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중력이론의 잘못된 점

~~~~~~~~~~~~~~~~~~~~~~~~~~~~~~~~~~~~~~~~~~~~~~~~~~~~~~~~~~~~~~~~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

Full article: http://news.bbc.co.uk/2/hi/science/nature/7215972.stm

Tuesday, 29 January 2008, 19:02 GMT 

Gravity: the 'Holy Grail' of physics 

 

By Dr Brian Cox 

Presenter, BBC Horizon: What on Earth is wrong with gravity? 

 

중력법칙의 잘못된 점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뉴턴은 1689년에 중력이론을 기술하였고, 그의 방정식은 오늘날에 태양계 바깥으로 우주선을 보내는데 이용된다. 

그러나 뉴턴의 이론에는 문제가 있다. 뉴턴의 이론은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인 수성의 궤도를 정확히 설명하지 못한다. 

 

보다 깊은 이론을 아인슈타인이 발견하는데, 뉴턴이후 200년이 걸렸다.

아인슈타인의 일반상대성 인론은 중력과 같은 힘은 지구와 태양같은 무거운 물체에 의한, 공간과 시간의 굴곡과 같다고 말한다.

 

구부러지 시공 -

 

이것은 이상한 이론이다. 그러나 우리가 차 안에서 점프할때 또는 인공위성을 쏟아 궤도를 돌게할 때 우리는 아인슈타인의 이론을 사용한다. 구부러진 시공에 대한 아인슈타인의 이론은 수성의 궤도를 매우 아름답게 설명하다.

 

맞지 않는 이론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인슈타인의 이론은 블랙홀의 중심에서 깨어진다>

 

우주에서 아인슈타인의 이론은 깨어지게 되는데, 그곳은 블랙홀의 중심이다.

블랙홀은 거대한 태양이 붕괴되어 무한히 밀집단 하나의 점으로 모여드는 현상이다. 이 상태에서

아인슈타인의 이론은 실패한다.

 

또한 시간의 시작점인 '빅뱅'에서는 아인슈타인의 시공개념은 더이상 적합하지 않다.

그래서 물리학자들은 깊은 문제에 봉착해있다.

만약 우리가 우주가 어떻게, 왜 시작되었는지를 이해하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태초에 시간과 공간이 어떠했는지를 알아야 한다.

 

이를 설명하는 이론이 있다면, 아마도 '중력의 양자이론'이라고 불릴 것이다. 이 이론은 아인슈타인의 이론을 대체하고 행성, 별, 은하계 운동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블랙홀의 원자세계 그리고 우주의 태초를 설멸할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탐구는 21세기 물리학의 '성배'이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