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에서 찾기불로구 스킨을 만들어 보긔

6개의 게시물을 찾았습니다.

  1. 2011/11/14
    vGrid Cover 스킨(7)
    뎡야핑
  2. 2011/02/22
    콩할매 스킨
    뎡야핑
  3. 2010/10/15
    I Love Iraq 스킨(2)
    뎡야핑
  4. 2010/10/08
    네이버 나눔손글씨 붓과 펜(3)
    뎡야핑

vGrid Cover 스킨

2015.3.25 업데이트: 가로 640px 이하 디바이스에서 모바일 디자인 약간 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표지가 이런 모습의 스킨임

 

가로 사이즈 700px의 스킨입니다. 이미지나 미디어 등의 width값을 700px로 주면 좋아요.

 

가장 역점을 둔 것이 표지인데, 표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플러그인에서 'DYP 블로그의 얼굴 표지' 플러그인을 활성화시키고(클릭해서 불이 들어오면 활성화된 것) 꾸미기>>표지 위젯에서 왼쪽에 생성된 'DYP 블로그의 얼굴 표지:Recent Posts'를 마우스로 붙들고 오른쪽으로 옮겨와야 합니다.(드래그 앤 드롭) 같은 페이지의 '표지를 블로그의 첫 화면으로 사용합니다'를 선택해 주세요.

 

본 스킨의 링크색깔은 전부 #4dcbbb입니다. 다른 링크 색깔을 원할 경우 style.css 파일 중 ctrl+F키로 color: #4dcbbb;라고 쓰인 부분을 찾아서 원하는 링크색으로 바꾸시면 됩니다.(이 때 마지막의 세미콜론 ; 을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분홍색 쩜쩜쩜으로 된 것은 border-bottom: 2px dotted #ffcfc5; 입니다. 이것도 색깔을 바꿔서 쓸 수 있습니다.

 

블로그 표지 사용이 현재 원활하지 않습니다. 특히 이미지를 자동으로 잘라내는 기능(썸네일 생성)이 불완전한데, 블로그에서 글을 쓰고 이미지를 삽입하면 이미지의 주소가 http://로 시작하는 절대경로가 아니라 /attach 로 시작하는 상대경로인데, 현재 표지 플러그인이 상대경로를 잡아서 이미지로 만들어주질 못 해서...ㅜㅜ 저는 이미지 올리는 경우 썸네일로 지정할 그림에 절대경로를 입력하고 있습니다. 진보블로그 첨부파일의 절대경로는 http://blog.jinbo.net/attach/ 이런 식으로 진행됩니다. /attach 앞에 http://blog.jinbo.net을 붙여주면 되는 거죠...

 

공지사항은 1개만 설정하길 권합니다만 저처럼 나열식으로 여러개 놔둬도 무방합니다. 공지사항 개수 설정은 관리>>꾸미기>>스킨 상세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사용법이 어려워서 배포를 망설였으나 도전하실 분은 언제든지 댓글이나 방명록으로 문의해 주세요. 스킨의 간단한 것들을 직접 수정해드릴 수도 있어요.

 

본 표지를 만든 jQuery는 可変グリッドレイアウトのjQueryプラグイン書いたよ에서 가져다 썼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jQuery를 이용해서 블로그 표지를 만드는 것에 동구리님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이렇게 착착 달라붙는 표지 기능이 재밌어서 만들어봤는데 사람에 따라 복잡해 보인다고 싫어하기도 하네요. 이런 스킨 처음 나왔을 때 열화와 같았던 반응들을 생각해 볼 때 참 실망스러운 센스입니다... ㅋㅋ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콩할매 스킨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더 이미지는 이윤엽 작가님의 허락을 맡고 쓴 것임 ㅇㅇ

★ 작가님 홈페이지: http://www.yunyop.com/

 

작년에 참세상에서 이윤엽 작가님의 그림을 보고 쑝 가서 만들었던 디자인인데, 이 스킨은 정말 4번째 만들었다. 몇 번이나 날아가서... -_- 사실 헤더 이미지를 편집할 때도, 당시엔 포토샵을 썼는데, 그게 멈추고 날아가서 작업물이 전부 사라질 것을 캡쳐 신공으로 막아냈다. 그래서 원본 작업파일은 없다. 이미지 가져다 쓰겠다고 말씀 드린지가 몇 개월인데... -_-;; 그래도 결국 완성했다 헥헥

 

그 뒤로 이윤엽 작가님의 판화를 보게 되었는데 너무... 너무 이쁘다 ㅇ<-< 너무너무 좋아함 ㅜㅜㅜㅜ 그림을 한 점 단위로 사는 건 무리이고, 판화집이 나왔음 좋겠다. 그럼 매일매일 볼테다~~

 

이윤엽 작가님 그림으로 스킨 또 만들고 싶다 'ㅅ'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I Love Iraq 스킨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큰 그림

 

그림이 맨아래(풋터)에 있는, 이라크 침공 비난 스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그림은 John Emerson님의 작품입니다. 사회적 디자인을 고민하며 포스터, 티셔츠 등을 제작하며 블로그를 통해 다른 디자인도 많이 소개하는 훌륭하신 분..< 위 그림을 보고 삘받아서 만든 스킨이에요~ 사용을 허락해주신 그분께 감사드립니당 ㅇㅇ

 

블로그 제목과 글 제목의 글씨체는 네이버에서 최근 새로 배포한 나눔 손글씨 씨리즈를 썼습니다. 이 글씨체 깔면 스킨이 훨씬 예뻐요~ 본문에는 나눔고딕을 썼습니다. 네이버 한글캠페인에서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폰트가 자동으로 깔립니당.

 

이 글씨체를 안 쓸 경우 특히 블로그 설명글 부분이 너무 글씨가 큰데요 -_- 글씨 크기는 style.css 파일에서 아래 부분을 찾아 줄이세요. (자세한 건

 

#header ul.metadata li dl dd {
	padding-top: 10px;
	font-size: 24px;
	color: #c84b4d;
	font-family: "나눔손글씨 붓", "Nanum Brush Script","나눔 고딕", "NanumGothic", sans-serif;
}

font-size: 24px 라고 쓰인 부분에서 글씨 크기는 숫자 부분을 적당히 조정해 보시길.. 12px~14px 정도가 적절합니다 ㅋ

 

이라크 침공만 생각하면 화딱지가 난다.. 지금은 바쁘니 다음에 더 쓰겠 =ㅅ=;;

이 스킨은 저의 습성대로 불시에 소소하게 업데이트 됩니다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비밀리에... 후후후;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네이버 나눔손글씨 붓과 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가 나눔글씨 붓과 펜을 오늘 배포했다 너무 예뻐서 테스트하다가 그냥 스킨을 만들고 싶어져서 초큼 대충 디자인하다 코딩하고 싶어서 또 대충 만들어놓고 퇴근하려고 했는데 저 글씨 안 먹어 왜??!!! 난 하도 오타를 많이 내고 빼먹는 둥 실수가 잦은 사람이라 내가 또 실수한 줄 알고 한참 시간 잡아먹고 미친듯이 검색했는데 어디에도 안 된단 말은 없지만 암튼 지금 웹페이지에 안 먹는 거 같아ㅜㅜㅜㅜㅜ 왜?! 왜?!!!!!!!!!!!!!!!!!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ㅇ<-<

 

스킨을 이것저것 다 만들다 말다 그러고 있네연 호호호호호호호 ;ㅁ; 하나만 하기엔 이것저것 동시에 하고 싶은 나이기에

암튼 글씨 짱 예쁘다 냐옹씨가 대만족할 듯 백종렬체를 갈구하던 우리들이기에.. 갠적으로 이거랑 그거랑 잘 구분이 안 간다;;; 그래서 더욱 대만족!!

 

현재 네이버 메인에 가면 깔으라고 여기저기 배너가 왕창 달려 있으니 컴터에 깔아보삼 느므 이쁘쟈네 이렇게 손글씨 잘 쓰는 사람 부럽다 ㄱ-

 

암튼 나 만화책 사러 가야해~~~ 10시 반에 문 닫는데 벌써 10시 31분 아이코 ;ㅁ; 하지만 11시까진 열려 있음을 알기에 후딱 텨나가 ㄱㄱ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