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윤석열 후보는 목사의 지지가 필요했을까?

김종주 목사 등 광주지역 목회자 35명은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확실한 정권교체를 위한 윤석열 후보 지지 선언을 발표했다.
 
이들 목회자 300명은 대한민국은 지금 절체절명의 위기이다촛불혁명에 힘입어 집권한 문재인 정권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내로남불과 편 가르기인 진영정치’, ‘지역정치’, ‘부동산 정책’ 등 갖가지 실정과 정책으로 인해 많은 국민들은 절망의 상태에 빠져 있다고 토로하고 문재인 정권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실질적 자유민주주의를 갈구하는 국민들의 여망을 여지없이 짓밟았고국민들을 철저히 배신했다그래서 수많은 국민들이 분노하며 정권교체를 바라고 있다고 배경을 밝혔다.
 
지난 2022년 2월 10일자 컵뉴스 http://www.cup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18677 기사 중.
 
 
[기자회견 당시]
"광주 지역 목회자 300여 명은 20대 대선에서 국민의힘당 윤석열 대통령 후보를 적극 지지함을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하지만 반전이 있었습니다.
지지 명단에 이름을 몰린 목사들 상당수가 그런 적이 없다며 부인하고 나선 것입니다.
 
결국 이 기자회견을 주도한 목사의 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수사가 시작됐고 해당 목사는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재판 결과는 공직선거법 위반유죄였습니다.
광주지법은 문제의 목사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2023년 5월 2일자 MBC 뉴스https://imnews.imbc.com/news/2023/society/article/6479877_36126.html )
 
마음이 무겁다.
 
2023.05.02.
기억너머저편
 
#일상 #대통령선거 #윤석열 #목사 #지지선언 #광주 #선거법위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