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버티기

오늘은 얼마나 쏟아지려나?
 
1. 열린사회구로시민회 34주년이 다가온다. 1988년 6월 26일 결성우리 사회의 변화에 적응하며 지금까지 잘 버티고 있다.
 
2. 34주년이라고 특별하게 뭔가를 하지 않고평일에 식사를 하기로 했다작년 그러니까 33주년에는 얼굴도 보고재정 압박도 풀어보고자 온라인 바자회를 했었다.
 
3. 한동안 정회원들에게 전화를 해서 참석 여부를 확인하고명단을 정리했다식당으로 가야 하나사무실에서 식사를 하나사무실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다.
 
4. 전 날 사무실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구조를 만들고청소도 하고테이블 배치도 다시 하는 등 손님 맞이 준비를 하고어제는 몇 명의 회원이 먼저 와서 꽃계탕을 끓이는 등 식사 준비를 했다하늘에서는 비가 쏟아진다.
 
5. 회원이 운영하는 가계에서 주문한 것들을 기다리는 동안 참석을 하기로 했던 분들이 이런 이유저런 이유로 불참을 알려온다통화를 하며 무리는 하지 말라고 했지만쏟아지는 비에 내 마음은 녹아내린다식당을 예약했으면 어쩔 뻔다음부터는 참가비를 먼저 받는 것으로.
 
6. 약속한 시간먼저 도착한 사람들끼리 식사를 했다음식이 남으면 어쩌지식사를 하고이야기를 나누고 있자니쏟아지는 비를 뚫고 술을 들고고기를 들고한 명한 명 사무실에 도착을 한다선거 이야기축구 이야기사는 이야기한 구석에서는 목소리가 높아지기도 하고줄어드는 음식과 술.
 
7. 바람도 쐴겸 집으로 가기 위해 택시를 타러 나가는 회원을 따라 사무실에서 나와 잠시 걸었다비가 잠시 멈췄다. 2015년 11월 잠시 그만 둘 때 120을 받았는데, 2018년 4월 다시 돌아올 때 70을 받았다내가 없던 시간 시민회 재정이 어려워졌다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집에서 아무 소리 안하냐고 묻는다그래서 돈 되는 일은 다 하고 있어요ㅎㅎㅎ
 
8. 집으로 가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데큰 아이에게 전화가 왔다언제 쯤 와? 01시까지는 갈 것 같아큰 아이는 윗집 언니와 쏟아지는 비를 맞으며 놀 계획이란다.
 
2022.06.24.
눈물이 마른자리...
#열린사회구로시민회 #구로시민회 #시민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