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한국노총 밀실야합규탄 노동자대회 현장 스케치

 


'한국노총 밀실야합 규탄 노사관계 로드맵 분쇄 전국노동자대회'가 민주노총 주최하에 17일 오후 2시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4천명의 민주노총 조합원 및 수천명의  진보단체 활동가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민주노총은 이날 집회에서 "한국노총이 9월11일 밀실 야합해 입법 예고하려는 노사관계 로드맵 합의안은 노동 기본권을 다시 제약함으로써 노사 관계를 후퇴시키고 경제 민주화에도 장애가 될 것이다."고 주장하고, 한국노총의 밀실 야합을 규탄하엿습니다.
투쟁 연사에 조준호 민주노총 위원장은 "이제 남은 것은 결사항전밖에 없다. 노무현 정권을 향해 퇴진을 요구하는 총공세를 벌이자"고 하고, 민주노동당 문성현 대표도 "민주노총의 총파업이 또다시 필요할 때가 됐다. 총파업 투쟁에 민주노동당도 연대하여 앞장서 나가 노동자의 목소리를 대변하겠다."고 총파업의 의지를 천명하였습니다.
민주노총은 결의문을 통해  ▲노사정 야합에 의한 노사관계 로드맵 합의안 분쇄 ▲고 하중근 사망 책임자 처벌과 노무현 대통령 공개 사과 ▲공무원 노조탄압의 책임자인 행정자치부 장관의 퇴진 ▲건설노조 탄압 중단과 국제노동기구 권고안 즉각 이행 ▲신자유주의 노동정책  분쇄 등을 요구하였습니다.

 


△ 참가자들은 한국노총의 밀실 야합을 규탄하고 노사관계 로드맵 무효를 외치었다.
 


 


 


 △ 참가자들은 민중가수 박준의 노래와 함께 동지의 우애를 다지었다.
 


 △ 보도 한켠에서는 평택지킴이들이 평택의 상황을 알리고 호소하였다.
 


△ 본 대회를 마치고 종로를 거쳐 광화문거리까지 행진을 시작하였다.
 


 


 


 


△ 스넵 동영상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