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트콜텍 기타는 버리세요

2009/11/13 01:42

행동하는 라디오 '언론재개발'
콜트/콜텍 기타는 버리세요 - 일본원정투쟁기 (2009년 11월 12일)

 

 

매년 흑자를 내면서도 노동자들에게는 적자라며 임금인상 한번 없더니 해외로 공장을 빼돌릴려고 위장 폐업까지 단행하며 노동자들을 내쫓은 콜트-콜텍의 박영호 사장에 맞서 기타를 만들어온 노동자들이 싸운 지도 벌써 1,000일이 지났습니다.

공장으로 돌아가기 위해 천일이 넘는 시간 동안 콜트/콜텍 노동자들이 여전히 투쟁하고 있습니다. 
기타를 사랑하고, 노동을 믿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해 주고 있지만 여전히 콜트-콜텍 자본은 꿈쩍않고 있는 현실이 무척 마음 아픕니다.


얼마전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국제악기박람회에 콜트-콜텍 노동자들과 문화예술인, 활동가들이 함께 원정투쟁을 떠났습니다.

여기에 참여하고 돌아온 문화연대 이원재 사무처장과 촛불미디어센터 레아에서 같이 활동하고 있는 도영과 함께 콜트/콜텍 노동자들의 일본 원정 투쟁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악기 노동자가 없다면 음악도 없을 것이고, 음악이 없다면 우리의 삶도 없을 것입니다."

 

관련 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9LpB1E4EE7k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함께하는 문화행동 블로그 http://cortaction.tistory.com 에서 이번 일본원정투쟁기가 풍부한 사진과 동영상과 함께 연재되고 있습니다.
 

 

http://www.archive.org/download/YongsanActionRadioNoCortJapanTour/20091112-nocort.mp3 에 파일이 있습니다.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콜트콜텍+문화행동 블로그 http://cortaction.tistory.com

행동하는 라디오 틀어놓고 딴일하기 http://dopehead.net/action-radio.m3u
행동하는 라디오 '언론재개발' 블로그 http://blog.jinbo.net/yongsanradio
촛불방송국 '레아' http://blog.jinbo.net/rhea
촛불미디어센터 http://cafe.daum.net/Cmedia
용산범대위 홈페이지 http://mbout.jinbo.net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TAG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yongsanradio/trackback/194

  1. Subject : 콜트콜텍 관련다큐 <기타 이야기> 연세대 상영회 "그 기타는 버리세요"

    Tracked from 2010/05/22 20:14 del.

    기타 이야기(Other Guitar Story ,2008, 67min)는 콜트-콜텍 노동자들의 투쟁과 그에 연대해 공연을 하는 뮤지션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이다. 콜트-콜텍은 전 세계 기타 생산량의 30%를 점유하는 기업이며 창립 이후 지금까지 한 번밖에 적자를 내지 않은 기타회사이다. 그러나 2008년 노동조합을 설립하고자 하는 노동자들을

Comments

What's on your mind?

댓글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