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유사한 유전자끼리 감응한다.

~~~~~~~~~~~~~~~~~~~~~~~~~~~~~~~~~~~~~~~~~~~~~~~~~~~~~~~~~~~~~~~~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__http://www.rael.org
~~~~~~~~~~~~~~~~~~~~~~~~~~~~~~~~~~~~~~~~~~~~~~~~~~~~~~~~~~~~~~~~

Source: http://www.scienceblog.com/cms/telepathic-genes-recognize-similarities-each-other-15307.html

'Telepathic' genes recognize similarities in each other
Submitted by BJS on Thu, 2008-01-24 10:24. Topic:

유사한 유전자끼리 감응한다.

유전자는 먼거리에서도 어떤 단백질이나 생물학적 분자가 필요없이도, 서로 유사한 유전자끼리 인삭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발견은 저널 Journal of Physical Chemistry B에 게재되었다.

이 연구성과는 생명현상을 유지하기 위하여, 어떻게 유사한 유전자가 서로 인식하고 그룹을 형성하는지를 보여준다.
연구결과는 이중나선구조를 하고 있는 유전자는 화학적 염기배열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유전자의 화학적 염기배열의 유사성을 인식할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렇게 다른 유전자를 찾는 능력은 '유전자 동형재조합' 과정을 시작하기 위하여, 유전자가 서로 어떻게 인식하고 나열하는지를 설명한다.
(유전자 동형재조합 과정에서 이중나선구조 유전자는 서로 모이고, 가닥이 풀리면서 유전자 정보가 교환된다)

'유전자 재조합'과정은 손상된 유전자를 복구하는 중요한 역활을 한다. 지금까지 과학자들은 어떻게 이 과정이 시작되기 위하여, 유전자쌍들이 서로 적합한 유전자를 발견하는지를 이해하지 못했다.

과학자들은 순수한 용액에 유전자를 형광표시하여, 유전자의 행동을 관찰하였다. 그 결과 동일한 염기배열패턴을 가지는 유전자는, 다른 염기배열패턴을 가지는 유전자보다 서로 두배이상 잘 모였다.

영국 런던 왕립대학의 Alexei Kornyshev 교수는 "어떤 외부의 도움없이도, 유전자가 서로를 인식하고 찾아가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사실이다. 이러한 현상은 유전자 재조합 과정을 시작하기 위하여, 단백질이나 생물학적 요소없이도 유사한 유전자들끼리 모이게 하는 힘을 설명한다. 우리의 연구성과는 이러한 가정을 뒷받침한다." 고 말한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암이나, 알츠하이머 병이나 노화를 야기할수있는 유전자의 실수원인을 밝힐수 있는 단서가 될수 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