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9학년은 이동학습 중 1

2023년 5월 8일 ~ 6월 23일 충남 아산에서 생활을 하고 있는 산학교(구 산어린이학교) 9학년 소식이 인스타그램 sanschool 에 있어서 옮긴다.
 
9학년 이동학습 1주차 따뜻한 5월의 아산학사
 
산학교 최고 학년, 9학년과 아미사자는 이동학습을 위해 지난 주 월요일(5/8) 아산학사에 왔다.
 
작년에는 4월에 날이 좋고, 5월은 많이 더웠던 것 같은데올해 5월의 아산 날씨는 정말 따뜻하고 좋다햇살은 따뜻하고바람은 선선해서 산책하기도 좋고나들이 가기에도 좋은 날씨다주말에는 아무것도 하기 싫어하고 침대 밖은 위험한 듯 나오지 않으려는 아이들이지만다음 주에는 아이들을 살짝 꼬셔 이 좋은 날씨를 함께 느껴봐야겠다.
 
각자의 흐름과 모습으로 지냈던 이동학습 첫 주아이들마다 생활에 적응하는 모습도 다 다르다부모님과 집이 그리운 아이부모와의 이른 독립생활에 해방감을 느끼는 아이아이들과 노는 게 즐거운 아이학사와 집의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아이걱정했던 것보다 생활이 힘들지 않아 좋은 아이쉬는 시간마다 옹기종기 모여 수다를 떨거나 보드게임을 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아직 새벽에 일어나는 건 조금 어렵지만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이 벌써 익숙해진 듯 주말에도 아이들 눈이 일찍 떠진다여유롭지만 몸 움직임이 많은 생활에 아이들 식사량도 많이 늘었다잘 먹고잘 자고열심히 놀고일하고공부하고.... 함께 부대끼면서 나와 공동체에 집중하며 잘 살아봐야지.
 
올해도 아침햇살(제철음식과 문화)과 달님(진로)께서 수업을 진행해주십니다바쁜 일정에도 매년 시간을 내어 아이들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안학교 #부천산학교 #9학년 #3 #프로젝트 #이동학습 #자립 #독립 #아산 #오늘기준d-36
 
산학교(대안학교)는 부천시 송내동에 위치한 초중등 9년제 대안학교이다. 2023년 5월 8일 ~ 6월 23일 충남 아산 느릅실(아산학사)에서 중등과정 9학년은 7주간 생활을 하면서 나와 세상을 알아가는 시간을 보낸다. 9학년의 소식이 인스타그램 sanschool( https://www.instagram.com/sanschool 에 있어서 옮긴다.
 
2023.05.22.
깡통

#산학교 #산어린이학교 #부천시대안학교 #경기도대안학교 #초중등대안학교 #대안학교 #초등과정 #중등과정 #기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