 동지의 건투를 빕니다!!~

이제 민주노동당이 진보진영 위기 탈출과 시대교체의 중심축으로 한발 더 전진하는 큰 발걸음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마침, 협상의 막바지에 다다른 한미 FTA 문제를 전국민적으로 공론화해 재검토해 보자는 324회 백분토론이 이번 주 목요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바로 거기 이번 주 MBC 백토에 심상정 동지가 패널로 나섭니다. 가난한 사람을 위한 민주주의, 노동자 서민의 시대교체 선봉장인 심상정 동지가 정태인 동지와 함께 한미 FTA 협상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또박또박, 꼼꼼하게 밝혀내고, 당장 협상 중지할 것을 요구할 것입니다. 당원 동지들의 많은 시청 바랍니다.

청와대 전선 문성현 + MBC 백토 심상정을 앞장 세워 한미 FTA 정면 돌파합시다!!

***

MBC 100분토론 (324회)

1. 주 제 : 한미 FTA 약인가 독인가Ⅲ (가제)

2. 방송일정 : 2007년 3월 22일 밤 12시 10분

3. 기획의도 : 지난해 2월 워싱턴에서 협상개시가 선언된 이후, 그동안 국내에서 가장 뜨거운 찬반논란을 불러왔던 한미 FTA가 이제 협상의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사실상 협상 마감시한인 3월 31일 앞두고 현재 미국 워싱턴에서는 한․미 수석대표들이 이끄는 고위급 회담이 열려 최종 조율작업을 진행 중에 있고, 특히 난황을 거듭하고 있는 농업과 섬유분야에 대해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과 워싱턴에서 해당 분야의 협상관들이 서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막판 기싸움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여덟 차례의 실무협상을 통해 총 19개 분과 중 정부조달과 통관 분야 등이 완전 타결됐고, 금융, 환경, 서비스 등에서도 상당부분 합의점을 찾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나, 쌀․쇠고기 등 농산물과 자동차, 무역구제, 섬유, 방송․통신, 개성공단, 지적 재산권 등 10여개의 핵심 쟁점은 아직도 타결되지 않고 있어 진짜 협상은 이제 부터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그럼에도 정부당국은 3월 27일 이전에 마무리를 짓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는데.....

최근 ‘한미 FTA 협상’결과를 둘러싸고 여야의 대선주자들과 정치권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특히, 노무현 대통령이 한명숙 전 총리의 후임으로 한덕수 전 재경부총리를 내정하면서 ‘한미 FTA 협상’의 후속조치를 성공적으로 이끌겠다는 복안을 밝히자 정치권에선 ‘총리 인준과 한미 FTA의 비준’ 문제가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정부의 예상대로 6월말까지 협정이 체결되면, 정부는 정기국회가 시작되는 9월경에 국회에 비준 동의안을 제출할 것으로 보이는데, 12월대선 등 올해의 국내 정치 일정과 한미 FTA협상에 대한 정당별 의견을 고려한다면 그 처리 역시 쉽지 않아 보인다.

한-칠레 FTA이나 한-아세안 FTA 협정처럼 그 처리가 장기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운데, 한미 FTA협상 막바지 남아있는 쟁점은 무엇이고, 그리고 현재 협상 결과는 국익에 도움이 되는 것인지 정치권과 전문가들이 함께 해 MBC 100분 토론에서 심도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찬성)

이혜훈 한나라당 국회의원
송영길 열린우리당 국회의원
최원목 이화여대 교수

(반대)

심상정 민주노동당 국회의원
최재천 국회의원 (민생정치모임)
정태인 前 청와대 비서관



(3)

윤혁2007-03-21 00:52:52 쪽글 삭제
 
   

야채호빵2007-03-21 12:14:55 쪽글 삭제
 
   

윤혁2007-03-21 15:18:43 쪽글 삭제
 
   
음,,, 방금 패널 출연진이 교체되었습니다. 찬성측 송영길 의원과 반대측 정태인 교수님이 빠지고, 그 대신 찬성측 채수찬 의원과 반대측 이해영 교수님이 출연하기로 최종 결정되었습니다.

사실, 한미 FTA 관련하여 (찬/반을 떠나) 최고의 전문가는 정태인 교수님이신데,,, 아쉽습니다. 신자유주의 세력들은 정태인 동지의 '한미 FTA는 왜 중단되어야 하는가' 통렬한 비판과 대안들을 MBC 백분토론을 통하여 국민들에게 전파하는 것마저 두려워하는 것같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한미 FTA 저지 투쟁의 선봉장 심상정 동지가 출연하여, 당장 중단되어야 할 한미 FTA 협상의 문제점과 그 대안들을 또박또박 설득력있게 국민들에게 전할 것이리라 믿으며, 내일 백토를 기다립니다. 많은 당원동지들의 시청을 바랍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