쑈를 하세요~!

권영길 선본차원에서 한겨레와 경향에 항의방문을 갔단다. 처음에 이 이야기가 돌았을 때, 걍 지들끼리 씨끈벌떡 하다가 관두겠거니 했다. 그랬는데 진짜 갔다. 당 홈페이지에 자랑스럽게 항의방문 동영상까지 올려놨다. 완전 생코메디다.

 

한겨레와 경향의 두 기사 다 봤다. 그거 볼 때 별 문제 없었다. 되려 이런 기사가 나갈 수밖에 없는 현재의 당 사정이 쪽팔리기 한이 없었다. 자중하고 반성하고 더욱 정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만이 살길이었다. 그런데 정작 해야 할 건 하지 않고 동네 시끄럽게 쫓아다니면서 법석을 떤다. 잘 돌아가는 꼬라지다.

 

이러다가 최장집이나 남재희에게도 쫓아가는 거 아닌지 모르겠다. 실상 행인이 진짜루 쪽팔려하면서 읽었던 기사는 11월 16일자 프레시안의 남재희 인터뷰 기사였다. 이 기사를 죽 훑다가 남재희가 한 다음 발언때문에 속이 이만저만 상한 것이 아니다.

 

"권영길씨가 헛다리를 짚고 있어요. 리얼리즘이 너무 없어요. 예를 들어 '연방제다'하는데, 그 무슨 웃기는 얘깁니까. 북한이 고려연방제라고 하니까, 자기는 코리아, 고려를 코리아로 표기만 바꾼 것 아닙니까. 연방제라는 게 뭡니까. 남북을 통틀어 그 위에 중앙정부가 있는 게 연방제 아닙니까. 연방이 군사와 외교를 장악하는 겁니다. 현재 남북이 군사문제를 담당하는 연방국가를 세울 수 있습니까. 군사문제를 남도 아니고 북도 아닌 제3의 연방국가에 맡길 수 있는 처지냐, 이 말입니다. 그건 잠꼬대 같은 소립니다. 잠꼬댑니다, 잠꼬대."

 

뉀장... 다른 사람도 아닌 남재희에게 "잠꼬대"소리를 들어야 하나... 남재희, 민자당의 적자이자 핵심브레인 중의 한 사람이었고, 노동부장관까지 해먹었던 사람이다. 전력이 이렇다고 해서 이 사람 말을 수구반동의 "잠꼬대"로 받아 들여야 할까? 천만의 말씀이다.

 

애초 '코리아 연방' 이야기가 권선본에서 나올 때부터 문제제기를 하려 했다. 도대체 어떤 인간이 이따위 발상을 했는지 알고싶을 정도였으니까. 코리아 연방에서 말하는 "1국 2체제", 이거 본질적으로 어렵다. 왜냐하면 여기서 이야기하는 그 "체제"라는 것이 다른 것이 아니라 생산수단의 소유를 누가 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기 때문이다.

 

코리아 연방에서 이야기하는 "체제"는 사회체제나 문화체제의 문제가 아니다. 바로 경제체제의 문제다. 다시 말해 1국가 안에 남쪽은 '자본주의'를 그대로 이어 가고 북쪽은 '사회주의'를 유지하도록 한다는 발상이다. 이건 이론적으로도 불가능하고 실제로도 이루어질 수 없다. 최소한 이 구조는 현재 세계체제 내에서 북쪽이 지구적 자본주의에 일정하게 편입한다는 전제조건이 있어야 그나마도 가능한 것이다. 그런데 그게 되나?

 

북한을 '사회주의'국가로 볼 수 있느냐의 여부는 좀 다른 이야기지만, 적어도 북한이 자국 경제체제를 완전한 국가통제체제로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일부 사적 시장의 기능을 용인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어디까지나 북한식 계획경제순환구조를 해치지 않는 범위내에서일 뿐이다.

 

지구상에 경제체제 자체를 달리 하면서도 연방으로 존재하고 있는 국가가 어디 있을까? 미국? 러시아? 얘네들 연방은 코리아 연방에서 이야기하는 "2체제" 구조가 아니다. 그러니 아예 모델대상에서 제외하고.

 

만일 코리아 연방이 이야기하는 1국 2체제가 시스템상으로 가능한 것이었다면 독일은 왜 동독 서독이 1국 2체제 하지 않았을까나?

 

홍콩? 영국으로부터 반환된 홍콩은 종주국만을 바꾼 식민체제에 불과했다. 그건 코리아 연방의 모델이 되지 못한다.

 

예멘? 그거 1국 2체제 비스무리하게 한다고 했다가 바로 내전일어나서 피떡이 됐다.

 

체코슬로바키아? 얘네는 체제가 다르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생산토대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분리독립했다. 체코와 슬로바키아로.

 

남한과 북한? 남재희의 말마따나 "연방은 고사하고 연합도 될까 말까"다. 남재희가 북한을 실패한 경제체제로 단언한 것을 받아들이지 않더라도 "연방은 고사하고 연합도 될까 말까"한 지경이 정확한 판단이다. 바로 그것 때문에 정책연구원들이 코리아 연방의 환상에 대해 반발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고, 조승수를 비롯한 당내 인사들이 격앙된 반응을 보였던 거다.

 

그런데, 대오각성, 반성하고 고칠 생각은 않고 이걸 지적한 언론사에 "항의방문"씩이나 가는 이 닭덜의 용감무쌍함은 뭔가? 차라리 김형탁 전 대변인이 요청하는 바 더 쌔게 때려달라고 하는 것이 맞다. 뭐하자는 수작들인지...

 

민주노동당의 언론사 항의방문 건을 기사화한 미디어 오늘 인터넷 판 아래 덧글이 사람 참담하게 만들고 있다.

 

"하하하 이놈들도 한나라당과 같잖아. 웃겨 정말"

 

미치겠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7/11/23 18:53 2007/11/23 18:53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hi/trackback/899
    • Tracked from
    • At 2007/11/24 18:50

    민주노동당에서 한겨레에 항의방문을 했나보다. 당 홈페이지에 자랑스러운지 동영상을 올려놔서 한번 봤는데 정말 가관이다.   여기서 김종구 편집국장의 대응이 압권이다. 팩트를 가지고 얘기하라!!!  ...

    • Tracked from
    • At 2007/11/26 10:56

    행인님의 [쑈를 하세요~!] 에 관련된 글. 한겨레를 '항의방문'했던 어떤 인사가 "너 나이 몇 살 먹었어?"라고 한 발언이 당 내에서 유행어가 될 모양이다. 그러나 진보정론을 자랑하는 당 기관지가 부설사이트처럼 운영하는 명목상 진보포털 민주노동당 홈페이지에 검색어 순위에는 "너 나이 몇 살 먹었어?"가 인기검색어로 등극하지 못하고 있다. 이것만 봐도 포털사이트들이 얼마나 언론을 조작하고 있는지 알만하다.

  1. 정말 쑈네요.
    점점, 이건 아니다 싶습니다.
    물론 나야 탈당했지만.

  2. 당이 어디까지 추락할 수 있는지 노골적으로 보여주는군요
    동영상 보면서 어찌나 민망하고 부끄럽던지...

    대체 언 미친놈이 가자고 했는지

  3. 꼴값도 못하는 사람들이군요...
    아쉬발...

  4. "하하하 이놈들도 한나라당과 같잖아. 웃겨 정말"(2)
    -당 사람들 너무 쪽팔릴것 같아요.

  5. 이게 무슨 쑈야. 잼나는 얘긴 줄 알았잖아. ㅡㅡ'

    어쨌거나 신문사들이 저 기사 쓴 건 정당하고 항의 방문한 건 지랄이지만, "애정어린" 기사라는 건 아니라고 봄. 데스크가 "애정어린 눈으로 보는" 기사인 게지. 데스크가 눈을 반짝하면서 "오랜만에 민주노동당 뉴스가 있군" 했겠지.

  6. 이제 당원은 아니지만, 이런 쌩쑈를 하는 곳에 몸담았던 사실 조차 민망하기도 하고, 진보정당의 현주소가 여기까지인가에 안타깝기도 하고... 이제 그만 과감히 민노당을 그들만의 잔치로 내버려둘 필요가 있지 않나 싶기도하고... 쩝쩝... 이번 대선에 대해 화제가 나오면 '이제 민노당원 아냐'만 빼고 할 말이 아무것도 없네요... -_-;;

  7. 웃기긴 한데... 아.. 짱나요....ㅠ
    최규엽 이상현 이해삼 이영희.......아 아 아......아~~~

  8. 아... 당 가입 안 할래요 ㅠ_ㅠ

    내일 모레, 저의 일정상 권영길 후보 만나게 된다던데 이건 뭐;;

  9. 맞아요. 더 쎄개 때려줘야 해요. 그렇게라도 언론 노출되는 게 차라리 낫겠어요.ㅡㅡ;;

  10. 피에로/ 저도 점점 이건 아니다 싶습니다....

    la vie/ 저도 그넘이 궁금합니다. 언 정신 나간 넘인지. 쩝...

    산오리/ ㅠㅠ

    bat/ 이만저만 쩍팔린 거이가 아님돠...

    말걸기/ 신문사에 대고 당에다가 "애정어린 눈"을 가져달라고 요구하는 거 자체가 웃기는 일이걸랑. 그나마 한겨레야 노동당에 그만큼 해줬으면 "애정" 비스무리한 거 있다고 봐야할 거야. "애정어린" 기사라는 건 어차피 존재하지 않아.

    not/ 미안타... 내는 정말 할 말이 없다...

    pillory/ 이 네 사람, 사실 당 안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순위를 다투는 꼴통들이죠. 도대체 제정신들이 아니에요... 안에서 새는 바가지 밖에서도 역시... 뒌장...

    에밀리오/ 네... 에밀리오님이 선택하실 수 있는 정당이 언젠가는 만들어질 겁니다. 아쉽지만 민주노동당에 입당하시라는 말은 차마 못하겠습니다. ㅠㅠ

    김강/ 그걸 저 꼴통들이 모르니 환장하겠다는 거 아니겠습니까? 에혀...

  11. "기사의 팩트가 틀렸단거냐?" "(잠시 말문이 막혔다가) 내가 항의하러 왔지 당신 강의들으러 왔냐?"
    "너 나이 몇살먹었냐?"
    저걸 자랑이라고 UCC 만들어서 배포하다...니 세상에 저런 무식한놈들이...ㅠㅠ..;;;;;;

  12. 음 김형탁 선배 글에 나오는 '사석에서 만난 기자'가 바로 전데--;; 최근 일부 언론들의 보도는 뭐랄까 임계치를 넘어선데 대한 반응이랄까. 어디로 거슬러올라가냐면 인터넷신문 초청 토론회에서 권 후보가 코리아연방,선군정치에 대해 의외로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낸 이후. 그 발언을 둘러싸고 당내 잡음들이 삐져나오면서 몇몇 언론들이 '써도 재미도 없고 별 좋은 소리도 못되는거'라고 묵혀두고 있던 아이템들을 꺼내 쓴건데, 우연히(전 필연적으로 봅니다만 기자들 생각이 거기서 거기니까) 아마 자주계열 당직자들은 뭔가 기획이 있다고 본 모양이에요. 행인지 불행인지 경향신문 항의 방문은 '유보'했다더만요

  13. pillory/ 에혀... 할 말이 없네용...

    molot/ 그랬군요. 자주계열 당직자들(특히 선본관계자들)이 생 오바질을 하면서 언론사에 뭔가 기획이 있다고 판단했다면 그건 제 발이 저린 일이었겠죠. 오히려 그보다는 이번에 난리친 자들의 면면을 좀 봐야할 필요성이 있을 거 같아요.

    최규엽, 지난 시기동안 "집권전략위원회" 대빵자리를 하면서 도대체 "집권전략"이란 걸 내놓은 것이 없어요. 기껏 내놓은 것이 진보연합인데, 결국 이 헛짓거리는 최고 정치조직인 당을 다른 시민단체의 위상으로 전환시켜버렸죠. 이런 닭대가리가 집권전략을 짜고 있으니...

    이상현, 이 인간 당 내에서 기관지 좀 잡고 휘두르다가 결국 일 좀 할 수 있는 사람들은 다 잘라내고 지 친위부대로 언론을 구성했네요. 그런 주제에 어딜 항의방문씩이나 가고... 그러니 당 내 기관지 진보찌라시 수준이 북조선 노동신문의 남한 번역판 정도가 되버렸죠.

    이해삼, 이 사람 일껀 비정규직 발판삼아 최고위원까지 되었는데 기회주의적 속성이 장난 아닙니다. 예전 서울시당위원장 나왔을 때, 범 NL계열로 표받고 나온 거 세상이 다 아는데, "내가 무슨 NL이냐?"하며 설레발이 쳤던 인물. 결국 2004년 국보투쟁때도 그랬고, 이번 고려연방건도 그렇고 전형적인 기회주의자의 속성을 보여주면서 주사돌이들의 시중을 들고 있죠. 당 노조 만들 때 보여줬던 그 기만적 자세... 가관입니다...

    이영희, 뭐 더 말이 필요 없죠. 난 이영희나 이용식 같은 인간들 보면서 민주노총의 암울한 현실을 봐요. 내년 초에 당으로 기어 들어와 비례대표 한 자리 달라고 난리칠 거 같아서 참 갑갑하기도 하구요.

    이 사람들의 면면을 보면, 이런 기회가 아니면 자기들의 얼굴을 알릴 기회가 없죠. 그렇게 볼 때 자주계열 당직자들이 언론사가 당에 대해 뭔가 기획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고 제발 저렸다기 보다는 당 내 자파세력들에게 지들이 뭔가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기획을 짠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해요. 뭐 어찌 되었던 괘씸한 것은 마찬가지죠.

    이 닭덜을 데리고 무슨 진보를 한다고... 차라리 양계장을 차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