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사우디아라비아의 보안검문소 공격에 의해 4명 사망

  • 분류
    아하~
  • 등록일
    2018/07/20 10:14
  • 수정일
    2018/07/20 10:14
  • 글쓴이
    이필립
  • 응답 RSS
 
 
사우디 수도 리야드 보안검문소 공격으로 4명 사망
 
번역, 기사 이용섭 기자 
기사입력: 2018/07/20 [09:33]  최종편집: ⓒ 자주시보
 
 

사우디아라비아의 보안검문소 공격에 의해 4명 사망

 

이제 사우디아라비아 수도인 리야드에서까지 리야드군을 상대로 공격을 가하고 있다. 물론 그 대상이 보안검문소라는 극히 제한적이고 미미하기는 하지만 바로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전투기나 무인기 또는 미사일 공격이 아닌 개별적인 공격이 이루어졌다는 사실이 심상치가 않다. 이는 2015년 3월 사우디아라비아가 예멘을 전격적으로 침공하여 아직까지도 그 전쟁을 지속하며, 수많은 예멘 인민들에게 고통을 안겨주고 있는데 대한 반감이 극대화되었기 때문에 벌어진 사건이라고 보여 진다. 결국 당초의 의도와는 달리 중동에서 사우디에 대한 반감이 증대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이에 대해 이란관영 파르스통신은 “사우디아라비아의 보안검문소 공격에 의해 4명 사망”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은 전하였다. 파르스통신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 북부 까씸 지방 부레이다흐 마을에 있는 보안검문소를 차량으로 공격을 가했으며, 일요일 보안요원이 자리를 비운 뒤에 이어서 총격전이 벌어졌고, 왕실 내무부에 따르면 그 총격전으로 한 명의 방글라데시 민간인과 검문소 공격자 두 명이 죽었다.”다고 검문소 공격 사실을 자세히 보도하였다.

 

사우디아라비아 수도인 리야드에 있는 보안검문소에 대한 공격에 대해 사우디아라비아 당국에서는 테러분자들에 의해 공격이 있었다고 공식 발표를 하였다. 파르스통신은 “까씸 지역의 부레이다흐-따리삐야흐 거리의 한 보안검문소가 일요일 오후에 차량을 타고 돌진한 세 명의 테러분자들로부터 공격을 받았다.”고 사우디왕국의 내무부장관이 일요일에 발표한 성명서에서 말하였으며, “두 명의 테러분자들이 죽었으며, 세 명이 부상을 당해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보도한 중동소식지를 인용하여 관련 사실을 전하였다.

 

파르스통신은 “세 명의 테러분자들이 알-까씸의 부레이다흐-따리삐야흐 거리의 한 보안검문소를 공격하였으며, 그 보안검문소 병사들은 공격을 받을 직후 두 명의 테러분자들을 사살하고 세 명에게 부상을 입혔다.”고 보도한 사우디아라비아 국영통신사인 SPA의 보도를 인용하여 전하였다. 사우디아라비아가 발표한 성명서는 그 사건으로 슐레이만 아브데라지즈 아브델 라띠쁘 중사가 사망하였으며, 공격 사건이 발생하게 된데 대해 조사가 시작되었다고 한다. 또 그 사건으로 방글라데시 주민 한 명이 죽었지만 그의 이름이 알려지지는 않았다고 성명서는 발표하였다.

 

사우디아라비아 중심부인 리야드에서 비록 미미하지만 일반인들이나 장소가 아닌 군 검문소 공격이 이루어졌다는 사실은 중동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한 반감을 가진 나라들이나 세력들이 존재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준다. 그 원인으로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중동에서 패자가 되기 위해 서방연합세력들의 괴뢰가 되어 이슬람 형제국가들 즉 예멘을 침략하고 수리아전에 참전하여 수리아 바샤르 알 아사드 정부를 상대로 전쟁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모든 일에는 인관관계가 존재하기 마련이다. 아마도 현 중동에서 벌이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침략행위로 인해 결국에는 사우디아라비아는 무너져내릴 개연성이 대단히 높다. 그 조짐이 이미 사우디아라비아 재정위기이다. 이제라도 사우디아라비아는 재정신을 차리고 중동의 이슬람 형제국들과 평화롭게 안정된 우호적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 번역문 전문 -----

 

2018년 7월 9일, 1시 36분, 월요일

사우디아라비아의 보안검문소 공격에 의해 4명 사망

▲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 북부 까씸 지방 부레이다흐 마을에 있는 보안검문소를 차량으로 공격을 가했으며, 일요일 보안요원이 자리를 비운 뒤에 이어서 총격전이 벌어졌고, 왕실 내무부에 따르면 그 총격전으로 한 명의 방글라데시 민간인과 검문소 공격자 두 명이 죽었다. 이와 같은 사우디 수도 리야드 군 보안검문소에 대한 공격은 비록 미미하지만 중동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한 반감 더 나아가서 증오심을 품고 있는 현상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 해주는 것이다.     ©이용섭 기자

테헤란 (파르스통신)-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 북부 까씸 지방 부레이다흐 마을에 있는 보안검문소를 차량으로 공격을 가했으며, 일요일 보안요원이 자리를 비운 뒤에 이어서 총격전이 벌어졌고, 왕실 내무부에 따르면 그 총격전으로 한 명의 방글라데시 민간인과 검문소 공격자 두 명이 죽었다.

 


“까씸 지역의 부레이다흐-따리삐야흐 거리의 한 보안검문소가 일요일 오후에 차량을 타고 돌진한 세 명의 테러분자들로부터 공격을 받았다.”고 사우디왕국의 내무부장관이 일요일에 발표한 성명서에서 말하였으며, “두 명의 테러분자들이 죽었으며, 세 명이 부상을 당해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중동소식지가 보도하였다.

 

SPA가 발표 한 성명서에 따르면 “세 명의 테러분자들은 알-까씸의 부레이다흐-따리삐야흐 거리의 한 보안검문소를 공격하였다. 그 보안검문소 병사들은 공격을 받을 직후 두 명의 테러분자들을 사살하였고 세 명에게 부상을 입혔다.”고 한다.

 

그 성명서는 그 사건으로 슐레이만 아브데라지즈 아브델 라띠쁘 중사가 사망하였으며, 공격 사건이 발생하게 된데 대해 조사가 사직되었다고 전하였다.

 

또한 성명서는 방글라데시 주민도 죽었지만 그의 이름이 알려지지는 않았다.


----- 원문 전문 -----

 

Mon Jul 09, 2018 1:36

Four Killed in Attack on Security Checkpoint in Saudi Arabia

▲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 북부 까씸 지방 부레이다흐 마을에 있는 보안검문소를 차량으로 공격을 가했으며, 일요일 보안요원이 자리를 비운 뒤에 이어서 총격전이 벌어졌고, 왕실 내무부에 따르면 그 총격전으로 한 명의 방글라데시 민간인과 검문소 공격자 두 명이 죽었다. 이와 같은 사우디 수도 리야드 군 보안검문소에 대한 공격은 비록 미미하지만 중동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한 반감 더 나아가서 증오심을 품고 있는 현상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 해주는 것이다.     © 이용섭 기자

TEHRAN (FNA)- A drive-by shooting against a security checkpoint in the town of Buraydah in the Qassim province, North of the capital Riyadh, and an ensuing gunfight on Sunday left a security officer, a Bangladeshi civilian and two attackers dead, according to the kingdom's interior ministry.

 


"A security checkpoint on the Buraydah-Tarfiyah road in Qassim region came under fire from three terrorists riding in a vehicle on Sunday afternoon," a statement released by the kingdom's interior ministry said on Sunday, adding that "two of the terrorists were killed and a third was wounded and transferred to hospital", Middle East News reported.

 

“Three terrorists opened fire on the security checkpoint located at Buraidah-Tarafiya road in Al-Qassim. The security forces fired back, killing two terrorists, and wounding the third,” according to a statement published by the state news agency SPA.

 

The statement noted that Sergeant Suleiman Abdelaziz Abdel Latif was killed in the incident, and that an investigation into the incident has been launched.

 

It also announced that a Bangladeshi resident was also killed, but did not announce his name.

 

트위터 페이스북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