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원희룡 의원님은 빠지셨으면 합니다.

 

 

 

원희룡 의원님은 빠지셨으면 합니다. [44]
122121 | 2006-02-16
추천 : 16 / 신고 : 11 | 조회 : 4500  | 스크랩 : 0
원희룡 의원님은 빠지시면 안되겠습니까?

여기 아고라 재미있는 곳이군요. 이런 저런 글들 보다가 김완섭이란 사람의 글도 보고 또 이에 응하는 원희룡 의원의 글도 보아서 한마디 적습니다.
결론적으로 김완섭이란 자가 네티즌들은 고소한 상황에 직면하여 원희룡 의원은 좀 빠지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요. 흐.. 이런 결론부터 말하니 또 욕하는 리플들이 달릴 것 같네요. 김완섭이란 자가 이런 묘한 느낌을 좋아해서 말같쟎은 소리를 해대는 것 사뭇 이해가 갑니다. 암튼 끝까지 읽어주세요. 특히 김완섭에 흥분하고 원희룡 의원에 환호하신 분들..

이유인 즉.
요즘 아고라의 김완섭사태(ㅋ)를 보노라면 지난번 황우석 교수의 논문조작때 네티즌들이 PD수첩에게 보여주었던 추잡함을 보는 것 같아 씁슬합니다. 이걸 메카시즘이라고 해야 하나요? 본질이 무엇인가 혹은 진실규명을 따지기 전에 다수 대중의 익명성에 가려 막말을 해대는 패거리 문화가 인터넷, 크게는 국가의 장래에도 도움 될 것은 없지요. 원의원님이 보시기에도 김완섭이란 자의 글에 달린 댓글이 보시기에 좋지는 않으실 것 아닙니까?

물론 김완섭이란 자의 글은 얼토당토 않습니다.
따라서 누리꾼들이 막말로 욕하는 것이고요. 사실 욕먹을라고 작정한 자에게 욕하는 것. 그것도 그리 나빠보이지 않습니다. 살기 힘든 세상에 그정도 배설구는 좋습니다. 그런 면에서 김완섭이란 자는 고맙기도 하지요. 문제는 원의원이 끼면서 생깁니다.

저 사실 원의원님 존경합니다.
한나라당이 싫은 것을 넘어 관심도 없는 사람이지만, 제대로 대적하기 위해서는 합리적이고 제대로 된 보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기에 그곳에서 분투하시는 원의원의 모습 보기 좋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보내셨다는 편지를 보고 실소를 금할 수 없었습니다. 솔직히 멘트... 좀 적나라 하쟎아요. 의식있는 양반들 그 편지 봤으면 뭐라고 생각했겠습니까? 물론 어쩔 수 없이 대중의 지지를 받아야만 연명이 가능한 정치인이니까 이해는 갑니다만... 그 편지글 밑에 달린 누리꾼들의 댓글을 보면서 황박사 생각나는건 왜일까요.. 한나라당이 그리도 욕하는 포플리즘. 이걸로 끝까지 가는 시대는 아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의원님의 충심이 느껴져서 이렇게 글이라도 남깁니다. 뭐 주변에 계신 함량미달의 의원들이 그랬다면 읽지도 않았겠지요.

서론 걷고요.첫번째로
원의원처럼 사회적 영향력을 가진 분이 김이란 자를 대적함으로써 저자는 어찌됐건 소정의 목표를 달성하게 됩니다. 뻔하쟎아요. 얼치기 언론들 껴들 것이고 광풍처럼 욕지꺼리들이 난무할 것입니다. 저자가 책팔려고 저러는 건지 메조키스트인지는 알 바 아니지만 암튼 더욱 언론을 통해 알려질 것이고 화두가 될 것은 분명하지 않습니까? 장단 맞춰 줄 이유 하나 없지요.

두번째로 지금 원의원의 편지글 밑에 달린 댓글을 보십시요.
그 댓글에 애국심은 보이나 천박하며, 정의감은 보이나 논리성은 보이지 않습니다. 이게 전체주의지 뭡니까? 진정 보수를 지향하시는 분이라면 전체주의 집단주의의 위험성을 누구보다도 잘 아실텐데요. 지금 우리사회엔 앞으로 계속 튀어나올 김완섭이라는 자[학문과 사상의 자유로부터의 사생아 정도]를 자연스럽게 대하고 지그시 눌러 줄 수 있는 사회적 역량이 필요한 것이지 원의원님과 같은 스타정치인이 아닙니다. 나와 다른 주장이나 사상을 인정하되 인륜과 도덕성을 가늠자로하는 마지노선을 분명히 가진 사회구성원이 절실한 것이지요.

한국이라는 사회에 김완섭이란 자의 주의주장 정도는 가볍게 웃으며 넘어가 주는 센스가 아쉽습니다. 뭐 굳이 똘레랑스... 이딴거 이야기 하는거 아닙니다. 주변에 널린 해괴한 억측들 중 김완섭의 이야기가 틀린 것은 우리민족에게 민감한 일본제국주의 찬양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 하나 외에 뭐가 더 있습니까? 제 주위에는 광주사태(항쟁이죠)는 빨갱이들의 난동이라고 자신있게 떠드는 사람 몇 있거든요. 아직도.... 이거 웃어 넘겨야지 뭐라 할 것입니까? 진지하게 대화를 할까요? 법적 대응을 할까요? 분명 표현의 자유에도 한계가 있지요. 특히나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김완섭이란 자가 한 소리를 봤을때 인간의 존엄성 내지는 인간에 대한 예의 자체가 없는 자가 분명합니다. 그런데 저런 자의 표현의 자유도 보장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민주주의 입니다. 저자가 일장기를 가슴에 두르고 독립기념관에 불을 지르지 않는한... 어차피 성숙한 민주주의 사회라면 민주적으로 다가 응징이 됩니다. 그게 법적 처벌이 되든 무시가 되든 발 붙이지 못하지요.

존경하는 원의원님.
민족혼을 이야기 하시자면 아마도 소속당에서 하실 일이 더 많으실 겁니다. 1~2년 전 국회에서 친일청산과 관련된 입법 당시 한나라당의 태도를 보아서도 원의원 님은 무지무지 바쁘셔야 합니다. 법정으로 가야하는 댓글 네티즌들이 걱정되신다면 주변의 지인에게 부탁하여 해결하시는 것이 더욱 좋겠네요. 변호사 면허가 있으시니 연수원 동기들도 많이 계실테니까요.
스크랩

 개새끼
논리 얘기하는데 토론방에서 독도는 일본땅이라는 글을 쓰는 완섭 이 형도 논리적이지 못한건 사실입니다.까놓고 말해서 감정싸움을 유발시킨건 완섭이 형이거든요.그래서 사람들이 욕한것이고 완섭이 형은 고소했습니다.
02-16
 Amadeus
선수가 빠지면 링이 썰렁하죠.
02-16
 wordlove
요즘 할 일이 엄써가꼬서리 건수 찾아 댕기다가 기껏 차즌게 요거더 란거지,어차피 몰상식한 네티즌애들이 완서비 욕하니껜...동승하여, 인기나 불려볼라는 욕심 아니겐는가?본인이사 아이다카겠지만,뻐난 장면이지.
02-16
 개새끼
완섭이 형이 국가와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를 하는데 국민이 뽑은 국 회의원님이 국민을 보호하겠다는게 잘못인가요. 그 분의 의도가 어 찌되었던 그 행동은 칭찬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참고로 전 애 국심따윈 없음을 밝히죠.
02-16
 wordlove
희룡이 이 친구도(내보다 어리지만...그래도 친구라고 불러준다,같 이 늘거가는 처지니껀) 빨리 정신차려야될낀데...걱정된다.잘못낑긴 거여,지금쯤 후회하고이슬끼다.
02-16
 개새끼
완섭이형의 말이 사실이라면 논리적으로 독도는 일본땅이라고 쓰면 됩니다. 그럼 저같은 사람도 당신을 지지할것 이니까요.왜 그런글 을 못쓰면서 사람들 고소나 한다고 난리인지 전 이해가 안갑니다.여 긴 토론방이지 감정싸움 하자는 곳이 아니거든요.
02-16
 coolwater
민주주의,, 표현의 자유가 모든 것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라고 보는 데요,,
02-16
 콜미
나랑 비슷한 의견을 펴는데 왜 이사람은 욕을 안 먹는거지? 크하하하하!
02-16
 wordlove
완서비보다 희룡이가 더 나빠.왜냐면...한쪽은 일방적으로 욕먹고 이꼬,한쪽은 잘나가는 정치인인데...지 인기에 쪼매 더 보탤라꼬 그 것마저도 못 자바무가꼬 저리 몰아치는 거봐라.지금의 미친 네티즌 들의 테러하고 뭐가 다르노?
02-16
 wordlove
민좆주의내세워서 아아들 폐인만드는 지슨 인자 마 고마하고...노바 들처럼 지편 아니면 다 때리쥐길라카는 빨갱이짓도 고마하고...좀 인간답게 살자.수구꼴통이 차라리 그리워지는 시저리다.우리 박통헤 임이 보고잡다.
02-16
 wordlove
진짜 그 대 살기좋안는디...자고 일나몬 세상은 발전하고,바뀌고... 조또 가난하다가 세계속의한국으로 서는 그 자부심!...쩝,노빠들이 다 깔가 머꼬 인자 마 조또 엄다 아이가.
02-16
 Amadeus
"그 때 그 사람들"이란 영화가 있었더랬지..
02-16
 천명
한쪽은 일방적으로 욕먹을짓만 골라서 하고있고, 반대쪽은 어떻게 든 점수 벌어볼려고 예쁜짓만 골라서 하고있다. 편이 한쪽으로 쏠리 는건 당연하다. 원의원이 더 얄밉다고만 할수는 없다. 그의 밥줄이 니까
02-16
 마란다
정치인들이 자꾸 원희룡의원 식으로 나오고, 여기에 국민들의 비판 이 따르지 않는다면, 우리나라가 대중적 파시즘으로 흘러가는 건 막 기 힘들겁니다.
02-16
 콜미
웬일이래? 어제만 해도 원희룡이 거의 황우석화 되는 분위기였는 데.. 허허허허 참..
02-16
 오쓰
김완섭이 병균이면, 그 병균과 싸워 내성을 길러 다른 병균에 맞설 체력을 기른다. 김완섭주장은 일본이 결국 내세울 주장이라, 미리 예방주사를 맞는 것과 같다.
02-16
 오쓰
사람들이 충격받는 건 그만큼 내성이 없단 거고, 김완섭에 반박하 고 사실과 논리를 따져가면서 충격에 내성을 기르는 훈련을 하는 거 라 보면 되는데..별 거 아닌 걸로 다들 너무 시끄럽다.
02-16
 nzptn
김완섭씨의 글에 사람들이 리플을 달지 않는다면 그 다음은 어찌될 까? 내가 상상해 보건데 다른 아이디로 또다른 여론을 조성해 보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토론방에서 그런 논란에 휩싸이고 이용 당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한다..
02-16
 엘프
논리정연히네요,,,
02-17
 김정수
콜미닌 여기서도 설치네?
02-17
 멈하트
당신은 아직 고소를 안당하셨군요.... 그러니 그렇치...
02-17
 영원이란건
까불고 있네요, 니 부모 한테나 그런말 하세요
02-17
 숲속얘기
어쩌면 이 말도 맞는것 같습니다. 고소를 당해도, 완섭씨께서 이길 일은 별로 없습니다.
02-17
 aqua
맞는말 같군요. 보편적 가치관을 가진 사람으로서 저런 쓰레기를 국 회의원이 상대한다는 것 자체가 넌센스죠. 걍 무시해버리는게 제일 상책...돈벌이로 저러는 저자의 천박성에 씁쓸해하면 되는거죠 뭐..
02-17
 미야 여왕님
쓰레기 청소할때가 됐습니다. 그게 누가되든.. 고맙지요.. 아무도 건들기 싫어서 슬슬 피해다니던 똥 치워준다는데 고마운거 아닙니 까? 당신이야 말로 초치지마세요.
02-17
 아저씨
거지때들이 너도 나도 한마디 할때는 따끔하게 한마디 해야지 혼내 는데 무슨 격식과 논리가 필요 한지요
02-17
 등푸른고래
글면 당신이라도 나서서 완섭이 혼내주건가....능력없으면 초치지 마세요!!!완섭이 한번 주둥이 놀릴때 마다 피가 꺼꾸로 흐르니 까....
02-17
 키노
정의감에 논리를 먼저 따질수야 업지..글구 천박한 애국심은 머 지??그글보구 황박사 생각..이라///난 왜 안그렇치??진짜 나쁜건 모 르는척 무관심인데..
02-17
 younse
원히롱이 되지우리당 의원인가??? 계속해서 박그네한티 덤비데
02-17
 독고구
뻐꾸기 원희룡을 존경한다니 말도 안돼.젊은놈이 싸가지가 너무 없 어요.빼짱이같은 그리고 놀부같은 그런 심성으로 정치를 한다고 가 소롭다.
02-17
 한삽떠볼까
그냥 혼자떠들고 다닌거야 문제 삼을 필요 없겠지만.. 매스컴 까지 타지 않았습니까.. 국민들이야 아니까 신경끊어버리면 되겠지만 외 국인들의 반응은? "어라 사람들이 대꾸를 안하네.. 저게 진실인가보 다!" 그러면 어쩌려구요? 생각을 가지십시오
02-17
 아카징끼
글 쓴분은 자기만 생각하시고 적은것 같은데 김완섭한테 고소 당한 고등학생..노인들..이런분들은..그럼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분들 에게는 원의원님이 희망이자 비상구 같은 존잽니다 지금..그 힘없 는 공등학생..노인 여성..이분들이 과연 고소당한 입장에서 뭘 할
02-17
 코로나
욕먹고 돈벌겠다는 놈이랑, 돈 필요없이 나쁜놈 나쁜짓하는거 눈뜨 고 못봐서 능력껏 어찌해보겠다는거랑...뭐!! 누구 편드는게 아니 라 생각 흘러가는대루...멀정한 정신갖고,멀쩡히 사고하면서 느낀생 각을 피력하는데 그 누구의 관섭이 필요하겠습니까? 남의의견에는
02-17
 초무
포퓰리즘 포퓰리즘 하시는데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포퓰리즘 정치하는 사람 노무현 그쪽 열우당 사람들 아닙니까?
02-17
 whiteyacht7
<추천>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한 듯, 정말 훌륭하고 시원스런 글 입니다. 사형에서 무기로 감형된 듯한 그런 기쁨을 만끽하게 해 주는 정말 멋진 글 입니다. 이 글을 읽고 히룡이가 창피함을 느끼 고 포기하겠지요. 논리정연,감동100%로 당신의 글 존경스럽습니다.
02-17
 qkrwndrb6022
이 글쓰신분 본인만 잘난듯 하시는군요! 의견을 피력하는 것까지는 자유이나 원의원님 글에 댓글 달은 네티즌들을 싸잡아 천박하고 논 리성이 없다고 치부하는건 위험천만하고 그런말을 함부로 쓰는 이글 을 쓴 자가 제눈에는 천박하고 논리가 떨어져 보입니다..참고하시
02-17
 airas
누가 좋은일 좀하면 색안경끼고 보지좀 마라 이 냄비들아.. 변호사가 할일없어 무료변론 아무때나 하는줄아나? 좋은일은 그자체로 좀 받아들여라~
02-17
 왕눈이
걍무시하세요 . 저분들 필시 박사모 회원분들일테니 ㅉㅉ
02-17
 왕눈이
이래서 내가 원의원보고 박사모나 노사모처럼 조직적인 단체는 만들 지 말라고 했지 .
02-17
 행운리필
이분 글의 느낌은 딱 이건데 .. 아 재밌어 .. 님이 재밌게 보는 드 라마를 방해받는 느낌? 글의 느낌이 딱그거네요 .. 그렇담 그냥 계 속 구경만하세요 .
02-17
 박윤희
미친개 잡는데 누가 잡든 상관 없는것 아닙니까? 글쓴분이 못잡으면 구경이나하세요... 떡나와라 감나와라 상관 마시고요.
02-17
 달맞이꽃
지금 500명 이상이 고소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분들과 입장바꿔 생각 해봐요 나자신이라고 생각하면 솔직히 안절부절할겁니다 작은일이 든 큰일이든 좋은일하시면 응원해줍시다 ,,
02-18
 mindoli
그냥 좀 놔둬요 원의원님 파이팅
02-18
 zzzzzzzz
-_-그럼당신이고소당한사람 변호사써줄겁니까?
02-18
꼬리말 등록 꼬리말 등록 로그인 후에 등록됩니다. 0/ 1000 바이트 (한글500자)    

글쓰기 답글 추천 목록 목록 이전 이전 다음 다음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22121    원희룡 의원님은 빠지셨으면 합니다. [44] 액션가면
16
4500
02-16
122544      글쓰신 분의 생각이 조금 경직되신 것 같습니다. [1] 아침산책
1
37
02-17
122609        고견이십니다. 하지만 아직은 수긍이 안되는군요. 액션가면
0
15
02-17
122520      액션가면이놈 유축토에서 야야야 따라하던놈인데 운영자용
0
36
02-17
122377      존경합니다. [1]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