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보드게임 번개를 하겠습니다.

  • 등록일
    2007/03/27 13:48
  • 수정일
    2007/03/27 13:48

이 포스트는 2007년 3월 7일 15:53:22에 최초로 작성되었습니다.

번개가 끝날때까지 이 포스트를 제 블로그의 맨 앞에 놓겠습니다.

 

드디어 스캔의 집을 공개합니다.

어쨌든 이건 분명히 '집들이'이기는 하나,

이사한지 3달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 집들이를 한다는 것도 웃기고,

걍 보드게임 번개를 하는 쪽에 의의를 두겠습니다.

 

 

 

2007년 3월 21일 00:06:14

 

보드게임 2개를 주문했습니다. 곧 오겠죠~

Royal Turf(2~6), Wyatt Earp(2~4)

 

 

 

2007년 3월 22일 12:08:41

 

주문한 보드게임이 도착했습니다.

Royal Turf(2~6), Wyatt Earp(2~4)

지금은 잠잠하지만,

며칠 뒤에 이 게임들에 열광하게 될 당신들을 생각하니,

느무느무 흐뭇하군요.



번개 시작 시각

☞ 3월 30일 오후 10시 30분 이후로 사람들이 3명이상 모이면 시작합니다.

계속 시작을 못하여 3월 31일 오후 1시까지 기다려도 3명이상이 모이지 않으면, 번개를 '꽝'으로 처리합니다.

 

번개 종료 조건

☞ 모든 사람이 보드게임을 할 의지가 없어질때까지,

또는 다들 각자의 생활로 돌아가고 집에 나 혼자 남을때까지,

또는 55시간동안 번개가 지속되어, 4월 2일 오전 5시 30분이 되면 번개를 종료합니다.

 

참가인원

☞ 스캔을 포함해서 최대 7명까지 참가가능합니다.

(그러나, 선착순 같은 거는 안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내 방의 규모와 보드게임 자체의 제한 인원수를 고려한 것 뿐입니다. 머 그렇게 많은 블로거들이 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지도 않습니다. 인원제한으로 보드게임에 대한 열망을 억누르고 싶지는 않습니다.)

 

참가자격

☞ 내 블로그에 덧글을 한번이라도 달아본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합니다.

(즉, 참가하고 싶으면 이제부터 덧글달면 된다는.ㅋ)

 

참가방법

☞ 스캔의 집을 다들 모를테니, ScanPlease@jinbo.net으로 메일을 주시면, 장소에 대한 내용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보드게임 종목

☞ 고스톱(2~5), Burn Rate(2~4), Acquire(2~6), Citadel(4~7), Royal Turf(2~6),

Bohnanza(2~6), The Princes Of Florence(3~5), San Marco(2~4),

Puerto Rico(3~5), Wyatt Earp(2~4)

중에서 그때그때 선택하여 진행할 것입니다. 또는 참가자들이 그밖의 보드게임을 가져와서 할 수도 있습니다.

(Bohnanza는 빌려올 생각임.)

(The Princes Of Florence, San Marco, Puerto Rico는 청개구리에게 받을 것임.)

(보드게임 설명은 추후에 포스팅을 할 것임. 게임 직전에 내가 설명할 수도 있음.)

 

먹거리

☞ 스캔은 채식을 합니다. 그리고 스캔의 집에서 누군가가 육식을 하는 꼴을 보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스캔의 집에 땅에 사는 동물, 물에 사는 동물, 조류, 또는 조류의 알(달걀 포함), 우유, 그리고 이것들이 성분으로 포함된 다른 식품들은 일체 반입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반입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더라도 꺼내놓고 드시지만 않으면 괜찮습니다. 누구라도 이 조항을 어겨서, 위에 기록된 것들을 꺼내놓고 먹게되는 경우에는, 그 즉시 강퇴입니다.

각자 먹고 싶은 것들을 가져오면 좋고, 가져오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나름대로 이것저것 만들어 볼 것인데, 내가 요리를 잘 못해서, 도저히 먹을 수 없어서 굶게 되더라도 어쩔 수 없습니다.ㅋㅋ 그리고 직접 무언가를 만들어서 먹고 싶으신 분들은 직접 하셔도 무방합니다.

 

담배

☞ 스캔은 담배를 피지 않습니다. 그래서 '담배연기'가 싫습니다. 하지만, 많은 흡연하는 분들이 보드게임방을 기피하는 이유가 보드게임방은 일체 금연이기 때문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흡연을 하는 분들이 전체의 3/5이상이 될 경우에는, "참가자들의 토론을 통하여" 게임이 진행중일때 방안의 굴뚝수를 1개까지는 허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도 창문을 최대한 열고 담배를 피워야 합니다. 게임이 진행중이지 않을 때에는 밖에서 담배를 한꺼번에 피울 수도 있습니다. 스캔의 집은 옥탑입니다. ㅋㅋ 하지만, 그럴 경우에는 담배핀 자리를 깨끗이 청소해둬야 할 것입니다. (재떨이를 들고 나가면 되겠지요.)

 

☞ 보드게임을 하는 데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술입니다. 위의 먹거리의 조건을 만족하는 술은 아무거나 가져와도 상관없습니다. (즉, 뱀술 같은 건 안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단, 술에 적합한 잔이 있기를 기대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내기

☞ 보드게임을 이용하여 내기를 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내기는 노동을 해야하는 것들에 한해서만 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거지를 한다던가, 술이 모자라서 사와야 할 때, 사러갈 사람을 정한다던가... 등등등) 절대 돈을 직접 걸어서는 안되고, 폭력을 행사하거나, 개인정보를 공개해야하는 식의 내기를 할 수 없습니다.

 

 

나머지 내용은 생각나는 대로 추후에 이 포스트를 수정하겠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