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오늘 저녁..끄적끄적

 

 

이틀간 집에 처박혀있다가 드디어 오늘은 외출을 감행했다.

이 게으른 인간.....

날씨가 춥다춥다던데 넘 오래 갇혀있다 나와서 그런가 바깥 공기가 선선하니 좋기만 하더라.

하긴, 올 겨울이 덜 춥게 느껴지는 것도 내가 올해 실내에 주로 있어서 그럴런지도 모른다.

작년 이맘때쯤은 성진 농성장에서, 집회판에서 덜덜 떨면서 웅크리고있었던걸 떠올려보면....그렇네.....

 

꽤 늦은 시간이었지만 청계천에도 사람이 많았다...

오랜만에 걸으면서 바람도 쐬고 바깥 풍경도 보고...

늘 느끼는 거지만 서울엔 참 높은 빌딩이 많다.

내 고향이 시골인 것도 아닌데 서울 도심 한복판에 있으면 왠지 주눅드는 느낌이 드는것 같다.

루체비스타 오늘이 마지막 날인데, '조선일보' 'SK'이런거 광고 제발 좀 안할 수 없을까? 또 자동으로 툴툴댄다...

폰으로 찍은거지만 아무튼...사진 몇 장...

 

 

 

 

좀 걷다가 교보문고로 향했다....

새로 나온 책들을 보니 사고 싶은 욕구가 막 생겼지만, (게다가 요즘 책들은 예쁘기까지 해서 소장욕구가 더욱 생긴다는거 -_-) 주머니사정을 감안해서 참고 다음주쯤 시간내서 서점에 한번 다시 와야지 하고 생각했다.

좋은 책, 글, 글쓰기... 

글쓰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분야를 넘나드는 박식함(물론 많이 알아도 난독증 만드는 학자들도 많지만)과 글재주(이건 어느정도는 타고나는 거 같다)가 있어야하겠지만...요즘 들어 생각하는건 창조적인 사유방식, 발상이야말로 새로운 글쓰기를 만들어낼수 있을 것 같다.

완전히 새로운 감수성이 필요하다.

우주와 이야기하다가  '최후의 만찬은 누가 차렸을까?' 책 얘기가 나왔다. 책 내용과 관계없이 난 책 제목을 보고 또 문득 생각이 들었다. 전혀 다른 물음을 던질 수 있는 능력이야말로 꼭 필요한 것이라고.

그러기 위해서는 그만큼 내가 가진 온갖 고정관념과 편견들을 벗어던져야한다. 내가 의식하지 못하더라도 곳곳에 습관처럼 배여있는..부르주아적이고, 이성애중심적이고, 남성중심적이며, 비장애인중심적이며, 엘리트적인..기타 열거할수 없는...모든 것들을.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