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의 번데기 검색 결과

해당 글 234

요즘 보는 웹툰 총정리

category 내맘대로 만화 2017/11/05 21:07
  만화제목 작가 플랫폼 장르(?)
장인의 나라 무화 레진 액션 판타지. 요즘 최애! ※ 고어 주의
FOOLS 영하(글)/박담(그림) 코미카 BL.. 이제 연재 끝났엄..ㅠㅠ
온초점 라코 KTOON 백합.
남의 BL 만화 보바리 북큐브 고등학생 BL
전학생 5후 카카오페이지 백합
버니 로즈 WALCOMIC KTOON 드라마, 퀴어물, 4컷
여자친구 청건 레진 개그. ※ 백합일지도
극한견주 마일로 KTOON 견주생 몰까ㅋㅋ 대형견 솜이 생활툰
DOOMSDAY CITY PIPO KTOON 지옥 판타지
엑사나X 여명(글)/수근(그림) KTOON 좀비물, 소년소녀 액션물
카이로 푸죠킹 카카오페이지 이집트 개그BL
버니 로즈 WALCOMIC KTOON 주2회 연재!
불멸의 날들 허긴개 레진 액션 미스터리 ※ 제발 둘이 사귀어 주라주
카이로 푸죠킹 카카오페이지 주2회 연재!
세 개의 점 흰귀 레진 BL
10, 25일 대리화가 무나무 예스24, 리디, 카카페 등 얼마 전 리뷰 쓴 BL
부정기 엔네아드[ENNEAD] 모히또 디멘션 이집트 신화 기반 BL 판타지!!!
부정기 롱롱데이즈 Lami 다음웹툰  식이장애에 대한 일상툰

카카오 페이지에서 기다무(기다리면 무료)로 3일마다 보는 건 따로 언급 안 하규.. 더 안 볼 수도 있어서.
+ 그리고 내년 1월 1일부터 썸머님!!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는 《용이 비를 내리는 나라》 볼 예정^^

 


 

이 글엔 리뷰도, 최소한의 만화 소개도 없다. 좋아하는 작품들은 하나씩 나중에 리뷰하고 싶고, 이건 그냥 좋아서 포효하는 글이고 시간 관계상 위에 적은 것 중에 몇 개만 썼음;;

 

만화를 많이 보니까 애니메이션도 많이 알 거라고들 생각하는데 애니는 거의 관심 없고 만화 안 보는 사람들 만큼도 모른다. 웹툰도 종이 만화 보는 거랑 호흡이 넘 달라서 거의 안 봤었다. 그나마 4컷 만화나 개그 만화는 좀 볼만하다고 생각했지만 기본적으로 종이 만화 컷 잘라서 세로로 여유 있게 배치하는 거나, 컷이랑 대사 흩뜨려 놓는 것 외에 웹툰 자체의 차별점? 미학?이 뭔지 모르겠고, 웹연재다보니 많은 작품들이 컬러인데 빛이 반사되는 걸 과장되게 표현하는 방식에 그 '불쾌한 골짜기'류의 위화감을 느껴서 싫어하기도 했었다.

 

무엇보다 연재를 따라갈 만큼 집중할 여건이 안 됐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 재밌는 걸 보자 연달아 이것저것 보게 되고, 물론 재미없는 게 더 많았지만 재밌는 걸 저렇게 많이 건지고 말았따... 엄청 많이 보고 관둔 끝에 저만큼이나 건진 거지만 여튼 진짜 어마어마하다 내가 웹툰 안 본 사이에 웹툰이 이렇게나 발전하고 있었어(당연)!! 개인적으로는 이정애 쌤이 일본문화개방 때 인터뷰했던 내용을 가슴에 간직하고 살아왔다: 당시 일본 만화에 한국 시장을 전면 오픈하는 것이 더 피어나기 위해 아직 보호가 필요한 한국 만화를 다 죽일 거다,라는 업계의 우려에 대해 이정애 쌤은 (워딩은 기억 안 나지만) 한국 만화, 일본 만화 등 다양한 만화를 풍성하게 보고 자란 세대가 새로운 만화를 창조해 낼 거다, 하고 긍정적인 얘기를 하셨고, 그 얘기는 당시 일본 문화 개방이 미칠 영향에 대한, 내가 유일하게 본 긍정적인 인터뷰였다. 아마도 그 인터뷰를 계기로 나도 일본 만화를 보기 시작했던 것 같다 (그 전엔 이상한 사상을 탑재하고 일본 만화 혼자 보이콧했었다.)

 

다른 한편으론 레진이 작가 착취한다는 레진 사태에 대해 트윗터에서 접하면서 웹툰 업계에 관심이 조금 생기고, 또 다른 한편으론; 시진이♡가 덕메가 되어 줘서 이런저런 추천작들 읽다가 여기저기 가지 뻗으면서 보게 된 것도 있다. 글구 어쩌다 보게 된 건진 기억 안 나는데 썸머님의 불후의 명작 『소라의 눈』을 올 상반기에 봐버렸고 팬이 되어 버렷.. 그래서 웹툰을 볼 조짐이 생겨나고 있었는데 할튼

 

사설이 길고-_- 암튼 그 '새로운 만화'라는 게 이런 건가 하고 요즘 한국 웹툰 보면서 생각했던 것이다. 너무..... 너무 재밌어 ㅇ<-< 특히

 

장인의 나라

우왕 ㅠㅠㅠㅠ 미쳤따리 미쳤따 너무 재밌다!!!! 만화 보는 주된 이유 중 하나가 여기 없는, 여기랑 닮았는데 전혀 새로운 세계를 만나는 거기도 한데 ㅠㅠㅠㅠ 작가님 상상력 오진다. 『간츠』 볼 때의 그 흥분,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서 미치겠고 전혀 짐작도 안 되고 역시 다음 화 보면 생각도 못 했던 얘기가 전개되는 쾌감을 선사해 주심 ㅠㅠㅠㅠ 엄청 긴데 심지어 무료(기다리면 무료)로 연재되고 있다. 일단 스토리가 너무 재밌어서 미친듯이 급하게 봤었는데 다시 천천히 읽고 리뷰 써야지 아무리 봐도 그림을 종이 만화로 그린 다음 잘라서 배치한 형태라서 단행본이 나오겠거니!!!! 기대가 된다. 웹툰은 연재 완결 후에 단행본이 나오는 추센 거 같아서 (확실히 모름) 아직 더 기다려야겠지만 엄청 기대된다!!!! 한국 만화책 많이 정리해서 이제 한국 만화가 별로 많지가 않다...ㅠㅠ 그래서 책장 가득 채워줄 장인의 나라를 기다리고 있다.

 

이렇게 재밌는 엄청난 만화가 왜 무료로 연재되는지 궁금한데, 이 만화는 2014년 3월, 레진 초창기부터 연재가 시작됐고, 레진이 처음에는 기다리면 무료 정책을 펼쳐서 그런가.. 추측되는데, 그럼 기다리면 무료란 건 뭔가 하고 검색해 봤는데 이게 작가한테 좋다는 건지 나쁘다는 건지.. 업계를 모르니까 잘 모르겠다. 노출도 때문에 좋다고들 하는데 이게 플랫폼마다 다른 건지도 모르겠고.. 몰러 작가님 단행본 나오면 한 질 더 지르는 걸로 뒤늦게 무료로 본 걸 만회(?)하고 싶다.

 

FOOLS

뭐야 이거? 왜 이래? 왜 이렇게 달달해? 우와 눈꼴셔 존나 부러워 ㅋㅋㅋㅋㅋㅋ 하면서 봤다 ㅋㅋㅋㅋ 진짜 너무 달콤해서 눈꼴셔 뒈지는 줄 ㅋㅋㅋㅋ 보통은 이렇게 달콤하면 안 봐 버리는데-_- 너무 귀엽고 또 댓글에 독자들 반응도 존나 귀여워서 다 봤다 ㅎㅎㅎㅎ 이건 예전에 봤었는데 역시 눈꼴셔서() 안 보고 까먹고 있다가 생각나서 다시 정주행하는데 어휴... 엄청 귀엽고 솔직하고 너무 이뻐서 ㅠㅠㅠㅠ 넘 재미짐

 

남의 BL 만화

귀여워 미초ㅑ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귀여워어어어어어어어 연재 플랫폼인 북큐브 앱은 싫은데 이 만화 하나 보느라고 깔아둠...; 아 물론 작가님 이전 작품도 북큐브에 있지만.. 이거 애니화된다는데 내가 《동급생》 애니도 안 본 사람이지만 이건 봐야지러

 

이거 여초에서 꽤 인기 있어서 bl 카테로 검색하면 제일 자주 나오는 만화 중 하나.. 전연령 가라서 그런 건지 남자 독자들도 있다. 모든 이들이 외치듯 나도 규빈이가 너무 좋다ㅠㅠㅠㅠ 승희네 커플도 기대된다. 승희 짝궁(예정)은 못 보던 공 타입이라서 더 기대됨ㅋㅋㅋ

 

버니 로즈 

케이툰에서 재밌게 만화를 본 뒤 다른 것들도 클릭해 보다가 봤다. 첨엔 썸네일 보고 동물 만환가? (동물 만화 안 봄<)했는데 주둥이라고 생각한 뾰족한 게 코였다. 그림을 이렇게 잘 그리는 분이 왜 코만 이렇게 강조해서 그릴까 궁금해서 그림을 보다보니 마법처럼 스토리에 빨려들었따고 한다.. 개인적으로 퀴어물은 아예 안 보고, 비엘물이랑 섞여서 회자되는 것도 싫어하는데, 그냥 재밌으면 장땡이구나 다시 느낌. 취향 위에 필력(이 경우엔 만화력[?]) 있다. 그리고 그 미국 현대 냄새 나는 미드도 거의 안 보는데도 미드 느낌이다라면서 재밌게 보고 있음ㅋㅋㅋㅋㅋ 신기하네 보지도 않는 미드 느낌을 느끼다니... 거의라는 건 「오피스」 하나 봐서 그런 건데 오피스도 뭐 현대라기엔 이미 옛날 작품이고, 현대 요즘 세상 미드는 전혀 안 봤다고 할 수 있는데 할튼 그런 안 좋아하는 느낌을 담았어도 재밌으면 장땡이다 재미가 깡패다. 일본 코미코에 연재된다길래 궁금해서 그것까지 좀 봐봤을 정도.. 거기도 댓글 재밌고, 한국 사이트에도 댓글 재밌다 가끔 댓글 읽는 재미가 있는 작품들이 있다. 4컷 만화라서 대사도 컷도 밀도 높다. 가끔 등장하는 실사컷은 미국 만화 느낌인데 그러고보니 미국 만화도 거의 안 보지만;; 빨리 단행본 나왔음 좋겠다.

 

여자친구

우와 이 만화 꽤 많이 봤는데도 정체를 모르겠다. 일단 넘 웃겨서 뭔 얘기하고자 하는 건지 감이 1도 안 잡히는데도 시강 쩐다. 암튼 이건 더 봐야 할 말도 생길텐데, 35화에서 미친 개웃겨섴ㅋㅋㅋㅋ 이거 적어둘라고 항목 만듬 35화 보고 천국 가시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가님 도랏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멸의 날들

다른 것보다도 그림을 너무 잘 그리셔서 진짜 깜짝 놀랐다. 실제 작업 어떠실지 모르지만 모든 것에 통달해서 그리고 싶은 거 뭐든 쉽게 쓱쓱 그리는 느낌으로..(상상) 최근에 트윗하신 거 보면 스케치 파괴하고< 펜터치 바로 들어가는 것 같아서 내 상상이 맞을 듯<

 

 

그러니까, 그림을 그리는 게 너무 즐거워 죽겠다는 게 막 느껴진다. 아니라면 왜 때문에 이게 느껴지는 건지 궁금함=ㅅ= 작가님 블로그에 이런 저런 그림이나 낙서, 패러디물이 올라오는데 그게 진짜 노는 느낌이다. 그 오ㅏ이지가 맨날 무대를 즐기라고-_- 할 때마다 존트 짜증났는데 허긴개님 그림 보면 그 즐기는 게 뭔지 막 느껴짐 막 오ㅏ이지가 영입하고 싶어할 인재임 즐거움과 자유로움이 느껴져서 그림만 봐도 넘 좋다. 색칠하는 것도 넘 좋고...

 

그리고 내가 왠만해선 BL 아닌 걸 굳이 비엘로 만들고 싶어하지 않는데 필과 멸은 빨리 좀 사귀었으면 좋겠다 제에발....< 폰으로 만화 보다가 필 캡쳐해 놓은 거 존많문이여 ㅋㅋㅋㅋ 너무 좋아서 철컥철컥 캡쳐해 버렷.. (갠소임) 종이책으로 나오면 어떤 느낌일지 제일 궁금한 만화다.

 

엔네아드

엔네아드 쩖< 신세계를 맛보았다. 여캐도 남캐도 진짜 ㅋㅋㅋㅋ 이건 트윗터에 엔네아드 덕통 영상 찌신 분이 있는데 웃겨서 이것도 존나 여러번 봄

 

 

이거 보고 넘 웃겨서 원본 영상도 찾아봤었는데 미친ㅋㅋㅋㅋㅋㅋ 존나 웃김: Reality Hits You Hard Bro

 

엔네아드 덕에 이름도 계보도 안 외워지던 이집트 신들 다 외웠다 그리고 최근에 마침내 공개된 세트 얼굴 보고 진짜 할 말을 잃었.. 아 진짜 최고의 미모신 아니냐구여 근데 진짜 다 핫바디 다 쩐다 진짜 이거 BL이란 장벽 못 넘고 안 보는 사람들이 안타까울 지경이다... 그리고 이 만화는 이렇게< 재밌는데도 불구하고 2부에선 작가피셜 더 재밌어질 거라고 한다. 존나 기대대어..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2017/11/05 21:07 2017/11/05 21:07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시진 2017/11/17 21:39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 있군요 후후 뿌듯합니다 뿌뜼!

너무 좋아서 몇 달 전에 하다가 이제 올랴봄 흑흑흑흑 내가 제일 좋아하는 하기오 모토 선생님이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이와아키 히토시님의 『기생수』에서도 젤 좋아하는 타무라 레이코(인간명 타미야 료코)의 아기에 대한 만화를 그려주시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

 

고단샤(출판사)에서 『네오 기생수』라고 기생수 헌정 공식 앤솔로지를 냈다. 거기 실린 거고 잡지 발표는 2016.5, 국내 정발 안 될 것 같아서 했는데 소식 있으면 지울 예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무라 레이코(타미야 료코)님과 그의 아기 실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는 아기한테 귓속말로 "닥쳐" 그러던 게 잊혀지지 않음ㅋㅋㅋ 「유라의 문을」에서 중간중간 '누구인가 나는' 이러는 건 기생수에서 나왔던 대사도 아니고, '죽여' 같은 것도 없었고.. 다만 '조용히 해'가 '닥쳐' 그거랑 같은 건지는 모르겠다. 일단 유라 애기니까ㅠㅠㅠ 닥쳐는 싫어

 

오역 지적 대환영...

"내맘대로 만화" 분류의 다른 글

요근만 (0)2009/02/05
움직임 (2)2007/12/21
발작 - 인트로편 (4)2013/08/06
제로 (0)2005/02/15
장애에 대해 나오는 만화 (2)2005/01/23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2017/10/23 13:57 2017/10/23 13:5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