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예멘군들 사우디군과의 전투에서 연전연승 - 대파

  • 분류
    아하~
  • 등록일
    2018/11/07 12:53
  • 수정일
    2018/11/07 12:53
  • 글쓴이
    이필립
  • 응답 RSS
예멘군들 사우디군에 연전연승, 연전대파
 
번역, 기사 이용섭 기자 
기사입력: 2018/11/07 [10:51]  최종편집: ⓒ 자주시보
 
 

예멘군들 사우디군과의 전투에서 연전연승 - 대파

 

예멘군들은 10월 말과 11월 초에 들어서서도 대규모 공용병들을 투입하여 예멘 서부 핵심 전략도시인 후데이다흐 항구 도시를 장악하려고 발악을 하는 사우디와 그 연합군들의 공격에 맞서 단 한 치도 물러서지 않고 맞받아 나가고 있다.

 

우선 이란의 이르나(IRNA)의 보도를 보면 10월 27일(토요일) 예멘군과 인민위원회 군대들은 예멘 서부 지방 알-후데이다흐에서 사우디군 수십 명을 사살하는 전과를 올렸다. 또 예멘군과 인민위원회 포병부대는 사우디아라비아 남서부 경제도시인 지잔시에 있는 사우디아라비아군 기지를 포격하여 커다란 피해를 입혔다.

 

이에 대해 이르나는 “예멘군들 예멘 서쪽에서 사우디군 수십 명 사살” “예멘군들 지잔의 사우디군 기지 포 공격”이라는 제목으로 예멘군들이 사우디가 주도하는 페르샤만 동맹군들을 상대로 맹렬한 반공격 및 선제공격을 가하였음을 보도하였다.

 

먼저 이르나는 10월 28일 자에서 “총 수십 명의 사우디군 들이 예멘 서부 지방 알-후데이다흐에서 예멘군과 인민위원회 군대들의 공격에 사살을 당하였다.”라고 보도하여 예멘군과 인민이위원회 군대들의 공격에 의해 사우디아라비아군 수십 명이 죽임을 당하였다는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를 보면 예멘군과 인민위원회 군대들은 예멘 서쪽 해안 알-자바리아 지역 남쪽의 사우디군 기지를 타격하였으며, 그 공격에 의해 수십 명의 사우디군들이 죽고, 부상을 당하였고, 포로로 잡혔다. 또한 여러 대의 군용차량들이 파괴되고 많은 무기들이 노획하는 등 예멘군과 인민위원회 군대들은 커다란 전과를 거두었다.

 

예멘군들과 인민위원회 군대들은 당일(10월 27일, 토요일) 오전에도 사우디군들을 공격하여 수많은 사우디군들을 살상하였다. 또 사우디군들의 진지들을 탈환하여 통제관리하는 등 당일 오전에 있었던 또 다른 전투에서도 큰 전과를 올렸다고 이르나가 보도를 하였다.

 

예멘군과 인민위원회 포병부대들은 10월 27일(편지시간, 토요일) 사우디아라비아의 남서부 국경도시인 지잔시에 있는 사우디아라비아군 진지를 포격하여 사우디아라비아군들에게 커다란 피해를 입혔다고 이르나는 보도하였다. 이에 대해 이르나는 “예멘군들은 토요일에 대포를 동원하여 사우디아라비아 남부의 지잔에 있는 사우디군들에게 포격을 가하였다고 알마시라흐 매체를 인용하여 이슬람 공화국통신(Islamic Republic News Agency-IRNA)이 보도하였다.”고 알 마시라흐텔레비전 보도를 인용하여 관련 사실을 전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예멘군들과 인민위원회의 인민군대들이 알-꼬배 지역의 적들의 진지를 목표로 포격을 가하여 사우디군들과 고용병들에게 대규모 사상자를 내는 전과를 거두었다고 한다. 또한 예멘군들과 인민위원회 군대들은 지잔에 있는 수많은 사우디군들의 진지들에 공격을 가해 많은 사상자를 내었으며, 군용차량 두 대를 파괴하였다. 그들은 군사용 시계탑을 폭파하는 등 커다란 전과를 거두었다.

 

예멘군(안사룰라 또는 후티군이라고도 함)과 인민(민중)위원회 군대들은 11월 들어서서도 멈추지 않고 사우디와 그 동맹군에 맞서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반공격 내지는 선제공격을 가하여 커다란 전과를 거두고 있다. 이에 대해 예멘군 대변인은 사우디와 그 동맹군들은 더 이상 후데이다흐 시로 단 한 발도 전진하지 못한다고 선언을 하였다.

 

이르나(IRNA)는 11월 4일 자에서 “예멘군들 사우디 서부 지잔에서 사우디군 격파”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는 “예멘군과 인민(민중)위원회군들은 예멘에 대한 공격을 준비하고 있던 사우디 국경 안쪽 나라의 남서부 지잔시에 있는 사우디군대들을 대파하였다.”고 예멘의 알 마시라흐 텔레비전방송 보도한 내용을 인용하여 관련 사실을 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작전은 토요일(11월 3일) 저녁에 몇 시간동안 진행되었고, 예멘군들은 사우디군대들을 무릎을 꿇게 만들었다고 한다. 해당 작전과정에 연합군들 일부가 죽고 또 다른 병사들이 부상을 당하였으며, 사우디 최고위 사령관들 중 몇이 죽은 병사들 가운데 섞여있었다고 예멘군이 발표하였다.

 

11월 3일에 있었던 전투에서 거둔 전과를 두고 예멘군 대변인 준장인 샤라프 루끄마는 적들은 예멘군들의 특수작전은 적들을 대단히 놀라게 했다면서 우리는 강력한 방어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예멘군들은 전쟁에서 위위를 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고 이르나(IRNA)가 보도하였다.

 

마지막으로 이르나는 “알 후데이다흐 항구를 장악하여 통제하려는 사우디군들의 시도는 지금까지는 예멘군들에 의해 저지당하였다. 후데이다흐는 예멘에서 4번째로 큰 도시이며, 홍해의 주요한 항구이다.”라고 하여 현재 사우디아라비아가 예멘 서부 전략적 핵심항구도시인 알 후데이다흐 시를 점령하려고 대규모의 병력과 무장장비들을 투입하여 공격하고 있지만 당초의 목적을 전혀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고 전하였다.

 

또 다른 보도를 보면 최근 예멘군과 예멘 인민위원회 군대들의 공격에 의해 사우디아라비아군과 고용병들 136명이 숨지고 배 수십 명이 부상을 당하였다고 한다. 이처럼 현재 사우디아라비아는 대규모의 병력과 무장장비를 투입하여 예멘을 대대적으로 공격하고 있지만 오히려 예멘군들의 반공격에 의해 병력과 장비들에 커다란 피해를 입고 있다. 물론 간혹 사우디아라비아군과 그 동맹군들이 예멘군들에게 승리를 하였다는 보도도 나오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전황에서 보면 전쟁의 향방을 좌우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니다.

 

이제 예멘전도 이전에 비해 대단히 격화되어 있는 상태이다.사우디아라비아는 추가적으로 대규모의 병력을 예멘전에 투입을 하였으며, 예멘군들 역시 그에 맞서 신형 첨단 미사일과 무인기들 그리고 포를 동원하여 맞서고 있다. 

 

이러한 예멘전에 대해서 우리는 좀 더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그건 지속적으로 언급하고 있지만 예멘전장에서 자주진영 대 제국주의진영간의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그를 통해 미래에 어떤 세계가 펼쳐질지 가늠해볼 수가 있다.

 

 

----- 번역문 전문 -----

 

예멘군들 사우디 서부 지잔에서 사우디군 격파: 텔레비젼

 

테헤란, 11월 4일, 이르나(IRNA) - 예멘군과 인민(민중)위원회군들은 예멘에 대한 공격을 준비하고 있던 사우디 국경 안쪽 나라의 남서부 지잔시에 있는 사우디군대들을 대파하였다고 예멘 텔레비전방송이 보도하였다.

 

▲ 예멘군과 인민(민중)위원회군들은 예멘에 대한 공격을 준비하고 있던 사우디 국경 안쪽 나라의 남서부 지잔시에 있는 사우디군대들을 대파하였다고 예멘 텔레비전방송이 보도하였다. 예멘의 ‘알-마시라흐’ 텔레비전방송에 따르면 그 작전은 토요일 저녁에 몇 시간동안 진행되었고, 예멘군들은 사우디군대들을 무릎을 꿇게 만들었다.     ©이용섭 기자

 

예멘의 ‘알-마시라흐’ 텔레비전방송에 따르면 그 작전은 토요일 저녁에 몇 시간동안 진행되었고, 예멘군들은 사우디군대들을 무릎을 꿇게 만들었다.

 

 

작전과정에 연합군들 일부가 죽고 또 다른 병사들이 부상을 당하였다.

 

또한 사우디 최고위 사령관들 중 몇이 죽은 병사들 가운데 섞여있었다고 발표하였다.

 

같은 맥락에서 예멘군 대변인 준장인 샤라프 루끄마는 적들은 예멘군들의 특수작전은 적들을 대단히 놀라게 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강력한 방어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예멘군들은 전쟁에서 위위를 점하고 있다고 루끄마는 덧붙였다.

 

알 후데이다흐 항구를 장악하여 통제하려는 사우디군들의 시도는 지금까지는 예멘군들에 의해 저지당하였다.

 

후데이다흐는 예멘에서 4번째로 큰 도시이며, 홍해의 주요한 항구이다.

 

사우디아라비아와 그 지역의 동맹국들은 망명객인 전 예멘 대통령 아브르 라부브흐 만수르 하디를 권력을 회복시켜주기 위해 2015년 3월에 예멘을 전격적으로 침략하였다.

 

침략자들은 지난 3년 동안 예멘 민간인들에게 끔찍한 전쟁범죄를 저질렀다.

 

9376**2044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번역문 전문 -----

 

예멘군들 지잔의 사우디군 기지 포 공격

 

테헤란, 10월 28일. 이르나(IRNA) - 예멘군들은 토요일에 대포를 동원하여 사우디아라비아 남부의 지잔에 있는 사우디군들에게 포격을 가하였다고 알마시라흐 매체를 인용하여 이슬람 공화국통신(Islamic Republic News Agency-IRNA)이 보도하였다.

 

▲ 예멘군들은 토요일(10월 27일)에 대포를 동원하여 사우디아라비아 남부의 지잔에 있는 사우디군들에게 포격을 가하였다. 예멘군들과 인민위원회의 인민군대들이 알-꼬배 지역의 적들의 진지를 목표로 포격을 가하여 사우디군들과 고용병들에게 대규모 사상자를 내는 전과를 거두었다. 예멘군들과 인민위원회 군대들은 지잔에 있는 수많은 사우디군들의 진지들에 공격을 가해 많은 사상자를 내었으며, 군용차량 두 대를 파괴하였다. 또한 그들은 군사용 시계탑을 폭파하였다.     ©이용섭 기자

 

알마시라흐는 예멘군들과 인민위원회의 인민군대들이 알-꼬배 지역의 적들의 진지를 목표로 포격을 가하여 사우디군들과 고용병들에게 대규모 사상자를 내는 전과를 거두었다고 보도하였다.

 

 

또한 예멘군들과 인민위원회 군대들은 지잔에 있는 수많은 사우디군들의 진지들에 공격을 가해 많은 사상자를 내었으며, 군용차량 두 대를 파괴하였다.  또한 그들은 군사용 시계탑을 폭파하였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지역을 많은 동맹군들은 망명객이자 전 예멘 대통령인 하디를 권력을 자리에 복귀시키고, 예멘의 후티 안사룰라 전사(원문-운동)들을 붕괴시킬 목적으로 2015년 3월 예멘에 대해 전격적으로 군사적 침략을 감행하였다.

 

사우디주도의 침략이 사작된 이래 약 16,000명의 예멘인들이 죽고 수천 명 이상이 부상을 당하였다.

 

 

1396**1396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번역문 전문 -----

 

예멘군들 예멘 서쪽에서 사우디군 수십 명 사살

 

테헤란 2018년 10월 28일, 이르나(IRNA) - 총 수십 명의 사우디군 들이 예멘 서부 지방 알-후데이다흐에서 예멘군과 인민위원회 군대들의 공격에 사살을 당하였다. 

 

▲ 총 수십 명의 사우디군 들이 예멘 서부 지방 알-후데이다흐에서 예멘군과 인민위원회 군대들의 공격에 사살을 당하였다. 토요일(10월 27일) 예멘군들은 예멘 서쪽 해안 알-자바리아 지역 남쪽의 사우디군 기지를 타격하였다. 해당 공격에 의해 수십 명의 사우디군들이 죽고, 부상을 당하였으며 포로로 잡혔으며, 여러 대의 군용차량들이 파괴되고 많은 무기들이 노획되었다고 예멘군 소식통이 발표하였다.     ©이용섭 기자

 

토요일 알마시라흐 텔레비젼의 보도에 의하면 예멘군들은 예멘 서쪽 해안 알-자바리아 지역 남쪽의 사우디군 기지를 타격하였다.

 

 

수십 명의 사우디군들이 죽고, 부상을 당하였으며 포로로 잡혔으며, 여러 대의 군용차량들이 파괴되고 많은 무기들이 노획되었다고 군 소식통이 말하였다.

 

그날 오전 예멘군들의 포공격으로 대량의 사우디군들이 살상을 당하였다.

 

또한 예멘군과 인민위원회 인민군대들은 사우디군 진지들을 탈환하여 통제관리하고 있다.

 

인도주의악화에 대한 국제 사회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자칭 사우디 주도의 연합군들은 예멘(원문- 그 나라)의 서부 알-후데이다흐 항구를 점령하기 위해 예멘에 대해 광범위하게 공격을 감행하였다.

 

2015년 3월 쫓겨난 전 예멘 대통령 만수르 하디를 권력의 자리에 복귀시킨다는 미명하에 미국의 추동과 지원을 등에 업고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하는 여러 아랍국가연합군들은 아랍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인 예멘에 대한 침략공격을 감행하였다.

 

예멘군대와 인민위원회(군대)들은 지금까지 사우디의 공격에 맞서 싸워왔다.

 

예멘에 대한 사우디의 침략으로 16,000명 이상의 무고한 예멘인들의 생명을 앗아갔으며 그 나라를 완전히 파괴하였다.

 

9477**2044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원문 전문 -----

 

Yemeni army defeats Saudis in Jizan, SW country: TV

 

Tehran, Nov 4, IRNA – The Yemeni army and popular committee forces inflicted heavy defeat on the Saudi troops in Jizan, southwestern country, inside the Saudi border, that were preparing to launch an attack on Yemen, a Yemeni TV channel reported.

 

▲ 예멘군과 인민(민중)위원회군들은 예멘에 대한 공격을 준비하고 있던 사우디 국경 안쪽 나라의 남서부 지잔시에 있는 사우디군대들을 대파하였다고 예멘 텔레비전방송이 보도하였다. 예멘의 ‘알-마시라흐’ 텔레비전방송에 따르면 그 작전은 토요일 저녁에 몇 시간동안 진행되었고, 예멘군들은 사우디군대들을 무릎을 꿇게 만들었다.     © 이용섭 기자

 

According to the Yemeni 'Al-Masirah' television channel, the operation Saturday night took some hours and the Yemeni forces brought to their knees the Saudi troops. 

 

 

During the operation, some of the coalition forces were killed and others were injured.

 

Some of the Saudi senior commanders were also reported to be among those who were killed.

 

In the same vein, Spokesman of the Yemeni Army Brigadier General Sharaf Luqma said that enemy has become surprised by Yemeni army's special operation.

 

We have strong defensive fronts and Yemeni forces are superior in battlefield, Luqma added. 

 

The Saudi forces attempts to take control of Al Hudaydah Port have so far been foiled by Yemenis.

 

Al Hudaydah is the fourth-largest city in Yemen and its principal port on the Red Sea.

 

Saudi Arabia and its regional allies attacked Yemen in March 2015 to bring back to power the deposed president of Yemen Abdrabbuh Mansour Hadi.

 

The aggressors have committed horrible war crimes against Yemeni civilians during the past three years.

 

9376**2044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원문 전문 -----

 

Yemeni forces shell Saudi troops positions in Jizan

 

Tehran, Oct 28, IRNA - Yemeni forces pounded positions of Saudi military men in Jizan, southern Saudi Arabia with artillery shells Saturday, according to the Islamic Republic News Agency quoting Almasirah news network.

 

▲ 예멘군들은 토요일(10월 27일)에 대포를 동원하여 사우디아라비아 남부의 지잔에 있는 사우디군들에게 포격을 가하였다. 예멘군들과 인민위원회의 인민군대들이 알-꼬배 지역의 적들의 진지를 목표로 포격을 가하여 사우디군들과 고용병들에게 대규모 사상자를 내는 전과를 거두었다. 예멘군들과 인민위원회 군대들은 지잔에 있는 수많은 사우디군들의 진지들에 공격을 가해 많은 사상자를 내었으며, 군용차량 두 대를 파괴하였다. 또한 그들은 군사용 시계탑을 폭파하였다.     © 이용섭 기자

 

Almasirah reported that the Yemeni army forces and members of popular committees inflicted heavy casualties on Saudi troops and affiliated mercenaries by targeting their positions with artillery shells in Al-Khobe region.

 

 

The Yemeni army forces and popular committees also launched an offensive against a number of positions of Saudi troops in JIzan, inflicting heavy casualties on them and destroying two military vehicles. They also blew up a military watch tower.

 

Saudi Arabia and a number of its regional allies launched a devastating military campaign against Yemen in March 2015, with the aim of bringing the government of former president Abd Rabbuh Mansur Hadi back to power and crushing the country’s Houthi Ansarullah movement.

 

Some 16,000 Yemenis have been killed and thousands more injured since the onset of the Saudi-led aggression.

 

 

1396**1396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원문 전문 -----

 

Yemenis kill dozens of Saudi forces in western country

 

Tehran, Oct 28, IRNA – Scores of Saudi troops have been killed during an attack by the Yemeni army and Popular Committees in al-Hudaydah Province in western Yemen.

 

▲ 총 수십 명의 사우디군 들이 예멘 서부 지방 알-후데이다흐에서 예멘군과 인민위원회 군대들의 공격에 사살을 당하였다. 토요일(10월 27일) 예멘군들은 예멘 서쪽 해안 알-자바리아 지역 남쪽의 사우디군 기지를 타격하였다. 해당 공격에 의해 수십 명의 사우디군들이 죽고, 부상을 당하였으며 포로로 잡혔으며, 여러 대의 군용차량들이 파괴되고 많은 무기들이 노획되었다고 예멘군 소식통이 발표하였다.     © 이용섭 기자

 

Yemeni forces targeted the Saudi positions in the southwest of Al-Jabalia area in the West Coast, according to a report by the Yemeni TV channel Almasirah on Saturday evening.

 

 

Dozens of Saudi soldiers were killed, wounded or captured, a military source said. Several military vehicles were also destroyed, and some weapons were seized.

 

Earlier in the day, the Yemeni army artillery attacks had inflicted heavy casualties on Saudi troops

 

The Yemeni army and Popular Committees also managed to capture a number of Saudi bases.

 

Despite international concerns over humanitarian deterioration, the self-proclaimed Saudi-led coalition has launched widespread attacks in Yemen to occupy the harbor of al-Hudaydah in western country.

 

Since March 2015, a coalition of several Arab countries led by Saudi Arabia and the go-ahead and assistance from the United States launched assaults on Yemen, the Arab world's poorest country, under the pretext of bringing the ousted Yemeni President Mansour Hadi back to office. 

 

The Yemeni army and Popular Committees have thus far resisted the Saudi raids.

 

The Saudi incursion into Yemen so far has claimed the lives of 16,000 innocent Yemenis and has razed the country to the ground. 

 

9477**2044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