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마이클 버그 반전 강연회 안내 - 약도 포함입니다. ^^;

* 10 월 9 일 서울 강연회 오실분들 연락 주시는거 잊지 마세요 ^^*

018-503-7858 하이에나새끼 입니다.

 

 
강연 소개
 

** 이 글은 마이클 버그가 '다함께'에 보낸 편지의 일부입니다.

 나는 한국에서 내 아들의 이야기, 그리고 내 이야기도 하려고 한다. 한국인들에게 내가 겪은 고통을 들려 줄 생각이며 어떻게 내가 그런 아픔을 딛고 반전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가할 수 있었는지도 얘기할 것이다. 한국인들도 반전 운동에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얘기할 것이다. 이 전쟁의 진정한 동기를 폭로하고 반박할 것이다.

 내 아들 닉의 이야기는 아프리카에서 시작된다. 닉은 자신의 특별한 기술과 재능으로 그 곳의 사회적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음을 알고 자원 봉사 활동을 하기 위해 아프리카로 갔다. 닉의 해외 자원 활동은 세 차례 진행됐는데, 첫 번째와 두 번째는 아프리카였고 세 번째가 이라크였다. 그런 얘기를 들으면 닉이 이라크에서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내가 겪은 고통을 이야기하는 것은 훨씬 더 어렵다. 나의 고통을 묘사한 시를 낭송할지도 모르겠다. 레이철 코리[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억압에 저항하다 희생된 미국인]와 대니얼 펄[9·11 이후 파키스타에서 납치·살해당한 <월스트리트저널> 기자]의 가족들, 많은 9·11 희생자 유가족들, 미군 희생자 가족들, 다른 전쟁과 폭력의 피해자 가족들한테서 내가 얼마나 많은 도움을 받았는지 한국인들에게 얘기할 것이다. 슬픔의 나날들, 분노의 나날들, 건설적 나날들에 대해 얘기할 것이다. 건설적 나나들은 내가 이 전쟁에 반대하는 활동을 펼칠 수 잇었던 나날들이다. 나는 한국인들, 특히 김선일 씨의 가족과 얘기를 나누고 싶다.

 

서울 강연

 

일시 : 10월 9일(토) 오후 3시

장소 : 중구 구민회관 (동대문 밀리오레 뒤)

참가비 : 2,000원

오시는 길 (지하철 2·4·5호선 동대문운동장역 13·14번 출구 - 교통이 혼잡하니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산 강연

 

일시 : 10월 10일(일) 오후 3시

장소 : 부산대학교 본관 대회의실

참가비 : 2,000원

오시는 길 (부산지하철 부산대앞역 1·3번 출구)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