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링크, 2편 링크, 3편 링크

킬 더 라이츠

밍크 그림, 장량 원작 | 봄툰(선연재), 리디 기타 전 플랫폼 | 19금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ㅋㅋㅋㅋㅋㅋ 혐성미인공과 대인배수

모두 알다시피 밍크님은 천재 만화가다. 천재 만화가는 자기 작품도 엄청나지만 원작 있는 작품의 각색도 천재적으로 해내고 만다. 원작 소설이 있는 만화들이 특히 초반부가 이해하기 어려운 일이 왕왕 있는데 이 만화는 그런 거 없구ㅠㅠ 연출이 너무 재밌다. 그냥 기본 검증된 스토리에 예쁜 그림체가 덧입혀진 게 아니고, 연출이 재밌다. 그림 디테일도 재밌다. 인물들 패션센스도ㅠㅠ

주인공수는 총 세 명이지만 이공일수물은 아니다. 왜냐하면 두 명은 곧 한 몸이 되기 때문이다(?). ㅋㅋㅋ 줄거리 요약하면 유명인의 자식인데다 천사 같은 외모까지 타고나 아기 때부터 유명한 노아(공). 유명 배우인 노아의 엄마에게 무시당한 뒤 복수하겠다는 어떤 배우가 어린 노아를 납치한다. 납치당한 애긔 노아를 우연히 구해준 용병 메이슨(수). 노아는 메이슨에 대한 일편단심 사랑을 계속 키우는 한편 훌륭한 혐성미인공으로 자라난다.

이렇게!!!!! -ㅁ- 으앙 동네 사람들 노아 좀 보시라고요ㅠㅠㅠ

한편 성인이 된 노아에게 들이대는 헤일리(수)라는 배우가 있다. 얘도 넘 짠하고 불쌍하지만 ㅠ 암튼 어린 시절 반짝 성공한 뒤 쓰레기 같은 일가친척에서 돈을 뜯기며 술과 마약과 방탕한 성생활에 젖어 쓰레기 같이 살아가던 중 노아에게 반해 프로포즈를 한다. 쓰레기가 감히 노아 왕자님한테 프로포즈했다고 온갖 잡놈들이 헤일리를 우습게 여기던 차, 헤일리는 거금을 주고 뭔 주술을 사서 죽는다(). 그냥 죽는 건 아니고 덕분에 다른 일로 죽었던< 메이슨이 헤일리 몸에 빙의한다! 한 몸이 된 두 사람은 이러쿵저러쿵 노아 왕자님이랑 얽히고 설킴 핵존맛

헤일리 몸에 메이슨의 영혼이 깃들자 분위기는 물론이고 사람 생김이 달라짐. 그래서 사람들한테 무시당하던 헤일리랑 달리 메이슨이 깃든 헤일리는 환영 받는 존재가 되는 것 같오.. 그걸 내 눈으로 보고 있자니 정말 멀끔하니 곧고 아름답게 달라진 헤일리 외관을 보고 차별적 시선이 거둬지는 게 안타깝기도 하고 수긍도 되고ㅠㅠㅠㅠ 헤일리 넘 불쌍하다...

암튼 헤일리 몸에 깃든 메이슨은 이제 헤일리도 메이슨도 더이상 아니라서 다르게 부르는 용어가 있어얄 것 같은데 합의된(?) 용어가 없는 듯 하다. 이름 조합으로 '메일리'라는 걸 생각해 봤는데 머리가 검고 예쁜 아가씨 이름이래서 맴에 쏙 들지만 어쩐지 약하게 느껴짐,,, 뭐든 좋으니까 부르는 말 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저런 주요 인물 주변주 인물 전부 캐릭터가 개성 있고 여캐들은 BL만화에 아까울 정도로 미친듯이 예쁨 특히 멜리사 ㅋㅋㅋㅋㅋ 너무 예쁨 망충미 넘쳐 너무 매력적임 ㅠㅠㅠㅠ 티셔츠 공구하고 싶은 감독님도 ㅋㅋㅋ 왕사이코 ㅋㅋㅋ 개웃김 과연 스토리랑 연출이 꿀잼이라 심지어 노아 안 나오는 회차도 재미짐 최고의 갓웹툰,,

비밀 사이

맥퀸스튜디오 (인스타) (이네 작가님 인스타) | 다음웹툰 | 전연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순서대로 김수현, 주성현, 정다온(수), 신재민(신)

2021년 명실공히 가장 핫한 bl 웹툰 비밀사이... 흑흑흑 나도 볼 때마다 미춰버릴 것 같다ㅠㅠ 너무 좋아서 재탕을 못 한다는 게 말이 되나여? 근데 내가 그러고 있다 너무 가섬 진짜로 찢어져서ㅠ

공이 세 명이고 수가 한 명인데.. 보통 그니까 공이 둘이든 셋이든 원픽이 생기기 마련이거든.. 아니 안 생기더라도 누구랑 되든 좋거든.. 이건 일단 원픽이 불가능하다... 원픽이 있더라도 매화 바뀐다... 누구 시점으로 진행되느냐에 따라서 사람 마음 갈대된다... 모든 공을 돌아 원픽이 한 바퀴 돌고나면 이제 악무한의 회전문에 갇혀 버린다. 누구랑 되든 남은 애들때문에 찌찌 뜯긴다... 아니 성현이랑 이어져야 다온이가 행복한데,, 아니 근데 수현이 찐산데 얘는 다온이 없인 못 사는데.., 아니 재민이는 신인데<? ㅠㅠㅠㅠ 얘도 연애 고자 존나 절절한데 이런 애한테 원앤온리 다온이 뺏으면 어떻게 살라구,, 아니 근데 두 공(수현/재민)이 십 년이나 서로 견제질하며 다온이 자존감을 끝간 데 없이 떨어뜨렸으니 다온이의 행복을 위해선 주성현인데,, 와나씨 주성현이 멘탈이 제일 세서 제일 들 걱정돼ㅠㅠㅠ 하지만 아무리 주성현이라도 지금 시점에서 다온이랑 또 어긋나면 안 되는데ㅠㅠ 안 돼ㅠㅠㅠ

아무튼< 나는 성현이가 확신의 메인공이라고 생각하는데 작가님들이 단행본 1, 2, 3권 표지로 각각의 공이랑 다온이 표지를 만들었던 걸 보면... 수현이나 재민이랑 1:1로 만났으면 얘네끼리도 행복하게 연애했겠구나 싶어서ㅠㅠㅠㅠㅠ 아이구 이게 다 갓맥퀸들의 잘못이다 어떻게 애들을 하나 같이 서사 있고 매력 있게 만들었냐고요 지구 뿌셔버려 미연시 엔딩 달라고요 만화잖아요 현실이면 어쩔 수 없지만 만화니까 각자한테 다온이 세 명 주라구ㅠㅠㅠㅠㅠ 그니까 세같살 말고 각 공이랑 연결되는 엔딩 3가지 버전 달라고요ㅠㅠㅠㅠ 으아앙 ㅠㅠㅠㅠ 너무 슬프다... 누구랑 돼도 넘나 눈물바다인 것... 으윽 ㅠㅠㅠㅠㅠ

그리고 등장인물 4인 중 도저히 누가 제일 좋다고 말할 수가 없는데 다 너무 좋아서.. 각 화마다 한 컷을 고르기도 어렵다 다 너무 아름다워서.. 근데 그 와중에도 신재민은 신이다.. 진짜 비밀사이 1권 표지의 신재민 봤을 때 얼이 1차로 나가버림.. 위 이미지의 신재민 보고 2차로 얼이 빠져나감.. 그 뒤로 신재민 작화는 더더욱 미친듯이 아름다워져서 비밀사이에서 남신을 담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지경이 됐고 내 얼은 다 빠져나감 근데 신재민ㅋㅋㅋㅋ 토미에 닮음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더 정신이 아득해진다고요 너무 예뻐

아무튼 비밀사이는 보시라고 영업이 필요 없음 이미 누구든 보시고 계실테니..ㅎ

타치바나 백작

활기 | 봄툰, 레진 | 전연령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이 환상적임.. 어린이들 쪼꼬미들 우정과 사랑 쌓는 거 너무 귀여워 미칠 것 같음

스토리도 재미나다. 특이하게 일제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함. 용현이네 마을 뒷산에 '타치바나 백작가'가 있는데, 이 집의 정체도, 타치바나라는 백작의 정체도 아리송하다. 아무튼 이 집에는 백작의 아들로 추정되는 '타치바나 쇼'라는 소년이 갇혀 있다. 용현이가 외지에서 학교를 다니다가 방학 때 집에 오면 쇼를 방문해서 유일한 친구가 돼 주는데, 둘 다 어린이이기 때문에 이게 뭔 과정인지 잘 모른다.

아무튼 평생을 이 집에 갇혀 있다니?! 두 쪼꼬미는 치밀한 계획 끝에 탈출을 시도하고, 성공하려나 싶은 찰나 모든 것이 무가 되고, 최근 화에서 서로 헤어진 채로, 둘은 어린이 시절을 벗어나 잘 자란 청년이 돼 버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흑흑 얘두라 ㅠㅠㅠㅠ 볼 때마다 매화 운다 애들이 너모너모 귀엽고 예쁘고 안타까워서ㅠㅠㅠ 아니 근데 그림이 너무 존잘이야 아니 스토리 요약 저따구로 했지만 스토리도 넘나 예측불가 박력 넘치고 재미지다. 연출이 넘 좋아 색감도 좋고 아니 모든 게 갓벽하다고요ㅠㅠㅠ 작가님 이게 첫작품인 건지 다른 정보를 못 찾겠다. 와 이게 첫작이면 진짜 믿을 수가 없긔

무저갱 (단편, 완결)

김은지 | 레진 | 19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트로 컷에서 끝장났죠.. 4화 짜리 단편으로 '모럴리스'라는 기획 취지에 맞게 수한테 가차 없다. 작가님이 인체 존잘이기 때문에 워후.. 전작 <굿 티처>가 크게 화제가 안 돼서 아쉬웠는데 이 작품이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린 덕에 전작도 많이들 찾아 보시는 듯. 이 작품은 그냥 훠우... 그냥 보시면 됨< 많은 분들이 뒷편을 외쳤으나 작가님은 단호하게 뒷편 없다며 새 작품 연재 시작하심ㅎ 이것도 꿀잼 예상됨 공 와꾸가 도랏슴

페이백(PAYBACK)

푸죠킹 그림, samk 원작 | 봄툰 | 19금

그니까< 요즘엔 이미 검증된 소설을 웹툰화하는 게 유행인데.. 아 진짜 너무 놀라운 게 옛날에 소설은 하차했었는데 웹툰화를 너무 잘하셔서 단행본 나오면 살 예정임., 진짜 인기작이라서 푸죠킹님이 힘 빡 주고 그리시는 게 느껴짐 원래도 그림을 잘 그리셨지만 이번엔 진짜 진짜 맥스 찍으심 그림이 우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토리 요약짤.jpg

이유한(수)은 전애인에게 복수하기 위해 연예인이 되고, 그 연예인 기획사 이사 윤제이(공)랑 얽히게 되는데, 두 사람은 서로를 모른 채 과거에 한 번 섹스를 한 적이 있고, 공은 그 때 원나잇한 상대를 찾아다닌다. 공은 아직 수가 자기가 찾아다니는 상대인지 모른 채로 수한테도 호감을 갖게 되는데..

근데 공이 수의 얼굴도 모르는 이유가 위 컷이다. 당시 토끼탈 쓰고 지화자 노래방 홍보 전단지를 돌리던 수는 힘든 상황에 자학적으로, 충동적으로 낯선 남자랑 성관계를 맺는데, 저 토끼탈을 관계 내내, 처음부터 끝까지 쓰고 있다. 그게 납득이 안 돼서;; 소설을 하차했던 건데;;ㅋ(납득불가충임;;) 그림으로 보니까 아 저럴 수도 있겠구나 납득이 됨;ㅋㅋ

공도 수도 너무 잘 생겼다. 하 대가리 다 깨져버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혐성공의 선두주자 윤제이 ㅋㅋㅋ 아 너무 잘 생겼는데 너무 재수없음ㅋㅋㅋ 근데 너무 잘생겨버림ㅋㅋㅋ 이사님 다니는 헬스장 다니고 싶다..

녹색전상

JAXX | 리디, 기타 | 19금

녹색전상은 런칭 때 자세히 써서 자세한 건 생략 하 매일 최고점을 경신한다

진청우 다양한 표정 모음만 갖다둠

그리고 많은 작가분들이 번외물을 트위터에 올려주시지만 잭스님은 진짜 고급진 일러 많이 올려주셔서 트위터 팔로가 필수라는 것 명시해 둠<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2021/09/20 00:49 2021/09/20 00:49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키라 35주년 기념판이 왔구 🥰 나도 아키라 클럽이 있다네 🤗

고단샤는 미국에서도 영업을 하는구나. 그래서 미국 고단샤가 4년 전, 아키라 35주년 기념으로 이런 박스셋을 내놨다. 그런데 이게 영문판 뿐이다. 굳이 살 거면 일본어 원판이 사고 싶은데 검색해도 안 나오길래, 절판돼서 정보를 못 찾는 건가? 했더니 오직 영문판만 나온 거였다. 영문판은 오리지널도 아니고, 이미 십년 전 나라 헌책방에서 중고로 구매했던 원서랑 세미콜론에서 내준 정발판을 가지고 있는데 굳이.. 하고 안 살라고 했다.

그런데 이게 미국 서점사에선 거의 품절인 거라. 아 내가 이것까지 사는 건 솔직히 개에바 아닌가 부자도 아니고 무슨 그 돈이면 다른 만화 잔뜩 살 수 있는데 어떡하지 고민하다가, 개봉 영상 보고 질러버렸다.

기념판은 사철 양장-하드커버지만 종이가 가벼워서 생각보다 읽기 불편하지 않다. 그리고 놀랍게도 우철이다. 그래서 원본과 완전 동일한 원고에, 대사만 영문이다. 효과음도 일본어 그대로다(각 효과음의 뜻은 맨뒤에 각주로 달림). 이게 뭐가 놀라운 거냐면 하씨... 한국어 정발본은 인터내셔널판, 즉 좌철로 나왔었던 것. 이 인터내셔널판이란 건 원본 원고를 좌철로 바꾸기 위해 좌우반전으로 프린트해서 가필/수정했던 것으로, 오른손잡이가 왼손잡이가 되는 기염을 토하고, 무엇보다 한 번 인쇄한 원고 고친 거라서 원고가 희미해졌던 것. 세밀한 톤은 다 날라가서 인쇄가 제대로 안 되는 것.. 세미콜론에서 이걸로 정발이 돼서, 한국 팬들이 욕하고 난리가 났었다. 근데 이렇게 인터내셔널판을 만드는 데 수고가 엄청 든 탓인지, 저작권사에서 우철 절대 안 되고 좌철로 내야 한다고 고집 부렸다는데.. 그래놓고 이제와서 영문판은 우철로 냈다고!!!!! 미국은 그렇다치고 한국에 일본 만화 우철로 나온지가 십 년도 넘은 때에 오토모 사마 대체 왜 그런겨ㅠㅠ 진짜 너무 속상하다.

솔직히 아닌 게 아니라 나도 원서가 있으니까 비교해서 보다가, 어쩐지 정발본이 꼴비기 싫어져서-_- 몇 번 안 읽었다. 그런데 최근에 다시 봤는데 뭔 소리야 역시 재밌어ㅠㅠ 여러분 그냥 정발판 사세요 충분히 재밌다고ㅠㅠㅠㅠ 나는 나름대로 아키라 팬을 자임하기 때문에 영문판 산 것도 후회 없다 아니?! 넘 행복해!!!

최근에 아키라 뽕 차가지구 4K 블루레이도 샀잖아! 블루레이 구매자가 아니기 때문에 이쪽 시장을 잘 모르는데, 맨날 나오자마자 품절되는 것 같더라구. 맨날 이미 품절된 뒤에 발매 소식을 접했는데-_- 올해 어떻게 운때가 맞아서 뙇 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ㅋㅋㅋ 개신남 근데 엽서 껍데기를 잘못 찢어버림; 열리는 쪽 없다고 쌍욕하면서 찢고나니 위로 살짝 밀면 되는 걸 아래를 내가 박박 찢어버린..큼큼 아무튼 ㅋㅋㅋ 4K 블루레이 플레이어 없어 사야돼...

35주년 기념 박셋 사서 제일 좋은 건 나도 <아키라 클럽>을 갖게 되었다는!!!! 아키라 관련 그때까지 나온 모든 이미지를 넣어놨는데 뭐가 짱이냐면, 잡지 연재했던 각호 표지가 다 있고, 거기에 작가의 후기도 다 들어 있다는 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 진짜 오토모 카츠히로 좋아하는 거에 비해 너무 몰랏음 갓생 사신 분일 줄이야.. 후기 읽으면 진짜 꽃구경에 엄청 집착함ㅋㅋㅋ 수영도 다니신 것 같구 미국판 낼 때 미국도 갔다오고 프랑스도 갔다오고 게다가 만화 연재하면서 애니도 동시에 만듬 미친 나가이 고냨ㅋㅋ 근데 나가이 고보다 밀도가ㅠㅠㅠㅠㅠㅠ 미쳤다고!!! 나는 이걸 격주로 연재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 미친 거 아님??? 근데 연재지인 <영매거진>이 주간으로 바뀐 뒤에도 왜 격주 연재하냐고 비난받았다고 -ㅁ- 미친.. 글고 단행본도 스케줄보다 넘 늦게 나온다구 비난 받고.. 아오 당시 독자님들 왜 그랬어 이 바보들아!! 아니 물론 ㅋㅋㅋ 연재 후반에 애니메이션 만든다고 2달 휴재한다더니 1년 반 넘은 뒤 컴백한 것 때문에;; 기약 없이 기다리는 건 고통이긴 한데 근데 1년 반이면 그렇게 길지도 않은 데다 엄청난 애니를 들고 나왔잖아 와 대박 동시대 살았으면 난 너무 행복했을 것 같은데.. 동시간대 작업했단 자체가 놀랍잖아

암튼 <아키라 클럽>에서 단행본이 늦어진 데 대해 변명?을 하는데, 이거 안 봐도 나는 쌉납득이지만 이거 보면 와 진짜ㅠㅠㅠㅠㅠㅠ 미쳤어 잡지 연재는 주어진 페이지 때문에 분량상 한계가 있어서 페이지에 맞추느라 원하는대로 연출을 못함.. 그래서 단행본 낼 때마다 엄청나게 수정함 진짜 엄청나게!! 와 근데 그게 나는 이 작가는 이미 천재라서 똬돠돠 나오는가 했더니 엄청 연구함. 여러 구도로 동선 짜서 몇 가지 버전으로 그려보고.. 완성된 원고 수정하는 게 쉽지 않을 것 같은데 와.. 게다가 내가 볼 땐 이미 잡지 연재분도 겁나 좋은데 우왕 그 <만화의 시간>에서 평론가 이시카와 쥰이 언급했던 오도바이 장면도 수정된 연출인 것 같더라고(아직 확인 안 해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머 이건 6권 표지 구도 여러번 잡은 거임

천재라구 해서 구도가 뙇 나오는 게 아니고 이러저러 다양하게 스케치하고 색칠도 여러 개 해보고 하는구나 알게됨

그리고 후기 중에 ㅋㅋㅋ 보고 너무 좋았던 거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89년 7월 17일자 작가의 말엔 <제괴지이-이계록>이 고단샤 만화상 수상 못해서 아쉽다고 썼다! 오토모 당신도 모로호시 다이지로 팬이냐고 ㅠㅠㅠㅠㅠㅠ 오토모 카츠히로 사마 아일러브유ㅠㅠㅠㅠㅠ 이번에 모로호시 다이지로 50주년 기념 헌정 만화에 그림 좀 그려주지ㅠㅠㅠㅠㅠㅠ 그럼 너무 행복했을텐데 (나와 전 인류가) (*참고로 만화상 분야가 여러 개라서 정확친 않은데 아마 수상작이 미즈키 시게루 선생의 <코믹 쇼와사>였던 듯; 미즈키 시게루면 쌉인정이져..)

그리고 작가님 진짜 와 나 진짜 이거보고 진짜 깜짝 놀랐다. 그니까 오토모 카츠히로 사마가 종합예술가라는 건 알겠는데 와 진짜 뒷표지에 돈 쓴 거 보고 깜짝 놀랐다. 1/2권 뒷표지는 걍 평범한데, 3~6권은 뒷표지를 진짜 엄청난 돈을 들여서 제작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표지 이미지 출처: 세미콜론 페이스북

아니 나는 그냥 뒷표지는 대충 보고 말았거든.. 근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5권 뒷표지 제작하는 데만 200만엔 들었다고... 당시 돈으로 200만엔이라고... 6권 뒷표지는 더 들었을 듯;; 근데 6권 뒷표지 저 가판대는 나도 가보고 싶다ㅠㅠㅠ 사실 뒷표지 보고 이게 뭐지 실사 같은데 뭐지 그냥 그러고 말았는데 진짜 다 실사였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6권 뒷표지 스케치

아 그리고 마지막으롴ㅋㅋㅋㅋㅋ 카네다 오토바이 ㅋㅋㅋㅋㅋㅋ 일러스트 볼 때마다 달라서 나는 다른 사람이 그린 건가?? ;; 나중에 수정한 건가?? 그러고 말았는데 작가님이 정해둔 디자인이 없고 그릴 때마다 다르게 그렸다곸ㅋㅋㅋ 아니 너무 신박하다 아키라를 대표하는 이미지 중 하나가 카네다 오토바인데 다 다르다니..!! 근데 그걸 눈치챘으면서도 곰곰히 생각해 보지 않은 나도 바보 같네;;

그동안 아키라 제외 작가님 많은 작품이 절판되고 구하기가 어려워서, 이런 거장도 일본에서 인기가 별로 없나보다했다. 최근 타다 유미 신작 3권 나오자마자 품절된 뒤 출판사에서 추가 인쇄 안 해 주는 것 보고도 와 나 씨 진짜... 거장에 대한 예우 뭐 이따위야.. 근데 오토모 사마는 그런 게 아니고 본인이 원하지 않은 거였다구. 자기가 원하는 형태로 찍을라고.. 그리고 그게 내년이다! 내년에 오토모 카츠히로 전집이 나온다고 한다!

전집 소식을 전하는 홈페이지

만화만이 아니라 애니랑 다른 롤로 참가했던 애니, 순수예술까지 작가의 모든 작품을 총망라한다고! 작가님 포부가 개쩌네 이거 전집을 내가 과연 살 수 있을까? 돈 좀 벌어볼까ㅠㅠㅠ 언제 어디서 어떻게<

아니 일단 여러분 제발 아키라를 보세여 세미콜론에서 나온 아키라를 보시라구여 그리고 우리 모두 갓생 살자ㅠㅠㅠ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2021/09/19 18:58 2021/09/19 18:58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