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누군가와 일을 할 때 (사도행전 10장 1절-8절)

장    소 :예본교회


날    자 : 2011년 1월 2일


성경본문 : 사도행전 10장 1절-8절


제    목 : 누군가와 일을 할 때

 


가이사랴의 고넬료에게 천사가 찾아옵니다. 천사는 고넬료의 기도와 구제가 하나님께 기억됨이 되었다며 욥바에 있는 베드로를 부르라고 합니다. 누가는 고넬료가 로마 군인이었고, 경건했으며, 백성을 많이 구제했고, 하나님께 항상 기도하는 사람이라고 기록합니다.


환상을 본 고넬료는 집안 하인 둘과 자신의 부하 중 경건한 사람 하나를 부릅니다. 고넬료는 그들에게 자신이 본 환상을 이야기 합니다. 이야기를 마친 고넬료는 그들을 베드로가 머물고 있는 욥바로 보냅니다.


고넬료의 환상 중에 나타난 천사는 고넬료에게 자신이 찾아온 이유에 대해 설명을 합니다. 당신의 기도와 구제를 하나님께서 기억하신다. 욥바에 베드로라는 사람이 있으니 그를 부르라.


고넬료는 자신이 본 환상을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합니다. 고넬료는 자신의 집 하인 둘과 자신의 부하 한사람에게 욥바로 가라고 명령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넬료는 자신이 겪은 일들에 대해 설명을 하고 그들을 욥바로 보냅니다.


이 후 베드로가 고민하던 가운데 욥바에 도착한 그들은 고넬료의 환상에 대해 베드로에게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만약 이들이 고넬료의 환상에 대해 자세히 듣지 못했다면 그들은 베드로에게 이렇게 말했을 것입니다. 우리의 주인이며 상관인 고넬료라는 이방인이 당신을 만나고 싶어합니다. 함께 갑시다.


2011년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10년을 뒤로 한 채 이제 새로운 2011년을 살아가야 합니다. 세상을 살아갈 때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누군가와 함께 더불어 살아가야 합니다. 어떻게 2011년을 살아가고자 하십니까?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